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비적단

last modified: 2014-05-03 17:35:19 by Contributors

KOF 시리즈에 등장하는 조직의 명칭. 일본어로는 히조쿠라고 읽고, 한자로는 飛賊團 라고 표기한다. 킹오파가 떡밥회수를 잘 못한다 하면 자주언급되는게 이 단체.

네스츠 시나리오가 진행되던 KOF 2000에서 처음 언급되었으며, 그 정체는 중국 허베이 성에 자리잡은 암살자 집단 마을. 어쩐지 중국이라기보다는 일본에 더 가까운 설정인 듯 하다.

실체는 절대 비밀. 실체는 물론 비적이라는 이름만이라도 아는 자가 있으면 바로 살해해서 비밀을 철저히 감추고 있었다.[1] 첫 등장 인물은 비적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엘리트인 비적 사천왕 중 하나인 이였고, 이후 베니마루 팀 엔딩에서 배반자이자 수장이었던 이 등장한다.

이후 2003에서 롱의 아들이라는 더러운 개캐 듀오론까지 등장했지만 그 설정이 상세히 알려지지 않았다가, 맥시멈 임팩트 레귤레이션 A 에 등장했던 듀오론의 이복 동생인 샤오론KOF XII의 듀오론의 시나리오에서 비적에 대한 상세한 언급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마을 내에서 비적은 총 4분파로 나뉘며, 사천왕 멤버들이 각각의 마을을 대표하고 그 위로 한명의 수장을 모신다. 각 분파는 서로 다른 인술을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디 사천왕은 다른 인물들이였지만, 롱의 난동 이후 사천왕도 모두 살해돼서 이후 이 독을 다루는 분파인 서독문(西毒門), 란은 불을 다루는 분파인 남제문(南帝門), 그 외에 사이는 북개문(北丐門) 그리고 챠토는 동사문(東邪門)의 수장으로 임명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롱은 서독문 출신이라고 한다.

척 보면 알겠지만 사조영웅전천하오절 패러디다. (...)

현재 비적단의 마을은 롱으로 인해 괴멸에 가까운 타격을 입어서 인구가 줄어든 상황이며, 또 새로 임명된 사천왕 및 롱의 자손들이 전부 롱을 죽이기 위해 파견된 상태여서[2] 남은 인구가 많지 않다고 한다.

지금까지 킹오파에 등장했던 여러 조직들에 비교해서 규모도 고만고만하고 한 명한테 개털리는 등 별거 아닌거 같지만, 이 조직 출신 캐릭터들이 한 명도 예외없이 개캐[3] 라는 것을 볼 때 역시나 보통 조직이 아님을 알 수 있다.그리고 이따금 나온 떡밥으로 용의 힘을 노리는듯 하다.
----
  • [1] 단,세스가 한번 몰래 숨어들어간적이 있어서인지 이미 세스의 조직은 비적에 대해 알만큼 알고 있었다. 역시 절대 비밀은 없는듯.물론 세스도 하마터면 린에게 죽을뻔했다.
  • [2] 설정상 지도자가 없을 때 마을 장로들의 자체적인 회의를 기반으로 운영되는듯 하다.
  • [3] 개캐 넘어 개캐 듀오론은 뭐 말할 것도 없고 맥임에 나오는 여동생 샤오론도 자비없는 개캐다. 게다가 아직 나오지 않은 아버지 롱은 이야기 진행상 보스로 나올 확률이 큰데....개캐도 유전되는 더러운 세상. 같은 집안은 아니지만, 서독문의 린도 진폭하켄베린에 들어가는 개캐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3 17:35:19
Processing time 0.09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