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빛과 물의 다프네

last modified: 2014-01-03 02:30:24 by Contributors


光と水とダフネ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

2004년부터 방영된 애니메이션. 제작은 J.C.STAFF이며, 총 24화로 완결되었다.
캐릭터 원안에 , 로스 블레이드의 작가 키 사토시가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1]

초반부터 속옷(수영복)차림의 노출신이 자주 등장하는 관계로 처음에는 거부감마저 일으킬 정도였으나[2] 스토리 자체는 괜찮은 편이었다.

먼 미래의 지구, 온난화로 인해 육지가 모두 물에 잠기고 남은 인류는 해저에 도시를 만들어 살다가 바다로 올라오게 되었다. 이후 7개의 해상 도시가 생겼는데 그 중 하나인 '캄차카 시티' 에서 미즈키 마이아란 소녀가 해양청 지원에 낙방하고 집에서도 쫓겨나 거리를 전전하다 네레이스라는 회사에 들어가 겪는 좌충우돌을 그리는 애니메이션이다.

덧붙여서 애니 중에 한국인 캐릭터가 꽤 등장하는 드문 케이스 중 하나이다.[3]

마지막에 마이아와 할아버지의 충격적인 결말이 밝혀지는데,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애니를 보면서 해결하길. 눈치가 어느정도 빠르다면 아버지의 진짜 직업이 밝혀질 때 대강 예측 가능한 수준.

주인공인 미즈키 마이아 역으로 나카하라 마이가 캐스팅된 이유는 "불쌍해보이는 목소리라서"... 말 그대로 작중에서 각종 불행을 몰고 다녔다.

----
  • [1] 다만, 작화가 불안정한 탓에 시키 사토시 특유의 세련된 그림체를 잘 살리지 못했다.
  • [2] 역시나, 작화가 불안정한 탓에 그다지 좋지도 않는다. 명색이 여자들인데 하체가 탱탱볼기단 수준.
  • [3] 등장인물 중 한명인 '박 유우'인데, 성씨가 한국식인데 이름이 일본식인걸로 봐서는 한국계 일본인인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1-03 02:30:24
Processing time 0.127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