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기룡신 스트라이크블룸 레오

last modified: 2015-03-08 14:09:1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카드 능력치
2. 설명


1. 카드 능력치

bs13-x04.jpg
[JPG image (18.1 KB)]

한글판 명칭사기룡신 스트라이크블룸 레오(미발매)
일본판 명칭獅機龍神 [1]ストライクヴルム・レオ/The MachineLionDeity Strikewurm-Leo
스피리츠 카드
소환 코스트 경감 코스트 계통 속성 LV1 LV2 LV3 심볼
8 백색 4 광도, 신성 백색 6000(1) 9000(2) 12000(4) 백색 1

LV1-LV2-LV3 : 【중장갑 자/녹/백/황】이 스피리츠는 상대의 자색/녹색/백색/황색의 스피리츠/매직/넥서스/브레이브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LV1-LV2-LV3 계통 : 광도/성혼을 가진 이 스피리츠 이외의 자신의 스피리츠가 피로했을 때, 이 스피리츠는 회복한다.
【합체(브레이브)시】- LV3 : 계통 : 광도/성혼을 가진 자신의 스피리츠 전부에게 백색 심볼을 1개 추가한다.

「12궁의 힘으로 모든 것이 해방된 그 모습이야 말로, 말 그대로 잠들어있던 사자의 각성. - 성문학자 리리아 【팔십팔성야화】사자좌」
긍지높은 백은의 사자. 사기룡신 스트라이크블룸 레오, 소환![2]

2. 설명

성좌편 4탄. '별하늘의 왕자'에 수록된 배틀 스피리츠의 스피릿 카드 중 하나. 사자궁(사자자리)의 12궁 X레어로, 애니메이션 배틀 스피리츠 브레이브에서는 월광의 바로네의 최강의 키 스피릿으로 등장했으며, 바로네가 사용하는 스트라이크블룸 시리즈의 최종 형태이다. 그런데 사자자리라는걸 중점적으로 살리려는 디자인 때문인지 이전 스트라이크블룸 시리즈와는 이미지가 확 달라져버렸으며 '월광'도 떨어져나가 이젠 달이 아니게 되어버렸다(...) 이건 사수자리의 12궁 X레어인 광룡기신 사지트 아폴로드래곤도 마찬가지.

월광신룡 루나테크 스트라이크블룸의 중장갑:가변을 더욱 강화시켜, 레벨 1부터 자색, 녹색, 백색, 황색의 4색의 스피릿/매직/넥서스/브레이브 효과에 내성을 가진 중장갑 효과로 강력한 효과 내성을 자랑하며, 내성에 포함되지 않는 적/청의 경우도 자신의 광도/성혼의 스피릿 전부에게 적색/자색/청색에 내성을 갖게 하는 중장갑 효과를 부여하는 같은 12궁 X레어인 보병신기 아쿠아 엘리시온을 레벨 2 이상으로 배치한다면 전색에 내성을 가지게 되는 강력한 철벽이 된다.

스트라이크블룸 시리즈 전통의 회복 효과도 더욱 강화되어, 월광룡 스트라이크 지크블룸의 '상대의 어택시'->월광신룡 루나테크 스트라이크블룸의 '이 카드의 배틀시'에서 이 카드 이외의 자신의 광도/성혼이 피로하면 회복하는 것으로 더욱 강화되었다. 즉 상대 턴에 자신의 다른 광도/성혼이 블록해도 회복하고, 반대로 자신의 턴에 다른 광도/성혼이 어택해서 피로해도 회복해, 다른 광도/성혼만 있다면 몇번이든 회복이 가능한 회복의 제왕.

이 효과 덕분에 상대의 턴에는 이 스피릿의 BP 이하의 공격을 막아버리는 든든한 방벽이 되고, 반대로 자신의 턴에는 자신이 먼저 때린뒤 다른 광도/성혼이 어택하면 몇번이든 회복해 맹공을 펼칠수 있는 공수 양면의 효과를 갖게 되었다. 특히 저코의 광도/성혼을 다수 깔아놨다면 그 턴 어택 회수는 자신의 광도/성혼의 매수만큼 늘어나며, 이론상 이 스피릿 2체만 있으면 무한 공격에 무한 블록이 가능하다.(…)

