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뽀로로

last modified: 2015-04-01 02:56:5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뽀통령

1. 개요

생년월일 = 2003.11.27
펭귄 중 셋째 어느 모바일 대표 현질 게임에서는 쓰레기 취급 받는다 카더라[1]
뽀롱뽀롱 뽀로로니트족[2] 주인공 펭귄. 성우이선/와타나베 쿠미코.
세계대전 기간 파일럿들이 쓰고 다녔을 법한 조종사 헬멧에 방풍 고글을 끼고 다니는, 시대를 초월한 패션감각을 가지고 있다.

성격은 적절히 나쁘고, 적절히 착한 평범한 성격. 호기심 많고 욕심도 많아서 자주 사고를 치곤 한다. 특히 크롱과는 엄청 자주 싸운다. 그러나 크롱을 안 내다버리고 계속 맡아서 길러주는 걸 보면 대인배임이 분명하다.

전형적인 펭귄 혹은 날지 못하는 조류의 클리셰인 "하늘을 날고 싶다."라는 꿈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로 시도하지만 제대로 난 적은 거의 없었다. 결국 물 속에서 헤엄치며 대리만족...후일 비행기가 만들어져서 드디어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 이야~신난다! 비행기에는 크롱과 함께 탑승.

사실 안경빨이고 방풍 고글을 벗기면 별로라는 카더라가 있다(...).
이 개그는 황현희불편한 진실 첫 회에서 했는데, 여기에서는 안경을 벗긴 걸로도 모자라 모자까지 벗기면서 M자 탈모가 있다고 주장했다.(...)

초기에는 1차대전때 비행모자와 고글만 있는 디자인이었다가 시즌3부터 모자가 헬멧으로 바뀌고 전신을 가리는 원피스 형태의 옷이 추가 되었다. 이때 모든 등장동물에게 옷을 입었으며, 이는 아이들이 뽀로로처럼 옷을 안입겠다고 우겨댄다는 어머니들의 원성 때문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뽀로로 성우를 맡고 있는 이선 씨는 2011년 어린이날MBC FM4U - 두시의 데이트 윤도현입니다에서 전화 연결로 깜짝 출연하였다. 그리고 tvN롤러코스터 시즌 2에서 3화로 끝난 코너인 격동 10분에서는 본인이 직접 뽀로로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해서. 팬들을 웃음짓게 만들었다. 2012년 10월에는 MBC FM4U의 8시 방송 'UV의 친한친구'의 화요일 코너 '키즈 싸이언스'에서 후지타 사유리와 함께 아예 코너 고정게스트를 맡게 되었다. 당시 방송에서 이선씨는 공룡인 크롱을 악어라고 우기다가 다음주에 사과했다.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 코리아 3화에 의하면 뽀로로는 실은 주몽을 형상화(!) 한거고, 단군의 한자를 원래 상형문자식으로 풀어보면 뽀로로의 정면과 측면이 나오기에 우리 민족의 고유한 정서가 담긴 뽀로로라는 개드립이 나왔다.(...)


2. 뽀통령

아이들의 영원한 우상이자 아이돌. 맨날 더럽게 쳐놀면서 인기는 하늘을 찌른다. 아예 팬들이 붙여준 별명도 뽀통령.뽀느님, 뽀수 그리스도 (...)
유아기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뽀로로는 예수, 부처 그 이상의 존재다. 일단 틀어주면 아이들은 일시정지 상태로 영상에만 집중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으며, 생리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엔 울지도 않기 때문에 밀린 가정일을 처리하는데 뽀로로는 이미 젊은 부모세대들에게 필수요소로 자리잡았다. 요샌 아이 데리고 외출할 때 스마트폰에 뽀로로를 담아서 다니는 부모를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하지만 타요버스가 출동하면 어떨까


2013년 1월 24일 개봉한 3번째 극장판 포스터. 제작사인 오콘에서도 뽀통령이라는 말이 자주 쓰이는 것을 의식했는지 이제는 아주 대놓고 뽀통령이라고 쓰고 있다. 뽀로로 썰매 뒷줄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는 불곰인 푸푸와 두두.힘 좀 써볼까
----
  • [1] 모두의 마블에서 S, S+ 캐릭터 중 스텟이 가장 최하위로 뜨면 재합성으로 피하는 캐릭터(...) 5대 쓰레기 캐릭터 뽀로로. 크롱. 유라. 에드워드. 마리아노. 뜨면 재합성 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뽀통령이 모마에선 쓰레기라니 하지만 1차 뽀로로 2차 크롱이라면 어떨까?
  • [2] 노는게 제일 좋아(...) 라고 한다 카더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02:56:52
Processing time 0.08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