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뺑이

last modified: 2013-07-31 19:24:2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레벨 디자인에서의 뺑이

1. 개요

군대에서 쓰는 용어... 였는데 언제부턴가 슬금슬금 사회에서도 쓰는용어. 사회에선 '삽질'을 더 많이 쓴다.

한마디로 똥개훈련(뺑뺑이), 고생 등을 칭한다. 어원은 <뺑뺑이 돌다>로 추측된다. 따라서 <뺑이치다>라고 하면 고생하다, <뺑이쳤다>라고 하면 고생했다라고 해석하면 된다.

진지공사가 끝났다 싶을때 높으신 분의 변심으로 처음 혹은 중간부터 다 뜯어내고 새로 만들거나 무능력한 상사의 뒷감당, 선/후임의 탈영, 갈굼, 소원수리 등으로 고생할 때 종종 사용된다.

예외적으로 <뺑이치다> 라면 <고생길이 훤하다, 큰일났다, 혼나겠다>라는 뜻이다.

예시

  • 분대장님, 이번 행군 왕복 50km로 늘었답니다. / 뭐? 완전 ㅈ뺑이 치겠네.
  • 앗! 페인트통을 엎질렀잖아! 이거 완전 ㅈ뺑이쳤다.

중고등학생이나 양아치들은 <큰일이다>라는 뜻으로 사용한다. 이때는 <뺑이다>라고 한다.

예시

  • 야, 뺑이다.
반대말로 , 땡보가 있다.

2. 레벨 디자인에서의 뺑이

맵이 커야 오래걸리지. Ctrl CV로 많이 만들고 NPC 이름도 아무렇게나 짓고 X나 왔다갔다 거리게 하고 대충 모아오라 해놓곤 퇴치가 덜 됐다 해놓고 마늘같은거 캐오라고 해. - 극사실주의 만화 테라 [1]


한마디로 디자인이나 구성 측면에서 플레이어를 길치로 만들어 헤매게 하거나 똥개훈련을 가장한 노가다를 본의든 아니든 유도하게 만드는 것을 칭한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27
Processing time 0.08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