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비앙카(드래곤 퀘스트5)

last modified: 2014-12-20 21:01:45 by Contributors

bia.JPG
[JPG image (53.24 KB)]


드래곤 퀘스트5의 등장인물.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에서의 성우는 이노우에 마리나. 주인공의 결혼후보 중 1명.

주인공소꿉친구로, 사실 2살 연상이다. 금발에 푸른 눈이 특징. 엄청난 미녀로 주변에 소문이 자자하며 작중의 묘사로 추정해보면 플로라보다 미인인 듯하다(주변 사람들이 다 비앙카만 보면 헤롱헤롱댄다). 전체적으론 매우 강하고 밝은 여자지만 의외로 약한 일면도 많다.

알카파에서 여관을 하고 있는 사내이자 파파스의 친구이기도 한 '단칸'의 딸이지만, 실은 주워온 아이이다. 물론 비앙카는 그 사실을 모르며, 주인공도 일단은 비밀로 하고있다. 거기다 실은 드래곤 퀘스트4 주인공의 후손 중 한명으로 용자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훗날 아들이 용자가 된다. 플로라도 용자의 후손이므로 이 둘은 같은 핏줄이다.

어렸을 때는 멋대로 어린 주인공을 끌고다니며 난처하게 만들던 말괄량이 누나였으나 그래도 괴롭힘당하던 킬러팬서를 도와주기 위해 싸우는 등 상냥한 일면은 어렸을 때부터 가지고 있었다. 참고로 이때 당시 나이는 8세. 이후 주인공이 게마에게 끌려가서 노예가 되었던 동안, 비앙카는 부모님의 건강이 나빠져서 공기좋은 산골마을로 이사를 갔으며 이후 어머니는 죽었다고 한다. 효녀로 동네에 소문났다.

여관집 딸인데다 부모님이 아픈 동안 가사일을 해서 요리, 빨래 등 가사일에 매우 능하다(플로라와 반대).

이후 청년이 된 주인공과 기적적인 재회를 하여 플로라와 결혼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있던 주인공을 도와준다. 초기엔 주인공의 결혼을 축하해주려고 하나 결혼 전날에는 주인공을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는지 복잡한 심경을 토로한다. 그래서 결국 결혼날 상대자를 비앙카로 선택하면, 주인공은 비앙카랑 결혼하게 된다.

일단 정략결혼 같은 분위기가 나는 플로라와의 결혼과 달리, 비앙카 쪽은 소꿉친구와 솔직한 결혼이기도 하고 토리야마 아키라는 비앙카의 팬임을 공언하고 있으며 일러스트도 비앙카 기준으로만 계속 그린다.(…) 또한 호리이 유지 역시 "90% 이상은 비앙카를 선택할거라고 생각했다."라는 말을 하는 등 비앙카랑 결혼하는 쪽이 정식적인 루트로 인정받고 있다.

주인공과 결혼하지 않을 경우엔 SFC판 원작에선 산골마을에서 처녀로 혼자 살게 되어서 나중에 찾아가보면 몹시 불쌍했다.(…) 그래서인 PS2판 리메이크에서는 비앙카를 짝사랑하는 시골 청년(…인데 그래픽은 아저씨)이랑 어찌어찌 잘 맺어지는 걸로 수정되었다. …그러나 타바사렉스를 데리고 비앙카를 만난 후, 동료와 회화시 타바사가 하는 말을 보면 아직까지도 주인공을 좋아하는 듯하다.

주인공과 결혼할 경우, 재산이고 뭐고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상당히 궁핍한 신혼생활을 보내게 되며 생활비를 걱정하고 길가에 떨어진 동전하나에 갈등까지 하는 상당히 궁상맞은 모습도 보인다. 그렇지만 어렸을 때 같이 모험을 떠났던 기억 때문인지 주인공과 모험하는 것을 매우 즐기고 있다.

나중에 주인공이 왕자임이 밝혀지며 인생역전, 거기다 쌍둥이까지 태어나는 겹경사를 맞지만…. 재수없게 저주에 걸려 석상이 되어 10년동안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비참한 인생을 살게된다. 이후 저주가 풀린 뒤로는 주인공과 함께 같이 모험을 하며 아들딸 (렉스, 타바사)을 돌보게 된다. 석화 저주 때문에 늙지는 않았다.

어렸을 때와 달리 나이를 먹은 뒤로는 전체적으로 성격이 매우 너그러워져서 주인공이 여탕을 훔쳐봐도, 탈의실을 훔쳐봐도 '뭐 남자란 원래 그런거니까' 하면서 넘어가주는 관대함을 보인다. 심지어 주인공이 파후파후를 하려고 가는 걸 옆에서 봐도 "그런 거라면 내가 실컷 해줄 수 있는데..." 라는 반응을 보인다(…). 이건 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주인공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건 자신이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 주인공의 선택이라면 굳게 믿고 따르며 주인공이 마왕 때려잡으러 가자는 다소 무리한 주장을 했을 때도 전적으로 따른다. 어쨌든 지덕체를 고루 갖춘 현모양처.

안타깝게도 게임상으로의 전투력은 플로라보다 딸린다. 베호이미같은 회복마법도 못익히고 이오나즌도 못익힌다. 대신 장비구는 플로라보다 좋은 걸 입을 수 있다. 뭐 그래봐야 의미가 별로... 주인공과 신혼여행 할 때는 바이킬트메라미로 대활약하지만 복귀한 시점에선 너무 약해서 효율적인 플레이를 목표로 할 경우엔 보통 버려진다. 뭐 메라조마까지는 배우므로 못 써먹을 정도는 아니다. 능력치의 특이점이라면 3명의 부인 후보 중 유일하게 주인공과 레벨 99 기준 최종 능력치가 동일하다. 과연 정통파.

SFC판 때는 공식 가이드북에서 야한 옷은 죄다 비앙카가 입고있던 걸로 유명했다. 야한 속옷, 실크의 뷔스티에, 천사의 레오타드 등은 모두 비앙카가 입고있다. 공식 가이드북을 보고 새로운 세계에 눈떴다는 플레이어도 많다.

소꿉친구라는 설정, 주인공과 결혼하는 게임 중 내용, 매력적인 성격, 토리야마의 편애 탓으로 드퀘 유저들 모두가 동경하는 만인의 여인같은 인물이다.

에로 동인지도 굉장히 많다.(…) 소꿉친구, 연애, 결혼, 로리, 누님 같은 장르부터 NTR, 쟈미, 하렘 같은 코어한 분야까지 커버하고 있어 동인계에선 불가능이 없는 만능 캐릭터로 통한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에서는 필살기로 불의 반지의 힘으로 화산을 폭파시키는 '볼케이노'란 기술을 사용한다. 참고로 3명의 신부 후보 중 유일하게 이명천공의 신부. 이로서 정식 히로인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굳혀버렸다.

은혼사카타 긴토키가 좋아하는 드퀘 캐릭터이기도 하다. 타마 퀘스트에서 "비앙카와 내 아들이 천공의 용사가 될 거다"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 이건 원작자인 소라치 히데아키가 5를 제일 좋아하는데다 비앙카파라서 그런 듯. 플로라파 안습

사용 가능한 주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0 21:01:45
Processing time 0.10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