E D R , A S I H C RSS

블러드 러스트

이 항목은 피의 욕망, 영웅심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워크래프트 시리즈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나오는 오크들의 종족 특성. 과거 설정에서는 만노로스의 피로 인하여 타락한 오크들이 느끼는 멈출 수 없는 파괴충동이었다. 현재 설정으로는 타락하기 전에도 모든 오크는 피의 갈증, 피의 욕망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만노로스와 같은 어나이힐런의 피는 피의 욕망을 폭발시키고 절제력을 극도로 낮추게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다만, 서리늑대 오크의 경우에는 이를 절제 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았다고 한다. 타락으로 피의 욕망을 폭발시킨 오크들은 저주가 사라진 이후 심각한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었고 2차대전쟁 이후 10년동안 얼라이언스)의 수용소에 갖힌채 살았다.[1] 이후 스랄의 주술 신앙으로 타락 이후의 무기력증을 채우게 된다.

1.1. 워크래프트 2

오우거 메이지가 사용한다. "스피드공격력을 3배로 만드는 마법. 마법이 걸린 유닛은 괴기스러운 음성과 함께 작은 핏방울 모양 아이콘이 붙는다. 참고로 3배라는 말은 농담이 아니다. 워크 2에서는 데미지 계산 공식이 기본으로 주는 데미지와 방어로 깍인 데미지를 합산하는 방식인데, 블러드 러스트는 이 데미지를 각각 2배씩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방어 관통 데미지가 없었다면 데미지가 2배가 들어갈 것을, 실질적으로는 데미지가 3배가 들어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참고로 동일 테크트리의 팔라딘의 힐은 정말 잉여라서 마나를 전부 쓰고도 자기 체력을 회복시키지 못할 정도였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블러드 러스트로 주는 DPS의 상승이 팔라딘의 힐을 능가했다. 사실상 유닛 능력치와 테크트리가 거의 동일한 워크래프트 2에서 밸런스를 오키쉬 호드에 기울게 만든 일등공신.

1.2. 워크래프트 3

워크래프트 3샤먼이 사용하는 스킬.

3티어 이후 스피릿 랏지에서 상급 훈련을 마치면 사용 가능한 스킬.으롸으롸으롸아으아으 마법면역이 아닌 아군 유닛에게 블러드 러스트를 걸어 이동속도를 25%, 공격속도를 40% 상승시킨다.[2] 버프 마법 중에서는 가장 막강한 위력을 자랑하며[3] 블마같이 발이 빠른 영웅에게 걸어줄 경우 순간이동에 가까운 이동을 보여준다. 거기다 최종 마법치고는 사용 마나량도 40으로 매우 적은 편이며[4] 쿨타임도 1초로 매우 짧고, 오토 캐스팅도 해놓을 수 있다.[5] 팁으로 시전후 후딜레이가 매우 길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하고 오토캐스팅만 하면 1초 쿨마다 줄창 버프만 걸어주지만 수동으로 후딜을 끊어서 버프 - 평타 - 버프를 반복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비스트 마스터의 퀼비스트와 크립 중 오우거 메이지도 가지고 있다. 단, 퀼비스트는 스스로에게만 걸 수 있는 프렌지라는 변종 스킬.

여담으로 블러드 러스트는 소서리스의 슬로우에 상쇄된다. 마나 소모, 스킬 단계 등을 비교해보면 그저 굴욕. 참고로 소서리스의 슬로우는 공격속도를 25%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키며 지속시간은 60초나 된다. 게다가 아메의 브릴리언스 오라 덕에 거의 무제한으로 슬로우를 걸어댄다.[6]

1.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피의 욕망(Bloodlust)
기본 마나의 21.5%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10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효과를 받은 대상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상태가 되어 10분 동안 피의 욕망 또는 시간 왜곡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7]


영웅심(Heroism)
기본 마나의 21.5%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10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효과를 받은 대상은 기력이 소진되어 10분 동안 영웅심이나 시간 왜곡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주술사의 궁극기. 호드 측은 '피의 욕망', 얼라이언스 측은 '영웅심'이라는 이름으로 쓴다. 그러나 워크래프트 3에서부터 있었던 스킬이라 블러드라고 통칭한다. 주술사가 호드에만 있었다면 어차피 '피의 욕망'의 원어명이 Blood Lust였으므로 상관없지만 얼라이언스에도 주술사가 생기면서 얼라이언스에서는 '영웅심'이라는 말로 등장했고, 얼라이언스에서는 이를 줄여서 웅심이라고도 한다. 그러나 호드에서는 블러드라는 통칭이 거의 압도적이어서 같은 효과를 내는 마법사의 시간 왜곡이나 사냥꾼의 심장부 사냥개[8]가 사용하는 고대의 격분도 그냥 블러드라고 한다. 공대장이 블러드를 요구하느냐 영웅심을 요구하느냐를 보고 주력 진영을 알 수 있다 카더라.
으롸으롸으롸아으아으 하는 소리가 들리면 피의 욕망, 종소리와 함께 함성소리가 들린다면 영웅심이라 카더라

근접/원거리/주문 가속이 40초동안 30%나 증가하는 단순명료한 효과를 가진, 전략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능력. 사용 후 10분 동안 비슷한 효과를 받을 수 없는 디버프[9]가 생기며, 이 디버프는 10분이 지나지 않아도 죽는다면 사라진다. 레이드에서 전멸하고 리트라이시 디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시간을 죽일 필요가 없게하기 위한 기능. 수리비 더 내기 싫은 사냥꾼과 도적들은 이에 불만을 표시한다.[10]

영웅급 인던에서도 마지막에 자주 쓰이지만, 확팩 초기 스팩이 전체적으로 낮을 때는 인던 진행에 10분 이상 걸리는 일도 있고 은근히 다양한 국면에서 쓰이는 스킬.

