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도(란스 시리즈)

last modified: 2014-08-14 01:34:52 by Contributors

使徒 (ETERNAL DOLL)

게임란스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마인의 종. 마인이 마왕과 마찬가지로 피의 계약을 통해 불로불사가 된 존재.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주요 역할
4. 기타
5. 사도 목록

1. 개요

마왕의 피와 힘을 나누어받아 마인이 태어나고, 마인의 피와 힘을 나누어받아 태어나는 존재로 마인과 마왕과 마찬가지로 따로 존재하는 종족은 아니며 사실상 무적결계가 없는 마인의 한 단계 낮은 레벨의 복제판이라고 할 수 있다.

2. 특징

이들은 마왕과 마인이 기본적으로 소유하는 무적결계를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사도가 되면 당연하게도 엄청나게 강력해짐과 동시에 불로불사가 된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무적결계를 보유하지 않아서 외상으로 인해 살해당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과는 궤를 달리하는 생명체므로 웬만한 인간 정도는 가볍게 쌈싸먹는다. 그렇다고 마인처럼 넘사벽인 존재는 아니다.

마왕이 만들수 있는 마인의 총수는 제한돼있지만 사도는 마인이 가능하면 가능할수록 무한정 만들어낼 수 있다. 하지만 그 힘의 근원은 마인이기에 사도의 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마인과 다른 사도들의 힘을 감소하는 데다가 마인과 사도는 마왕과 마인처럼 절대적인 복종관게가 아닌데 사도의 수가 늘어나면 더더욱 복종시키기 힘들어진다. 몇몇 강대한 마인들은 다수의 사도를 보유함에도 불구하고 그 자신의 전투력뿐 아니라 사도의 충성심도 상당한 경우가 있다. 자비엘케셀링크가 그 일례.

주인인 마인이 사망하여도 마혈혼 상태가 되어도 사도는 소멸하지 않고 그 힘을 그대로 유지한다. 대부분의 사도는 주인이 사망할 경우 주인을 부활시키기 위해서 가능한한 소체를 꾸준히 찾는다. 그러나 마혈혼을 덮어버려서 새로운 마인이 탄생할 경우, 사도는 그 새로운 주인을 섬겨야 하지만 대부분 마인은 전 마인의 사도는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기에 죽여버리는 게 대다수.

주인이 마인에서 마왕으로 파워업한다고 해도 사도는 파워업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 사도는 소멸해버린다.[1]

마지막으로 마인이 되면 다시는 원 종족으로 돌아올 수 없지만 사도는 마인 스스로의 의지로 원 종족으로 되돌릴 수 있다.

3. 주요 역할

마인의 부하답게 여러가지 일을 하며 대체적으로 이들이 하는 일은

  • 전투요원 - 대부분의 마인은 호전적인 편이라서 솔선수범해서 싸우기 때문에 그저 보조 역할.
  • 잡무 - 카미라의 참모인 시치세이, 케셀링크의 메이드, 집사인 아레브갈드.
  • 애완동물 - 케이브리스 사도인 케이브냥과 케이브왕, 카미라의 사도인 라인코크.

4. 기타

하급 사도라는 것도 있는데 하급 사도 같은 경우에는 피를 통한 계약이 아니라, 단순히 마인에게 충성을 맹세한 존재거나 아니면 계약에 의한 주종 관계일뿐인 존재다. 그래도 마물들의 세계에서는 일반적인 몬스터 다음으로 권력이 높다.

5. 사도 목록

----
  • [1] 마왕 케이브리스의 경우는 아니긴 하지만 이건 설정 변경이라고 보는게 타당하다.
  • [2] 아벨트가 지크의 마혈혼을 그대로 흡수해 지크의 피로 인해 사도가 된 오로라 또한 아벨트의 사도라고 볼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4 01:34:52
Processing time 0.07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