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블루 장군

last modified: 2015-04-02 06:32:54 by Contributors



생년: AGE 722
키: 181cm
몸무게: 72kg
취미: 노래방

손오공을 무려 세 번이나 죽일 뻔한(누군가의 도움이 없었다면 죽였을) 유일한 사나이!!!!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레드리본군의 간부급 인물이다.
사실상 레드리본군 소속 멤버들 중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간부.

성우는 후에 피콜로를 맡게 되는 후루카와 토시오, 닥터 슬럼프 제2작에서는 카자마 노부히코. 한국판 성우는 장세준(비디오판)/김민석(SBS판)[1]/홍범기(투니버스 극장판)신용우(닥터슬럼프)

실버 대령, 화이트 장군 이후, 세번째로 상대하게된 레드리본군의 간부. 금발의 미남이며 제복을 차려 입고 다닌다.코스튬은 꼭 나치돌격대후에 상의탈의한 상태로 다니는데 근육질 몸매가 장난 아니다.몸매만 놓고 보면 실버 대령과 함께 레드 리본군중 최강! 레드 리본군 장군은 몸매로 뽑나보다

특기는 초능력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꼼짝못하게 하는 초능력과 밧줄을 조종하여 묶는 초능력을 가졌다.

처음엔 드래곤볼을 찾아 해저동굴로 들어간 손오공 일행을 추적하여, 초능력으로 크리링과 손오공을 고전시켰으나 쥐를 보고 놀라서 초능력이 풀리는 바람에 결국 패배했다. 무너지는 해저기지에서 보물을 챙겨서 탈출. 무천도사의 집으로 향한 손오공 일행을 쫓아와서 밧줄을 조종하여 일행을 모두 묶고, 드래곤볼을 회수한뒤 폭탄을 설치하고 도주했다. 손오공 일행을 무려 두번째로 거의 잡을뻔 했지만 마침 집나갔다 돌아온 런치 덕에 실패.

그리고 곧장 쫓아온 손오공과의 추격전 끝에 닥터 슬럼프의 마을에 흘러들어간다. 여기서 초능력으로 손오공을 꼼짝하지 못하게 하고 나무를 베어 꽂아 죽이려던 찰나 아라레의 박치기에 이집트까지 날아가버렸다. 하지만 이때 손오공의 드래곤볼 레이더를 빼앗는 공적을 올렸다.

꽤 끈질기게 손오공을 쫓지만 실패를 거듭한 나머지 숙청되게 된다. 결국 목숨을 빼앗은건 레드리본군에게 고용된 타오파이파이. 정확히는 레드 사령관이 타오파이파이를 시험해보고자 타오파이파이를 이기면 용서한다고 하여 자신만만하게 덤비지만 타오파이파이의 에 관자놀이를 관통당해 끔살(…) 시신은 그대로 쓰레기장에 버려졌다고 한다. 실버 대령과 비슷한 처지 앞서 레드 사령관에 의해 처형당한 실버 대령과 비슷하게 아쉬운 캐릭터.

아라레에게 털리고[2] 마지막에 타오파이파이에게 매우 허무하게 당하며 죽긴 했지만 사실 블루 장군은 초능력을 쓰지 않고도 크리링을 무술만으로도 압도했던 상당한 강자였다. 손오공도 초능력에 주로 당한거긴 했지만 뜬금없이 나타난 가 없었다면 블루 장군에게 죽을 뻔 했었다. 레드리본 간부들 중에서는 아마 최강의 실력자였을듯 하다. 옐로 대령이 전혀 손을 못쓰던 보라를 상대로도 아마 대등하게 싸우는게 가능했을거라 추측된다.

후에 드래곤볼 GT 슈퍼 17호전에서 헬게이트가 열리면서 다시 부활. 그리고 다른 레드리본군 간부들이랑 미스터 사탄을 쫒다가 에게 다시 저승으로 리턴당하고 만다... 그리고 저승입구에서 이번에는 천국에 갔으면 좋겠다는 헛된 희망사항을 말하자 블랙 보좌관은 그러면 자기는 신이 된다고 태클을 건다.

참고로 드래곤볼 극장판에서는 어이없게 죽는데 1번째는 원작에서처럼 타오파이파이에게 사망하고 2번째는 오공의 생사확인에 방심하여 레드 사령관의 손에 처형당한다.

그런데 극장판 대한 불가사의 모험 편 - 미팡제국에서는 정의의 편으로 나온다.총공깽![3]

여자를 매우 싫어하며 엄청난 결벽증도 가졌기 때문에 지저분한 생물을 싫어한다. 오공에게 진것도 때문이며 레드 리본 군 사병중 한명은 코딱지를 후빈 죄로 죽었다.(...) 매우 잔인한 성격으로 애니에선 어뢰를 맞추지 못했다고 사격수를 사형시키기도 한다. (...)이놈의 목을 쳐라 그리고 본인도 마찬가지로 숙청당했으니 자업자득.

여자를 아예 혐오하는 수준인 것을 보면 여성혐오증 성향이 있는 듯. 하지만 부르마가 '저..저건 호모'라고 하자 내가 가장 싫어하는 소리를 지껄이다니라고 하는걸 보면 이쪽은 아닌 듯하다. 다만 애니에 추가된 건 펭귄마을에 갔을때 오봇챠맨을 보고서 자기 취향이라며 경어를 쓰고 얼굴이 붉어지는 묘사가 있으므로 이쪽이 맞을지도?...호모인 동시에 호모포비아일지도 모른다[4] 모든 행동과 묘사에서 그냥 동성애자 맞다.

여담이지만, 초능력으로 무천도사와 부르마, 오공 크리링등을 전부 제압했을 때 부르마가 레드리본군이 될테니 살려달라고 하자 레드리본군엔 여자는 필요없다고 한다. 근데 정작 자기랑 같은 장군 지위에 바이올렛이라는 여자가 있다. 이건 정말로 레드리본군이 필요로하지 않는다기보다는 그냥 개인적 생각으로 보인다.
----
  • [1] 베지터의 성우로 유명하다.
  • [2] 다만 아라레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아라레의 파워는 설정상 매우 무시무시하다!
  • [3] 성깔은 그대로인지 수사하는 도중 방해되는 녀석을 공격하지만 황제에 대한 충성심만큼은 진짜라 학도사의 속셈을 파악하고 처리하려고 나온다.이때문인지 가이드 북에서도 정의의 편이라는 뉘앙스로 나온다.하지만 오공 일행을 만나기도 전에 타오파이파이에게 죽음을 당한다.
  • [4] 아마도 호모라는 말은 동성애자에 대한 멸칭에 가깝기 때문에 저렇게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06:32:54
Processing time 0.11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