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빅 맘 해적단

last modified: 2015-04-08 23:20:40 by Contributors

bigkaldiemdl1313.jpg
[JPG image (152.19 KB)]


ビッグ・マム海賊団/Big Mom Pirates

빅 맘 해적단의 졸리 로저.

Contents

1. 개요
1.1. 신세계 섬(거점)
1.2. 해적선
2. 행보
3. 밝혀진 멤버들


1. 개요

원피스에 나오는 해적단.

최강의 해적인 사황 중 한명인 '빅 맘' 샬롯 링링이 선장을 맡고 있다.

구성원인 타마고 남작험프티 덤프티, 모자 장수페콤즈는 가짜 거북, 보빈체셔 캣과 대응한다는 점에서 빅 맘 해적단의 모티브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거울 나라의 앨리스로 추정된다. 특히 빅 맘의 경우 부하 목숨을 파리처럼 여기는 것, 다과회를 좋아하는 것, 간식을 뺏겼을 때 날뛰는 것 모두 퀸 오브 하트와 일치한다.

산하 해적단으로는 어인 해적단(태양 해적단)이 있었으나 어인섬 에피소드 이후 탈퇴를 결심한다.

1.1. 신세계 섬(거점)

홀케이크아일랜드.jpg
[JPG image (48.7 KB)]

본거지는 651화에서 유추하는 바로는 홀 케이크 아일랜드인 듯. 이름 그대로 케이크로만 이루어진 섬이다. 빅 맘이 딱 맘에 들어할 만한 곳이다. 그들의 다른 영토는 현재 어인섬을 제외하면 제대로 나오지는 않았으나 다른 사황들의 영토를 생각하면 역시 다른 영토와 산하 세력을 거느렸을 가능성이 높다.[1]

1.2. 해적선


Examplfㄴㄴ.png
[PNG image (1.2 MB)]

망했어요

해적선이 기가 막히게 거대하다. 또한 해적선이 생크림, 케익, 빼빼로, 사탕, 과자등으로 화려하게 잘 장식되어있다. 특이하게 배의 선수상이 말을 하기 때문에 무생물에게 생명력을 부여하는 능력자가 있다는 설의 설득력이 증가했다.

2. 행보


에니에스 로비편에서 키 D.가프에 의해 흰 수염에 맞먹는 사황의 멤버로 처음 언급된다. 하지만 그 이후 밀짚모자 일당이 신세계로 가기는 커녕 바솔로뮤 쿠마에 의해 뿔뿔히 흩어져버렸고 2년간 신세계로 가지 못하면서 슬슬 잊혀져버렸다. 하지만 2년 후 밀짚모자 일당이 2년 전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강해져서 어인섬에 진입하였고 어인섬 편이 마무리될쯤 등장한다. 그런데 등장하자마자 그들이 어인섬을 지켜주는[2] 대가로 요구했던 과자를 루피가 전부 먹어버리는 바람에(...) 어인섬을 멸망시키겠다고 선언. 이에 대해 루피가 빅 맘에게서 어인섬을 뺏겠다고 선전포고해버리면서 밀짚모자 일당을 적대하게 되었다. 그 이후 펑크 하자드 편에서 간부인 페콤즈와 타마고 남작이 각각 등장하여 시저 클라운의 병기 실험을 관람하는 것으로 등장했다! 아마 시저 클라운의 행보를 지키기 위해 그 실험을 관람한 듯..현재 진행 상황으로 보아서는 루피와 밀짚모자 해적단들의 다음 상대가 될 하다. 다만 트라팔가 로와의 동맹으로 인해 루피 일당이 카이도와도 대적하게 되었기 때문에 어느 쪽을 먼저 상대하게 될지는 알 수 없게 되었다. 타마고 남작과 페콤즈가 가져간 보물 중의 폭탄이 터지게 된다면 빅 맘 해적단도 자연스럽게 적으로 돌리게 될 텐데 그렇게 될 경우 두 사황을 동시에 적대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빅 맘 해적단을 적대하게 된다고 할지라도, 스릴러 바크에서 만난 로라의 어머니가 바로 샬롯 링링이라는 추측도 있어서 이게 사실이라면 아마 최악의 사태까지는 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드레스로자 편에서는 자신들에게 사기를 친 시저 클라운을 잡기 위해 본선이 모습을 드러냈다. 시저가 시노쿠니 시연을 할 때 페콤즈와 타마고가 그걸 지켜보며 빅 맘에게 뭔가를 보고하던 것이 복선이었다. 이 등장에 밀짚모자 일당은 자신들에게서 시저를 구하러 온 것이라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시저가 빅 맘을 상대로 연구비 명목으로 거액의 돈을 사기쳐서라고 한다.

