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뻐꾸기

last modified: 2015-04-01 19:43:0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조류
2. 무시우타의 등장인물
3. 웹툰 메트로놈의 등장인물의 닉네임


1. 조류

영명Common Cuckoo[1]전기밥솥[2]
학명Cuculus canorus[3]
C. c. bakeri[4]
C. c. bangsi[5]
C. c. subtelephonus[6]

뻐꾸기목 뻐큐뻐꾸기과의 조류. 학명의 뜻은 "노래하는 뻐꾸기"이다. 뻐꾹뻐꾹Fuck 우는 소리가 특징이다. 주로 곤충류를 잡아먹고 산다. 과거에 비해 뻐꾸기들의 수가 계속 줄고 있으나, 2,500만에서 1억 마리 수준으로 워낙 많이 분포해서인지 보존상태 등급은 아직도 LC이다. 가장 오래 산 것으로 기록된 뻐꾸기의 수명은 영국에서 살던 개체로, 6년 11개월 2일을 살았다고 한다.

뻐꾸기 준성체에게 먹이를 주는 붉은머리오목눈이[7]

얌체같다 못해 악랄한 새끼 기르기 방식으로 유명하다. 뻐꾸기는 다른 새[8]의 둥지에 원래 있던 알을 하나 꿀꺽한 다음 그 자리에 자신의 알을 낳는다. 여기까지는 그러려니 할 수도 있다. 그런데 알에서 부화한 뻐꾸기 새끼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다른 새의 알과 먼저 태어난 새끼를 둥지 밖으로 밀어내서 제거하는 것이다. 게다가 를 하는 어미새는 새대가리답게그 광경을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다! 애들은 강하게 키워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그 새끼는 남의 새끼 개새끼 아니 새새끼?

이것은 어미새들의 본능을 이용한 것으로 보통 새들의 경우 "붉은 천장을 가지고 고음을 내는 둥지에 있는 새에게 먹이을 가저다 주어라" 같은 알고리즘(?) 이 본능적으로 뇌에 입력되어있다. 덕분에 어미새보다 5배 가까이 자랐음에도 뻐꾸기 특유의 붉은 입을 쩍 벌리고 있으면 어미새는 자동적으로 곤충을 잡아다 준다.[9][10]

이후 탁아를 하게 된 어미새노예는 정성껏 독립할 때까지 먹여주고 키워준다. 그리고 그렇게 독립한 뻐꾸기는 짝짓기를 하고 자기를 길러준 어미새와 같은 종의 둥지를 강탈. 그리고 위와 같은 과정이 무한반복(...)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생되는 종의 새는 계속 대를 이어나간다고 한다. 진화 메커니즘 때문.

참고로 뻐꾸기의 외양은 등 소형 맹금류와 유사한데 이 모습은 숙주의 둥지에 보다 쉽게 적응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보인다. 본격 겁줘서 쫓아내기

사람들의 대체적인 인식은 지가 알을 안 품고 작은 새에게 탁란시키는 견공자제분. 견공에 대한 모독이다 10년 전쯤에 위와 같은 내용이 담긴 뻐꾸기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상영한 적이 있는데 방영 직후 뻐꾸기 시계의 매출이 크게 감소한 적이 있다. 그러나 120종의 뻐꾸기 중 탁란을 하는 종은 불과 30종 뿐이다. 탁란하는 뻐꾸기가 TV나 책에 자주 등장하다보니 발생한 폐해다. 그리고 인간의 도덕관념을 동물에게 적용하는 것은 그야말로 무의미하다.

덕분에 NTR을 미국에서 부를때 쿡쿠잉 이라고 한다. 쿠쿠 전기밥솥과는 상관이 없다

설운도가 뻐꾸기 소리를 잘 낸다고 한다. 뻐꾸기 소리를 내자 뻐꾸기들이 날아와서 가발을 낚아채갔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라디오스타에서 거짓으로 판명. 뻐꾸기가 날아오는 것 만큼은 진짜라고 한다.

2. 무시우타의 등장인물

특환 동부중앙지부소속으로 화종1호인, 세 마리째에 의해 태어난 동화형 충빙이다.

최강최악의 악마라 불리는 충빙으로, 첫 임무이자 악명을 떨치게 된 계기는 겨울반딧불이 섬멸작전. 이때 겨울반딧불이 사건과 일어난 쿠데타를 동시에, 그것도 혼자[11] 해결하면서 전설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로도 수많은 충빙 사건을 해결했으며, 그 과정에서 누락자로 만든 충빙의 수가 동부중앙지부의 누락자 관리 시설 가든의 반 정도가 되는지라 같은 특환의 구성원들에게도 두려움을 살 뿐더러 특환 이외의 충빙에게선 아예 인간취급을 못받는다. 특히, 특환에 대항하는 조직인 벌레날개의 리더 타치바나 리나뻐꾸기의 이름조차 듣기 싫어할 정도로 그를 증오한다.

그런 증오 속에서도 지금까지 무사한 이유는 웬만한 호지정에 필적하는 강대한 능력과 뛰어난 기량 때문이다. 1호 지정이기에 어떤 다른 충빙보다도 강한 능력을 가진다고 오해되지만, 다른 1호 지정과는 달리 그의 능력은 벌레와 동화하여 생기는 압도적인 신체능력과 재생력, 그리고 평소 들고다니는 자동권총을 벌레와 동화시켜 사용하는 포격 정도에 불과해 능력 자체로는 타 1호 지정 및 동화형 충빙에 비해 그리 강하진 않다.

