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빌 나이

last modified: 2014-11-30 20:47:51 by Contributors

Contents

1. Bill Nighy
1.1. 개요
1.2. 기타
2. Bill Nye

1.1. 개요

영국배우. 1949년 12월 12일 출생. 본명은 윌리엄 프랜시스 나이(William Francis Nighy)로, 대중들에게는 빌 나이(Bill Nighy)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키 188cm

영국의 세계적인 예술학교인 드홀음악연극학교 출신으로, 다방면에 걸친 연기 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의 젊은 관객들에게는 《캐리비안의 해적》의 데비 존스나 《언더월드》의 빅터처럼 차가운 악역으로 유명하지만, 코미디나 로맨스 작품에도 다수 출연한 바 있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서는 슬라티바트패스트로 출연했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선 루퍼스 스크림저로 출연.

2003년 처드 커티스 감독의 《러브 액츄얼리》에서 왕년의 인기 가수 역으로 호연, 오래 된 친구끼리의 잔잔한 우정을 선보였다. 2006년엔 드라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선 츤데레 편집장 역할로 포스넘치는 모습을 보여줫다.

2008년에는 브라이언 싱어 감독의 《작전명 발키리》에 보충군 부사령관 프리드리히 올브리히트 보병대장 역으로 출연하였다. 비록 실제 인물과 동떨어진 약간 우유부단하고 소심한 캐릭터였으나, 배우의 매력이 잘 살아났다는 평가를 들었다.

2010년에는 《닥터후》 시즌5에서 카메오로 출연했다. 에피소드의 주인공인 빈센트 반 고흐를 역사상 최고의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가장 멋진 사람이었다는 극찬을 하다가 옆에서 이걸 다 들으면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던 반 고흐에게 키스를 당하고 얼떨떨한 표정을 짓는다.[1]

1.2. 기타


목소리가 매우 독특하며 《》, 《더의 크리스마스》, 《아스트로 보이》 등 애니메이션의 성우로도 출연한 적이 있고, 디즈니 인피니티에서 데비 존스 성우 연기도 본인이 직접 했다.

거기에 억양 자체도 굉장히 독특하다. 영국인 특유의 발음에 더 떽떽 거리는 느낌. 목소리와 억양 때문에 빌 나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목소리만으로 그를 판별해낼 수 있다.사실 팬들은 그가 맨 얼굴로 연기한 적이 드물어 잘 알고 있다

뒤퓌트랑 연축(Dupuytren's contracture)이라는 희소병[2]을 앓고 있어 양 손의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손바닥을 향해 굽어져 펴지지 않는다. 때문에 맡은 영화에서 손을 잘 보면 항상 접혀있다. 칼을 쥐고 있을 때조차!!


그렇게 보이진 않지만 무려 188cm의 큰 키에 마른 체형이라 마치 마네킹같이 옷태가 사는데다 패션센스도 뛰어나 환갑이 훌쩍 지난 나이에도 패션잡지에 자주 등장한다. Style icon 이라는 칭호와 함께!



행사 등에서 카메라에 대고 항상 취하는 포즈로도 유명하다.[3]



혹은 안경을 삐뚤어지게 쓴다.



할아버지뻘 나이인데 엄청나게 간지난다 귀엽기도 하다

2. Bill Nye

----
  • [1] 참고로 반 고흐의 역을 맡은 배우 토니 커렌은 언더월드 2에서 뱀파이어 마커스역을 맡았다(...)
  • [2] 드물기는 하지만 그렇게 희소한 질환은 아니다. 실제로 영국인들 중 3~4%가 이 질환이 있다고 한다. 다만 빌 나이같이 아예 손가락이 굽어진 경우는 굉장히 심한 거다.
  • [3] 상기했듯 손가락이 굽어져 있기 때문에 손을 흔들거나 하는 포즈에 제약이 있으므로 본인만의 포토포즈를 만든 것으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30 20:47:51
Processing time 0.27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