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빌리지브리지

ビレッジブリッジ Village Bridge


NPC에 말을 걸어 파트를 모두 추가했을 때의 BGM

쌍용시티보배마을 사이에 존재하는 하나 지방에서 가장 오래되었다고 하는 벽돌 다리. 특별한 특징이라곤 일단 배쓰나이로 스피드 노력치 노가다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과 영혼을 울리는 특유의 BGM 정도가 있겠다. 여기선 자전거를 타도 BGM이 바뀌지 않으며, 넝쿨 마을처럼 풀피리 부는 아저씨, 노래 부르는 아저씨[1], 기타치는 아저씨와 다리 위의 대머리 아저씨에게 말을 걸어서 풀피리, 보컬(…), 기타, 비트박스를 추가할 수 있다. 다만 특정한 가사가 있는 게 아니라 웅얼거림에 가깝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보컬로서 대접하지는 않는 듯하며, 대개 보미카의 체육관 테마 쪽이 최초의 보컬로서 인정받고 있다.

여담으로 강에서 낚시로 샤크니아 계열을 잡을 수 있다. 대체 어떻게 되먹은 강인거냐(...). [2]

다리 남동쪽에는 샌드위치 장사를 하는 캠핑카가 있는데, 요리사와 포켓몬 배틀에서 이기면 하루에 한 번씩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손님들의 주문을 받고 샌드위치를 서빙하는 간단한 알바로, 보상은 나무열매.

또 다리 위의 한 집에 들어가면 보르쥐 여러마리를 데리고 꿈을 찾아 뛰어나가는(…) 소녀가 있는데 집을 나간 후 다시 들어가면 "이 집이면 바로 이사할수 있어!" 라고 기뻐하는 부부가 들어온다.[3] 그리고 뛰어나간 소녀는 원더브리지에서 같이 집을 뛰쳐나간 보르쥐들과 함께 야바위쇼를 하고 있다. 물론 덤으로 큰버섯까지 주니까 아주 나쁜 건 아닌 듯.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

2년이 지난 후에는 남동쪽과 북서쪽에 운동시설이 새로 들어서 선수들이 트레이닝하고 있고, 기존 샌드위치집은 다리 위 건물 안으로 들어섰다. 다리 서쪽 밑의 노래 부르는 아저씨 근처에 새로 생긴 숨겨진 방의 입구에 들어가면 노래 연습하던 아가씨가 놀라서 주인공을 쫒아낸다.(…) 이 이벤트를 본 후 다리 위쪽에서 어디선가 엉망인 노랫소리가 들려온다라고 하던 여자 NPC에게 말을 걸면 알려줘서 고맙다며 나무열매를 하나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이벤트와는 별개로 숨겨진 방에 들어갈때마다 연습하던 여자에게 쫒겨나는 건 변하지 않는다.(…)

한편 보르쥐쇼를 하던 소녀가 살던 집에 사는 부부에게 말을 걸면 TV에 나오는 보르군을 보면 보르쥐들이 생각난다며 여기 살던 소녀와 보르쥐들이 어디 있을지 생각하는데, 그 소녀는 성신시티 레스토랑(전 체육관)에서 보르쥐 대신 원숭이 세 마리로 멤버를 바꿔서 야바위쇼를 하고 있다.(…) 보르쥐들은 모두 보르그로 진화해서 주방에서 일하는 듯.
----
  • [1] 가사는 이쪽 참고.
  • [2] 게다가 5세대에서는 샤크니아 계열은 오직 여기에서만 잡을 수 있다!
  • [3] 이후 말을 걸면 그런데 여기 보르쥐 냄새가 나는 거 같은데란 말을 한다. 물론 나왔다 들어가면 다리 위의 노랫소리에 신경쓰느라 냄새는 언급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4 19:25:07
Processing time 0.08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