전소를 해서 소환하고 비슷하게 회복 효과를 가진 익신기 그랑 워덴도 자신과 같은 이름은 대상에서 제외하였고, 초각성&초회복을 가진 환라성룡 가이 아수라도 자기 위에 올려진 코어는 이동시킬수 없다는 디메리트를 걸어 2체를 꺼내 무한 어택을 날리는걸 막는 제약을 뒀는데, 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강력한 효과로 나왔는지 이해하기가 약간 어려운 유저들이 많았던 스피릿. 또한 브레이브 아케랜서[3]와 함께 이 스피릿이 2체 이상 존재한다면, 무한의 BP MAX를 찍어 버리는 전무후무한 스피릿이다. 다만 이 BP MAX 판정은 아케랜서 브레이브 레오 vs 아케랜서 브레이브 레오끼리 싸울때 한정.

레벨3 합체시에는 광도/성혼에 백색의 심볼을 부여하는 공수 양방의 효과가 되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자기 턴에도 맹공이 가능한 녀석인데 이 효과까지 끼얹으면 판을 제압할수 있으며, 금우궁의 12궁 X레어인 금우룡신 드래고닉 타우루스의 LV3 효과와 함께라면 원턴 킬도 꿈은 아니다. 또한 백색의 소드 브레이브인 '천공의 광검 크라운 솔라'를 합체했다면 위의 이 스피릿 2체가 있다면 가능한 무한 공격에 무한 블록을 1체&다른 광도/성혼만으로도 실행 가능하다.

중장갑도 4색이라서 방어도 강하며, 그나마 내성이 없는 적/청도 대응하기가 힘들다. 그나마 히어로즈에서 브레이브 스피릿(또는 합체중인 브레이브)를 파괴하는 효과가 적색과 청색을 중심으로 나오면서 어느정도 밸런스를 잡힌 상태이긴 한데 문제는 옆에 레벨2이상의 보병신기가 있으면 다시금 좌절적인 상황이 되어 버린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나온 5번째 카테고리인 얼티밋의 등장에 의해 스피릿의 효과는 막아도 얼티밋의 효과는 막지 못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스피릿/매직/넥서스/브레이브의 효과는 막을수 있지만, 얼티밋은 이 카드가 나온 후 한참 뒤에 나왔기 때문에 내성 텍스트 종류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막을수 없다는 뭔가 살짝 부조리한 이유. 이 카드는 브레이브 시즌인 2010년에 나왔는데, 얼티밋은 이 카드가 나온지 3년이나 뒤인 2013년에 나온지라... 때문에 중장갑 효과도 살짝 빛을 잃었고, 얼티밋은 기존 스피릿보다 BP도 위에 강력한 파괴나 바운스 효과를 보유한지라 현 환경에서도 만렙을 찍지 않아 BP를 올리지 않는다면 얼티밋 사지트 아폴로드래곤등의 얼티밋에게 한방에 박살날 가능성이 크다.

bs27-x07.jpg
[JPG image (22.2 KB)]

2014년에는 이 스피릿을 모티브로 한 우라 12궁 브레이브인 사자성개 레오 브레이브가 등장. 합체한 스피릿에게 스피릿/매직/넥서스, 그리고 얼티밋의 효과까지 막을수 있는 초장갑[4] 적/자와 쌍심볼을 부여하고, 자신의 어택 스텝시 레벨 3 이하의 상대 스피릿/얼티밋이 피로하면 자신과 합체한 스피릿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 스피릿의 경우에는 환라성룡 가이 아수라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레벨 3이 한계이기 때문에 스피릿 블록시라면 문답무용으로 회복이 가능하며, 얼티밋의 경우도 최저 레벨이 3이긴 하지만 레벨을 올리지 않고 블록했다면 회복이 가능한 강력한 브레이브다. 그리고 이 스피릿과 개신기 발할랜스가 융합한 사기개신 발할랜스 레오도 나왔으며, 얼티밋 배틀 05에서는 스트라이크블룸 레오 리버스도 등장.옆동네리버스 현상과는 관계없다! 이쪽은 자신의 스피릿이 파괴되면 회복.

