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블러드문

last modified: 2014-11-02 21:36:2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자연 현상
2. 동인 음악 작곡가
3.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확장팩
4. 험기획국TRPG
5. 매직 더 개더링의 카드

Bloodmoon

1. 자연 현상


달이 파랗게 빛나는 블루문과 마찬가지로 특정 조건[1]이 만족되면 일어나는 현상. 이름 그대로 달이 핏빛으로 시뻘겋게 물들어보이는 현상을 의미한다. 사진에서 보듯, 새빨간색은 아니고 피에 물섞인 색주황빛이 난다.

블루문 현상과 마찬가지로 달빛이 대기권을 통과하는 도중 산란되어 일어나는 현상으로 당연히 자주 보는 현상이 아니다. 단, 블루문 현상은 화산재나 대기 오염으로 인해 파란 빛만이 반사되어 생기는 현상이고, 블러드문 현상은 순수한 대기권 속 굴절 현상에 의해 붉은 빛만이 반사되어 일어나는 현상이다.

어떤 달이 뜨건간에 조건이 맞추어지면 붉게 빛나는 블러드문이 되지만, 대체적으로는 빛의 굴절 농도가 가장 강력한 보름달이 뜰 때 블러드문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 높다.

블루문이 '청월(靑月)'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우듯, 블러드문 역시 '적월(赤月)'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운다.

레드문이라고도 불리운다.

2. 동인 음악 작곡가

본명은 강민훈. 여자친구를 위해 작곡했다는 윈도우즈 랩소디가 유명하다. 윈도우 내부음만을 가지고 만든 곡인데,아주 몽환적이고 감동적이다.
현재는 시드 사운드의 스태프 중 하나를 맡고 있다.

3.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확장팩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의 공식 확장팩 중 두번째. 설치시 모로윈드가 자동적으로 1.4 버전으로 패치된다. 단 최신 버전인 1.6 버전은 수동으로 설치해야 한다.
1.2 패치 혹은 트리뷰널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블러드문 설치가 안된다.

첫번째 확장팩 트라이뷰널까지 모로윈드의 내부적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면, 이젠 더 이상 모로윈드의 내부 문제(다고스 우르, 삼신)가 아닌, 외부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후속작 오블리비언의 확장팩 쉬버링 아일즈와 비슷하다면 비슷한 느낌.

전작 트라이뷰널이 소규모 지역만을 추가하는데 그친 반면(그마저도 텔레포트로 싱겁게 이동이 가능하다. 즉 발로 걸어다닐 지역은 몇 없다는 소리), 블러드문은 모로윈드 지역의 서북부에 위치한 '솔스타임'이라는 거대한 섬을 무대로 하여 광활한 신규 지역을 추가하였다. 체감상 맵 크기는 거의 스카이림 절반에 필적할 정도.

여기에 더불어서 그동안 설정으로만 전해져 내려오던 데이드릭 프린스축복저주와(구체적으로는 늑대인간화 질병), 데이드릭 프린스의 영지라는 새로운 무대의 등장으로 스케일은 본편 모로윈드에 맞먹는 수준을 보여준다.

단지 하도 다양한 탓에 본편과 트라이뷰널에서 다루었던 삼신의 이야기와는 큰 접점이 없어서 그다지 무거운 분위기의 퀘스트 라인도 별로 없다.

모로윈드와 트리뷰널에서는 눈을 볼 수 없었는데 블러드문에서 눈과 설원을 보게 되자 퀘스트는 둘째치고 그냥 설경 관광만 다니던 플레이어도 많다.

여담이지만 이름은 블러드문인데 막상 블러드문은 별로 볼 기회가 없다.(……)사실 본편서 밤하늘 보면 붉은달이 항상보인다. 그냥 단어 Blood 와 Moon의 의미에 더 중점이 맞추어져 있다고 보면 될 듯.[2] 이를 반영하듯 메인 퀘스트는 늑대인간과 인간의 대결 구도를 그리고 있다. 참고로 엘더스크롤 시리즈 최초로 오블리비언데이드릭 프린스의 왕국이 공개된 작품이다.(엄밀히 말해서 히르신의 왕국 한군데만 공개되었다) 동시에 데이드릭 프린스와 직접 싸우는 최초의 작품이기도[3]

첫 확장팩 트라이뷰널이 거주지를 제공하지 않는 반면 블러드문은 거주지를 제공한다. 동제국 회사에 가입해서 퀘스트를 끝까지 수행해주면 플레이어만을 위한 저택을 하나 지어준다. 대가문에 가입해도 집을 주긴 줬지만 그건 저택이 아니라 요새라서 그런지 할 일이 너무 많다.거긴 퀘스트 완료 과정이 너무 길고 여긴 퀘스트 도달 과정이 너무 길고

덤으로 서브퀘스트중에 후속작인 오블리비언을 암시하는 예언을 받을수도 있다. 이는 블러드문 퀘스트를 깨서 얼음성이 무너진 후에 받게된다. 그전에는 블러드문에 관련된 예언을 받게된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의 DLC Dragonborn이 같은 지역을 다룬다. [4]

4. 험기획국TRPG

----
  • [1] 개기 월식이 여기에 해당된다.
  • [2] 사실 블러드문은 허씬이 벌이는 늑대인간이 인간을 사냥하는 일을 벌이는걸 지칭한다. 이는 스카이림의 허씬 퀘스트에도 등장하지만 스케일은 작아졌다.
  • [3] 배틀스파이어에서 메이룬스 데이건과 싸우긴하지만 그 작품은 외전이다
  • [4]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에서는 스카이림을 느끼게 해주었던 곳이,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에서는 반대로 모로윈드를 느끼게 해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2 21:36:24
Processing time 0.16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