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빵상

Contents

1. 개요
2. 트리비아
3. 근황
4. 패러디


이 문서는 빵상아줌마, 우리 존재 파이팅, 우리 존재 화이팅, 황선자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개요


등장은 1분 25초경, 단어는 3분 40초경에 나온다.

케이블방송tvN의 '리얼스토리 묘'라는 프로그램2007년 10월 28일 55회 <외계인과 교감하는 사람들, 채널러Ⅱ>에서 외계어를 듣는 사람들, 통칭 채널러에 대하여 취재하던 도중 출연했던 우리 존재 황선자[1]씨가 남긴 말.

황선자씨는 방송에서 우주의 창조신이 쓰는 언어라면서 일반인들이 당최 이해할 수 없는 여러가지 말들을 하는데, 그 중 우주신의 인삿말 정도로 쓰이는 단어인 빵상(의미: 인간들아!)이라는 단어가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어감으로 대세를 이루었다. 참고로 풀버젼은 빵상 깨랑까랑(의미: 인간들아! 무엇이 알고 싶으냐).

PD가 외계어로 노래를 불러달라는 요청을 하자,

b0051705_478f232eed9ac.jpg
[JPG image (107.67 KB)]


"빵빵 똥똥똥똥 땅땅 따라라라~
따띵 똥똥똥똥 띵똥똥"

이라는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다. 그 뜻은

"오~! 내가 인간세계에 와있으니 너무나도 행복하고 즐겁구나.
이 존재의 몸을 통해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나는 너무 즐겁구나.
으 존재야 너의 몸을 빌려줘서 희생을 해줘서 고맙다. 나의 존재야
우리존재 파이팅"

이게 진짜 외계 노래라면 무섭다.

2. 트리비아

송암스님과 더불어 리얼스토리 묘가 발굴해낸 최강의 개그 캐릭터. 허경영과 쌍벽을 이루는 인물로 취급되기도 한다.

사실은.. 이 아줌마가 책을 3권이나 냈다. 내용은 우주신의 가르침 등을 담은 책... 궁금하다면 저자 황선자 이름으로 검색해보기 바란다. 사실 책 내용은 지구 대예언. 지구 종말없다. 착하게 바르게 살라. 대략 좋은 소리라고.

책을 읽어보면 '나는 우주신인데, 나의 메시지를 인간들에게 전하기 위해 황선자라는 이 존재의 몸을 통하여 이 이야기를 적고 있노라' 발견할 수 있다. 실제로 빵상아줌마의 책을 직접 읽어보려고 도전하는 애용자들도 간혹 있지만, ...또 사실은 네이버 인물 프로필에 그대로 빵상 아줌마라고 등록되어 있다! 심지어 다음에도! 네이트는 본명으로 황선자라고 되어 있으나 프로필 사진이.. 직접 쳐보시길.


방송 이후 빵상 황선자씨는 전화로 다른 채널러와 빵상 배틀을 벌여 더욱 인기를 굳혔다.


자신을 개그소재로 쓴 개그 콘서트에 불쾌한 의사를 표현하기도 했다.

tvN에 출연한 방송 중 한 방송의 설명을 들어보면 CF출연도 앞두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감감무소식인 것을 보면 출연이 무산된 모양.

여담이지만 네이버 어학사전에서 빵상을 검색해보면 단어가 세 개 나온다. 중국어로 傍晌 [bàngshǎng]은 한낮 무렵의 방언, 帮上 [bāng・shang]은 (천을) 잇대다. 덧붙이다라는 뜻이다. 그리고 프랑스어로 pensant [pɑ̃sɑ̃]생각하는, 사고력이 있는이란 뜻이다. 설마 생각해서 이 단어를 말한 것인가

3. 근황

2010년 컴백하셨다...?! 나중엔 스스로 "빵상 아줌마"라고 자칭하며 트위터까지 본인이 운영하는 빵상아줌마 예언가 황선자 경지에 이르렀다. 이 이전엔 직접 다음 카페를 운영했다. 내용은 뭐... 아시는대로.