애니메이션 배틀 스피리츠 브레이브에서는 42화에서 등장했으며 이집트의 스핑크스 유적에서 스즈리가 찾았다기에 졸더가 회수하러 갔으나, 이오라스와 투닥대다가 스즈리가 그 전에 찾은 천칭조신 리브라 골렘과 함께 졸더와 바로네의 내기 배틀의 대상으로 걸려버렸고, 그 배틀에서 월광의 바로네가 이기면서 그의 손에 들어가 그의 덱에 들어가게 된다. 그후 바로네의 에이스로 마지막까지 대활약한다. 소환시에는 하늘에 사자자리의 성좌가 그려진 마법진이 뜨고, 거기에 그려진 사자자리가 그대로 이 스피릿으로 변해 소환되어 고고하게 지상에 내려앉은뒤 포효하는 인상깊은 연출을 자랑한다.

이후 최강은하 얼티밋 제로에서는 자색을 사용하는 새벽의 바지라에게서 혹성 쟈구지의 보물인 빨간 손잡이를 되찾기 위해 쟈구지의 왕자인 토노가 레이에게서 받아 바지라와의 배틀에서 소환했고, 중장갑의 자색 내성을 얻어 바지라의 자색 스피릿인 커스 가고일의 코어 빼먹기 효과에도 코어를 잃지 않아 소멸되지 않았다. 여기에 토노는 레오의 어택 전 성혼을 가진 이구아 버기를 다수 배치해놓은 상태라 그 턴 연속 회복 공격으로 끝장을 내려 했으나, 바지라는 그걸 이미 예상하고 커스 가고일의 효과로 레오 대신 이구아 버기 2체의 코어를 각각 1개씩 빼 소멸시켜 레오의 연속 공격을 봉인해 그 턴을 버텨내고, 다음 턴 자신의 자색 얼티밋인 티밋 데스페라도를 소환. 얼티밋 데스페라도의 얼티밋 트리거로 상대 스피릿의 코어를 빼낼수 있게 된다. 이에 토노는 레오에게는 중장갑이 있다며 으스댔지만...

무겐 : 시대는 변하는 거지.
레이 : 그래. 그게 현실이야.

레오는 얼티밋 데스페라도의 얼티밋 트리거의 효과를 받아 코어 2개가 리저브로 옮겨져 소멸했다. 위에서 말한 이유대로 스피릿/매직/넥서스/브레이브의 효과까지는 막을수 있지만, 얼티밋의 효과는 보통의 중장갑으로는 막을수 없었기 때문에 데스페라도의 얼티밋 트리거를 막지 못했던 것. 바로네가 이 사실을 싫어합니다바로네 : 이게 무슨소리냐 반다이! 나의 벗이 자색을 막지 못하다니!시대가 바뀌었다는 점을 무겐과 레이의 대화로 실감할수 있다. 이후에는 이 스피릿을 모티브로 한 우라 12궁 브레이브인 사자성개 레오 브레이브도 작중에 등장. 이쪽은 사자자리의 데네볼라가 사용했으며, 합체 시에는 전기황 라이드펜서에게 오체분시된뒤 라이드펜서의 팔다리가 접히고 레오 브레이브의 팔다리가 합체하는 뭔가 용자물스러운 합체장면을 자랑한다.[5] 그리고 데네볼라를 흡수한 네이크스가 스트라이크블룸 레오 리버스를 사용하기도 했다.

환경에 의해 살짝 밀려난 카드이긴 하지만, 원체 효과가 강력하기에 현 환경에서도 컨트롤을 잘하면 전성기때의 강력한 위용을 발휘할수 있는 스피릿. 2014년 11월에 발매되는 스타터 덱인 12궁 X레어의 빛에서 새로운 일러스트로 재록된다고 하여 유저들의 기대도 높다.
----
  • [1] 사기(獅機)는'사자 사(獅)'와 '틀(기계) 기(機)'의 합성어이다.근데 카드 성능도 사기급이라 묘하게 이 이명이 잘 어울린다
  • [2] 배틀 스피리츠 브레이브 42화. 월광의 바로네.
  • [3] 합체시 효과 '자신의 스피릿 1체를 피로시키고 이번턴 동안 이 스피릿을 BP+3000한다.
  • [4] 다만 이쪽은 중장갑과는 달리 브레이브를 못 막는다.
  • [5] 그도 그럴것이 배틀 스피리츠 애니메이션은 선라이즈가 제작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14:09:13
Processing time 0.17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