오히려 소수 정예에 가까운 동화형 충빙 중에선 약한 편인데, 초인적인 신체능력은 동화형이라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이며, 그나마 강력한 포격능력은 힘을 모아서 사용하면 작중에서 웬만한 충빙은 방어가 불가능[12]하긴 해도 '힘을 모은다'라는 전제가 붙기에 그 능력 하나만으로는 최강이라 평가받을 정도는 아니기에, 작중에서는 '순수하게 능력의 강함으로 따진다면 그보다 낮은 등급의 충빙도 뻐꾸기보다 나을 것'이라 평가받는 장면이 여러 번 있을 정도이다.

그런데도 그가 호지정의 정점인 화종1호이자 최강이라고 평가받는 이유는 사용자 본인의 기량이 높기 때문이다. 동화형은 신체와 벌레가 동화한다는 특성상 숙주의 기량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데, 그는 전투에 임하면 결코 주저하지 않고 언제나 냉정한 판단을 내리기에 승리할 수 있는 최적의 정신 조건을 가지고 있을 뿐더러, 그런 정신 상태로 어떤 상황에서든지 가진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기에 기나긴 싸움에서 심각한 상처를 입을지언정 죽지는 않고 버텨 올 수 있었던 것이다.[13]

여담으로 애니메이션이 방영중일 때 그의 벌레인 カッコムシ를 뻐꾸기벌레라고 표기한 건 오역이고 개미붙이(곽공충)라 하는게 옳다는 말이 있었는데, 작중에서 그의 코드네임이 뻐꾸기(カッコ)이고 1권의 작가 후기에서 반쯤은 상상해서 만들어냈다고 적혀있기 때문에 그냥 고유명사라 생각하는게 좋다.

정체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

3. 웹툰 메트로놈의 등장인물의 닉네임


----
  • [1] 중세 프랑스어인 cucu가 변형된 것이라고 한다. 1240년 경에 카논 곡인 "여름이 왔도다"에서 처음으로 cuckoo가 등장했다.
  • [2] 사실 해당 회사의 이름이 여기에서 따온 것이다.
  • [3] 영국스칸디나비아 반도, 한국, 몽골, 북중국을 포함한 유라시아 중북부 지대에 걸쳐 서식하며 동일본과 터키에서도 분포한다. 겨울은 아프리카남아시아에서 보낸다.
  • [4] 뻐꾸기 아종. 동남아시아와 서중국, 히말라야 접경 지대에서 번식을 하며 서남아시아와 아삼 지방, 동벵갈 지역에서 겨울을 보낸다.
  • [5] 뻐꾸기 아종. 베리아 반도와 북아프리카에서 번식하고 아프리카에서 겨울을 지낸다.
  • [6] 뻐꾸기 아종. 르키스탄과 몽골 남부에서 번식하고 아프리카와 남아시아에서 겨울을 지낸다.
  • [7] 참고로 큰쪽이 뻐꾸기다.
  • [8] 주 피해자는 미새 등이 있다. 까치의 둥지에 알을 낳는 경우도 있다.
  • [9] 새들이 멍청하게 보일지 몰라도 포유류 역시 비슷한 본능이 존재한다. 포유류는 초롱초롱한 눈을 가진 조그만 털복숭이 또는 비슷한 몸집의 무엇에 끌리는듯 하다. 들이 고양이 새끼를 기르거나 인간들이 공통적으로 강아지를 좋아한다던지...
  • [10] 인간 한정으로 자기 아이가 아니더라도 근처에서 아기나 아이가 울면 근처에 있는 어른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점이 있다. 즉 울음소리가 듣기 싫어서 어떻게든 그들을 달래야 할 것 같은 기분을 느끼는 것이다. (...) 인간의 아기는 다른 동물의 새끼들과 달리 생후 몇 년 동안 우는 것 외에는 스스로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으므로, 아기나 아이의 울음소리에 짜증을 느끼도록 만들어 어른들이 돌볼 수 밖에 없도록 알고리즘이 등록된 셈.
  • [11] 하지 게이고가 조력자로 있긴 하지만, 직접적으로 전선에 나선건 뻐꾸기 한명 뿐이다.
  • [12] 같은 1호 지정 급의 능력이나 요시하라 무네치카 같은 높은 방어력을 지닌 인물은 막을 수 있지만, 그 경우도 심각한 피해를 입는다. 안모토 시이카의 능력을 사용한 오구이만 해도 최대출력발사에 큰 피해를 입었고, 무네치카의 경우 막아낸 여파로 양팔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 [13] 그렇기에 훈련교관이었던 시시도 이누코시오하라 샤치토에게 '뻐꾸기가 충빙 최강의 전사'라는 평가를 들려주기도 했다. 다른 1호지정들은 가진 능력의 강함으로 1호지정을 받은 괴물인 반면, 뻐꾸기의 경우에는 자신의 기량으로 1호지정을 받은 전사일 뿐인 평범한 충빙이라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19:43:06
Processing time 0.17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