아프리카 BJ 소닉의 방송에 나왔다.

4. 패러디

방송된 이후 세간에 패러디가 양산되어 외계어의 상징처럼 되었다.


심지어는 빵상어의 해석 게시물까지 나왔을 정도. 단 이는 인공언어 카페 스텔로의 한 회원이 만든 글이라는데 많이 퍼지진 않은 것 같다.

투하트 2의 히로인 루시 마리아 미소라는 외계인이란 설정 때문에 한국에서는 빵상 관련 스크린샷이 올라와서 빵상이란 별명을 얻었다. 모든 것은 루의 계시다.


싱크로율 150%의 애니메이션 버전 패러디. 애니메이션 주인공은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퀸 베릴.

2008년 1월 10일자 네이버 웹툰 호랭총각 36화_2부 <선비의 혼(14)>에서 궁둥짝 도사로 패러디했다. 참고로 궁둥짝 도사라는 이름은 무릎팍 도사의 패러디다.

동인 게임 어이쿠! 왕자님 ~호감가는 모양새~에는 패러디가 두 번 나왔다.


외출하는 중 거리에 갈 때 랜덤으로 점쟁이가 나타나는데, '인간아'하고 아들을 부른다.


그리고 레오는 시무룩해있다가 이유를 묻는 아들에게, 대련사범이 왜 실력이 모자라는데 칭찬만 하냐고 물어보니, 어쩐지 시선을 피하더니 가끔씩 머리가 띵하다며 말을 피했다고 말한다.

겟앰프드투기장 대전 중 외계인의 습격!이 있다. 능력치, 착용 악세사리, 생긴 것까지 모두 똑같은 외계인, 빵상 1호~6호가 벌이는 경기가 있었다.

개그야의 코너인 IQ 430에서 김주연이 안드로메다 공주라는 이름으로 도중에 빵상빵숑을 외치며 난입한다. 여러모로 빵상 아줌마와 허경영의 패러디 코너.

영화 화성침공 패러디인 빵상 완전정복이 있다.

네이버 웹툰 커피우유신화 4화에서 리하이가 행복한 인생을 손에 넣는 방법을 말하기 전에, 깡통을 휴지통에 버리는 컷에서 나오는 효과음이 빵상이다.

mbc 라디오 배한성 배칠수의 고전열전 황건적의 난 10화에서 조조가 빵상을 외치는 컷이 있다고 한다.

2010년 10월 30일에, 개그 콘서트의 코너 슈퍼스타 KBS에서는 안윤상이 바비킴 - 오광록 - 유해진 - 개리 - 허경영 - 최종원 - 안어벙 - 변희봉 - 빵상 아줌마로 이어지는 성대모사를 하면서 노래를 불렀다.

그리고 2011년 10월 30일에, 개그 콘서트의 코너 달인에서 류담이 "미스테리의 달인 빵상 김병만 선생님"이라고 소개했다.

가수 버벌진트는 곡 제목으로 개그를 치는 일이 잦은데, 그 중 우리존재 화이팅이 있다.

모바일 게임 놈ZERO의 3면 보스 위선의 얼굴은 2부에서 빵상 아줌마 흉내를 냈다.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헬리시움 퀘스트 중 카이저가 만든 기기묘묘한 스테이크를 맛 본 유렌스가 한 대사 중 '너 이 녀석 화이팅!'이 있다. 중간에 잘 보면 '신세계와 구세계의 중간' 같은 소믈리에(스펀지 와인 편) 패러디도 있다.

모바일 게임 큐라레: 마법 도서관에서 기절한 화성인이 빵상과 온두루어를 내뱉었다.
----
  • [1] 현재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동에서 '예언가 황선자 철학관'이라는 이름으로 철학관을 운영하고 계신다고 한다. 과거에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에서 '도경 철학관'이라는 이름으로 철학관을 운영. 그 당시에는 당리역 근처에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4 14:51:40
Processing time 0.043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