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령의 권유

last modified: 2015-03-23 13:56:29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Contents

1. 사령의 권유
2. 관장수
3. 죽음의 주판


1. 사령의 권유

© Uploaded by Blackwings0605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사령의 권유
일어판 명칭 死霊の誘い
영어판 명칭 Skull Invitation
지속 함정
묘지에 카드가 보내질 때마다 그 카드 주인에게 1장당 3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어떻게 되든지 묘지에 카드가 보내지기만 하면 되므로 파괴를 비롯해, 덱이나 패에서 버려지거나 보내지는 것, 릴리스, 엑시즈 소재에도 대응한다. 그래서 메타로 쓸 수 있는 전략이 많은 편.
비슷한 효과를 가진 관장수와는 달리 자신도 대미지를 받지만, 자신의 필드 위에 데스 웜뱃이 있다면, 자신도 대미지를 입는 피해를 상쇄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이 입는 대미지에 체인해서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지는 못한다(파워 본드와 동일). 매크로 코스모스 등의 제외계 카드 앞에서는 무력해지는 것도 약점.

애니메이션에서는 고스트 코츠즈카가 사용하던 카드. 배틀 시티에서 사용해 바쿠라 료에게 데미지를 입혔지만, 오히려 바쿠라는 그런건 신경쓰지 않은채 오히려 패를 묘지로 보내 데미지를 더 받아버렸다. 물론 바쿠라가 죽기전에 코츠즈카가 먼저 죽었지만.

일러스트에서는 이름 그대로 악마의 모습을 한 사령이 '이리 와'하는 표정으로 손짓을 하고 있는데, 국제판에서 뿔이 안 지워졌다.

2. 관장수

© Uploaded by AuroraLights from Wikia

한글판 명칭 관장수
일어판 명칭 棺桶売(かんおけう)り
영어판 명칭 Coffin Seller
지속 함정
몬스터 카드가 상대의 묘지로 보내질 때마다 상대 라이프에 3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원작에서는 마리크 이슈타르가 사용하던 카드. 그리고 이때는 어떤카드든 상대묘지로가면 700 포인트 데미지를 주는 카드였다. 지옥시인 헬포에머와의 콤보로 죠노우치 카츠야를 서서히 고문했다.

3. 죽음의 주판

© Uploaded by DarkMagic06 from Wikia

한글판 명칭 죽음의 주판
일어판 명칭 死の演算盤(デス・カリキュレーター)
영어판 명칭 Fatal Abacus
지속 함정
필드 위의 몬스터가 묘지로 보내질 때마다, 그 카드의 주인은 1장당 500 포인트 데미지를 받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13:56:29
Processing time 0.11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