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라고사

last modified: 2015-03-19 09:27:21 by Contributors

Zaragoza
Buy it, buy!

Contents

1. 지명
2. 워크래프트의 등장인물

1. 지명

주의 : 이곳은 여행유의 국가·지역입니다. 이 문서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1단계인 여행유의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하여 서술합니다. 해당 지역은 치안이나 위생 등에서 어느 정도 잠재적 위험요소가 도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이에 따라 테러 등으로 현지 정세가 급박하게 전개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해당 지역을 여행 또는 체류하시는 분들은 신변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여행경보 단계는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설령 여행경보제도가 적용되지 않은 국가라 할지라도 완전한 안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해외 여행 시에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국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위 권고사항을 따르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피해나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스페인의 도시. 대한민국 행정구역 식으로 표현하자면 아라곤도의 도청소재지. 스페인어에서는 z와 s가 똑같은 발음을 지녀 Saragossa로 표기하기도 한다. 자라고자자라고, 자란 말야! 자라 고자가 아니다. 그런데 이게 또 묘한게, 스페인 본토에서 안달루시아 지방을 제외한 정통 카스티야 표준어에서는 z는 s보다 차라리 영어의 th에 가까운 발음이 난다. 그래서 스페인 본토 식으로 읽으면 싸라고싸가 된다.

어원은 로마시대의 도시명 Caesaraugusta. 옛 아라곤 왕국의 수도이자 문화 중심지로 현재까지 많은 유적이 남아 있는 역사적인 도시이다. 2008년 엑스포를 개최하였으나 한국에서는 그저 듣보잡.

스페인 초대 국왕인 카를 5세포르투갈과 담판을 벌여 필리핀을 스페인령에 포함시키는 근거가 된 라고사 조약이 체결된 지역이기도 하다.

라리가의 생존왕축구팀 레알 사라고사가 있는 도시이다. 한 때 강팀이었지만 강등되기도 하는 수모를 겪었지만... 몇시즌째 전반기까지 20위를 하다가 후반기에 생존 본능을 보이는 무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 정도면 패턴

2. 워크래프트의 등장인물



푸른용군단의 수장인 말리고스의 수호자이자 신드라고사 다음 맞이한재혼한 배우자. 평소엔 마력의 탑근처를 날아다니며 수상한 자가 접근할 경우 즉시 말리고스에게 알리는 파수병 역할을 하고 있다.

플레이어와 협력한 케리스트라자가 던진 미끼를 물었다가 끔살 당하고, 시체도 말리고스를 유인해내기 위해 불태워진다. 케리스트라자의 말에 따르면 탐욕적인 성격이라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이득 될 것이 있으면 그냥 지나치지 못 하는 모양(그래서 미끼로 던졌던 별 것 아닌 마력에 쉽게 걸려들었다).

그녀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말리고스는 별로 슬퍼하진 않았다. 되려 케리스트라자에게 "네가 사라고사를 능가했으니 그 자리를 대신해줘야겠다." 운운하는 발언을 하는 걸로 봐서 딱히 사이가 좋았다기보다 그 능력을 높이 사서 배우자로 데리고 있었던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09:27:21
Processing time 0.11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