시간 왜곡(Time Warp)
기본 마나의 4%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시간의 흐름을 왜곡하여, 10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아군은 10분 동안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고대의 격분(Ancient Hysteria)
즉시 시전 5분 후 재사용 가능

<-100<#fff>10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효과를 받은 대상은 충분히 만족함 상태가 되어 10분 동안 피의 욕망 또는 시간 왜곡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황천바람(Netherwinds)
즉시 시전 6분 후 재사용 가능

<-100<#fff>100미터 내에 있는 파티원과 공격대원의 가속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효과를 받은 대상은 피로 상태가 되어 10분 동안 황천바람 또는 그와 유사한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대격변에 들어서는 마법사야수 사냥꾼의 심장부 사냥개도 이름만 다른 같은 능력을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 블리자드의 말로는 특정 직업이 없어서 공격대 구성이 늦어지는 경우를 막기 위한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현실은 그나마 있던. 주술사 캐릭터가 레이드에 끼어들 자리를 없애버리는 결과를 일으켰다.(...)딴것도 아니고 하필 법사한테 주는건데 블리자드 개객기들아! 지금도 대부분의 마법사 유저들은 있으니까 좋긴하고 쓸만하지만, 굳이 이걸 마법사에게 줘야 했나 할 때가 있을 정도니...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심장부 사냥개 뿐만 아니라 황천의 가오리도 황천바람이라는 이름으로 피의 욕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황천의 가오리는 전문화에 관계없이 모든 사냥꾼이 길들일 수 있다.

1.4.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주술사 직업의 전용 주문 카드로 등장한다. 대체로 코스트가 낮은 주술사의 주문 중 특별하게 가장 높은 5코스트의 주문. 여기선 다시 2시절로 돌아간듯 오우거메이지가 시전하는 일러스트다. 이번 턴 동안 자신의 모든 하수인의 공격력을 +3 해주기 때문에 순간적인 극딜이 가능하다.

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rehgar_bloodlust.jpg
[JPG image (5.46 KB)]

주위 아군 영웅들의 공격 속도를 40% 증가시키고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마나: 125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주술사는 꼭 필요한 상황에 아군의 피를 끓게 만들어 그들 안에 있는 극심한 분노와 흉포함을 깨울 수 있습니다. 레가르는 피의 욕망을 사용해서 일시적으로 자신과 아군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레가르의 두번째 궁극기로 등장한다. 자세한 내용은 레가르(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항목 참조.

2. 매직 더 개더링

매직 더 개더링에 등장하는 카드 Blood Lust는 피의 유혹 항목 참고.
----
  • [1] 소설인가에서 한오크가 말하는 걸 보면 충분히 저 수용소 담벼락을 부스든 넘든 나갈 수 있지만 어쩐지 그럴 의욕이 안 생긴다라고.
  • [2] 유닛의 크기까지도 커진다. 이건 충돌 크기가 증가하질 않으니 그저 장식. 다만 변종 스킬인 프렌지는 커지질 않는다.
  • [3] 화력증가만 따지면 '모든' 버프마법 중에서는 네크로맨서가 가지고 있는 언홀리 프렌지가 가장 막강하다. 단, 이쪽은 초당 4의 체력감소 효과도 같이 붙어있어서 버프인지 디버프인지 불명. 좋은 버프는 다 가져가는 스펠 브레이커조차 판단을 못 한다.야언좇이라 불쌍해서 안 가져가는 거 아니었어? 물론 이건 '순수화력' 만 따졌을때의 이야기고 이동속도로 인한 기동성의 증가 및 마이크로 컨트롤의 편의성 + 체력감소 디버프 유무 + 걸어줄 유닛이 풍부한 오크 유닛라인 + 유닛 자체의 효용성 등 여러 부가요소가 겹쳐서 블러드 러스트쪽이 훨씬 평가는 좋은 편.결론은 야언좆
  • [4] 마스터 업그레이드 샤먼의 마나는 최대치가 400이다. 즉 10번 연속 사용 가능.
  • [5] 워크래프트의 AI는 꽤 괜찮은 편이라 평소에는 걸지 않고 공격시에만 건다. 단 A키로(어택)공격을 해야 오토캐스팅을 한다. 우클릭으로 강제공격하면 캐스팅 안하고 공격만한다...
  • [6] 단 버프와 디버프를 단순비교할 경우 일반적으로 버프가 쓸모가 더 많기때문에 실제로는 서로 제 값어치를 하는편이다. 스펠인 슬로우가 1티어 스펠중에서도 독보적으로 효율적인 탓이 크지만...
  • [7] 툴팁에서는 고대의 격분이나 가죽세공 북은 언급하고 있지 않지만, 마찬가지로 효과를 받을 수 없다.
  • [8] 일반적으로는 데리고 다닐 수 없고, 전문화 중 야수를 선택해야만 데리고 다닐 수 있다.
  • [9] 호드는 '만족함', 얼라이언스는 '소진'
  • [10] 리셋이 용이한 네임드라면 전멸하지 않고도 리셋으로 디버프를 없앨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9:27:55
Processing time 0.20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