시저를 족치는게 목적이라 일단은 자리를 뜬 밀짚모자 일당 일부를 쫓을 듯하니 당장 이들이 드레스로자로 처들어오지는 않을 듯하다. 그러나 밀짚모자 일행이 목적을 이루고 시저와 함께 드레스로자로 돌아온다면 결국 이들도 당연히 이미 다양한 불안 요소가 잠재된 드레스로자로 온다. 이거 하나만 놓고봐도 도플라밍고에게 있어서 거대한 시련인데 과자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섬 하나를 날려버린 빅 맘의 성격을 고려해볼 때, 말발로 구워삼는 것도 불가능하고, 사황의 한 축이기에 힘으로 해결하는 것은 미지수에 가깝다. 도플라밍고로서는 골치가 아픈 정도가 아니라 박살날지도 모를 정도로 상황이 심각해진다.

이후 상디가 나미, 쵸파, 브룩, 모모노스케(...)를 이끌고 빅 맘과 싸우러 갔다...만 그 이후 일 년째 등장이 없다.

3. 밝혀진 멤버들

bigkaldiemdl13131.jpg
[JPG image (305.93 KB)]


  • 선장 "빅 맘" 샬롯 링링
  • 간부들(?)
    • 전투원 타마고 남작
    • 전투원 페콤즈
    • 보빈
      한 섬을 불태우고 왔다고 말한 것을 보면 역시 전투원으로 보인다.
    • ???
      정체 불명의 여성으로 괴이하게도 눈이 세개가 있다. 천진반녀 만화에서는 작게 나온 장면밖에 없지만 애니에서는 얼굴이나 몸이 확실하게 나왔다. 원피스 여캐가 다 그렇듯 스타일이 좋다. 앨리스 이야기에 모티브를 딴게 빅 맘 해적단이니 이 여성의 경우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일지도 모른다.

그 외에 현재 드레스로자에서 나온 부하들의 실루엣은 마치 카드, 또는 과자로 된 무생물과 같은 형상을 띠고 있다. 아마 열매의 능력을 통해서가 아닐까. 뿐만 아니라 부하들의 다수가 수인일 가능성도 있다. 타마고 같은 경우 대놓고 빅 맘의 맹수들이란 언급을 했다.

부하들의 실력은 아직까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사황 수하의 해적단인 만큼 실력 하나만은 보증되어 있다. 일단 간부 중 한 명으로 추측되는 페콤즈현상금3억 3천만 베리다. 뿐만 아니라 초신성인 카리브가 그에게 일격에 패배하였다. 산하 해적단 중 하나인 태양 해적단의 선장인 징베도 현상금이 4억을 넘긴다.[3]

일단 수장인 샬롯을 봐도 알 수 있듯이(...) 간부들이 은근히 먹을 걸 밝히는 쪽이다. 페콤즈는 어인들을 갈굴 때 "나도 간식을 기대하고 있었단 말이야!"라며 갈구었고, 보빈도 빅 맘에게 보고한 뒤에 제일 먼저 찾던 게 간식이었다. 타마고 남작은 과자를 밝히는 지는 알 수 없으나 를 참 즐기는 것처럼 보인다. 빅 맘의 경우에는 더 이상의 설명이 必要韓紙? 오죽하면 어인섬의 장관중 한명이 "빅 맘은 사탕을 위해서라면 한 나라도 공격할 인물"이라고 평가했을까?[4]

그리고 간부들의 특징이 또 있다면 다른 해적단에 비하면 다소 우아하고 귀족적으로 옷을 차려 입었다는 것이다. 샬롯도 가려서 보이지는 않았지만 드레스를 입고 편안한 의자[5]에 앉은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의외로 빅 맘과 구성원들의 관계가 훈훈한 듯. 보빈, 타마고 그리고 페콤즈가 빅 맘을 부를 때 호칭이 바로 "마마"다. 흰 수염 해적단에드워드 뉴게이트를 아버지로 생각하고 따른다면 여긴 샬롯이 어머니의 위치를 차지한다는 느낌. 물론 좀 많이 무서운 어머니지만.

구성원이나 다른 간부들이 밝혀지려면 아직까지 좀 더 기다려야 하는 해적단. 하지만 카이도보다는 나은 상태 그리고 빅 맘 해적단 중에 유일하게 정체가 안 밝혀진 눈이 세 개인 여자가 있다. 천진반 빅 맘 바로 옆에 있는 걸 보면 간부급 인물인 것 같긴 한데, 뭔가 떡밥인 듯.




----
  • [1] 작중 그들의 산하 해적선이 유스타스 키드에게 요격되었다는 언급이 있다.
  • [2] 사실 지켜준다는 요구보다는 그저 깃발만 빌려준 것에 가깝다. 일단 사황인만큼 그 깃발 하나만으로 누가 어인섬을 건들겠는가.
  • [3] 루피의 현상금이 4억이고 부선장인 조로의 현상금이 1억 2천만 베리인걸 감안하면… 물론 현상금이 강함은 아니지만 말이다.
  • [4] 그리고 실제로 사탕을 내놓지 않은 나라를 초토화시켰다.
  • [5] 잘 보면 손 밑에 팔걸이가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23:20:40
Processing time 0.17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