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루토비 아스마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猿飛アスマ

만화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 / 박만영. 소년 시절은타키모토 후지코.

이름사루토비 아스마
닌자등록번호010829
생일10월 18일(천칭자리)
나이27세 → 31세(사망)
성별남자
신장190.8cm
체중81.6kg
혈액형O형
성격낙천가
취미장기
좋아하는 음식소세지, 토로로 국수
싫어하는 음식아스파라카스
싸워보고 싶은 상대나라 시카마루(장기)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1 4.5 4 3.5 4 4 4.5 3.5 3.5 31.5
데이터 북 2 4.5 4.5 3.5 4.5 4 4.5 3.5 3.5 32.5
데이터 북 3 4.5 4.5 3.5 4.5 4 4.5 3.5 3.5 32.5

나뭇잎마을의 상급닌자. 3대 호카게인 사루토비 히루젠의 아들이자,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의 삼촌이 되는 사람이다.

젊었을 때는 자신을 한사람의 어엿한 닌자로 인정해주지 않는 아버지에게 서운한 마음을 느끼곤 나뭇잎 마을을 나가 있었다는듯.[1] 20세에는 불의 나라 영주를 수호하는 12수호닌자 중 한 명이었다. 아스마가 항상 허리춤에 착용하고 다니는 火란 한자가 써진 삼각형 천이 바로 12수호닌자였다는 증표. 암흑의 세계에서 현상금이 3500만냥이 걸린 거물 닌자 중 하나로 실력도 수준급이다. 실제로 패러미터도 최대 수치인 5는 하나도 없지만 모든 수치가 3.5에서 4.5로 매우 높은 편이다.

애니판 오리지널 에피소드에 따르면 과거 12수호닌자 중 불의 마을의 군비증강을 주장하는 강경파가 일으킨 쿠데타에 맞서서 싸우던 온건파였다고 언급된다. 이때 과거 동료였던 강경파 12수호닌자들을 다수 처리했던 모양. 이 사건은 아스마의 마음 한 구석에 동료를 죽였다는 트라우마를 남긴듯 하다.

작중에서는 나라 시카마루, 야마나카 이노, 아키미치 쵸지의 스승이자 이들이 속한 나뭇잎 제 10반의 대장으로서 활동했다. 아버지처럼 상당한 애연가인 듯하나 담배를 끊고 싶어도 못 끊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같은 상급닌자인 유우히 쿠레나이속도위반을 하여 자식이 있다. 이 자식은 후에 나라 시카마루의 제자가 될 예정인 듯.

초기에는 쵸지에게 불고기값을 뜯어 먹히는 평범한 아저씨처럼 나왔지만 상당한 강자. 우치하 이타치호시가키 키사메를 상대로 유우히 쿠레나이와 함께 어느 정도 버틴 걸 보면 평범한 닌자는 아닌 듯했고, 후에 12수호닌자란 설정이 붙어서 보통 이상이었다는 게 밝혀졌다.

손에 숨길 수 있는 너클 형태의 소도를 매개체로 발동하는 차크라 단도[2]로의 근접전이 특기이며 주요 속성은 바람과 불인 듯하다. 나뭇잎 마을에서는 바람 속성의 1인자로 취급 받으며 카카시가 나루토에게 조언을 구하게 할 정도.

여담으로 풍둔의 달인이라고 해도 풍둔으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 기껏해야 바람의 차크라 칼을 이용한 근접전이 전부. 오히려 풍둔보다도 화둔으로 더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오히려 시무라 단조가 풍둔술사로써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어디가 1인자인지[3] 그래도 예토전생 됐을 때는 높은 수준의 풍둔술을 보였다.

간판기술은 화둔계열인 회적소가 있다. 사루토비 일족 술법으로 추정되는 기술로 차크라로 만든 화약 안개를 뿜어서 퍼뜨리고 화약 안개를 뿜는 중에 이를 딱 부딪히면 부싯돌이 마찰해 화약이 터지는 술법. 광역 섬멸기지만 바람의 방량이 맞아야 되고 설령 맞았더라도 전방에 아군이 없어야 하는 등 생각 없이 쓸 수 없는 술법.

나루토 2부에선 불의 절을 습격한 히단카쿠즈의 불사신 콤비를[4] 츠나데의 명령에 따라 추격하고, 어느 환전소 앞에서 싸우다가 히단의 사사빙혈에 당해 큰 부상을 입는다. 결국 시카마루에게 히단의 능력을 모두 보여주겠다는 의지 하나로 미끼를 자청하여 분전하다 결국 사망. 사망 당시 31세.

자신을 장기의 '졸' 로 표현하였으며 적진 돌파의 첨병을 위한 희생을 자신이 해야 한다고 믿는 듯 싶다.[5] 자신의 예정대로 되긴 했지만 갑자기 끔살당한 인물 중 하나로 애니판에서는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통해 그가 죽을 것이 암시되었다. 시카마루는 그의 죽음을 보고 흡연가가 되기로 작정한 것 같지만. 잠깐 너 미성년자

나중에 시카마루가 아스마가 목숨을 걸고 이끌어 내준 히단&카쿠즈의 능력에 대한 힌트를 바탕으로 철저한 작전을 짜서 두 사람을 물치는데 성공, 스승의 원수를 갚아 주었다.

그런데 제4차 인계대전이 벌어진 이후, 야쿠시 카부토의 예토전생으로 부활했다. , 휴우가 히자시와 함께 정찰을 하게 되는데 무언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 같다고 예상한다. 전쟁에서 야쿠시 카부토의 꼭두각시로 싸우게 되고 결국은 쵸지, 이노, 시카마루와 대립하게 된다. 이 시점에서 아이는 이미 출산한 상태.

그리고 오비토가 닌자 아카데미 입학식을 회상하는 장면에서 쿠레나이와 대화하는 모습이 살짝 등장하기도 했다.

이후 자신의 제자인 이노, 시카마루, 쵸지의 콤비네이션에 쓰러지고 마지막 유언을 남기고 봉인당한다.

아스마 : 내 유품으로 끝을 내다니... 감동받아 움직일 수가 없구나...
시카마루 : 그림자 흉내술 때문에 못 움직이시는 거에요.
아스마 : 잠깐...!
시카마루 : 마지막 말씀은 이미 들었잖아요. 두 번이나 들으면 좀 깰 것 같은데요?
아스마 : 그럼 그때 하지 못했던 말 한마디만 보태게 해다오... 역시 더 이상 할말이 없구나. 완벽한 이노시카쵸였어!

오비토 등장이후 표지에서 어렸을때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미남상이다.그놈의 수염이 문제다

현 실정상 마지막까지 부활할 가능성은 없어보인다. 카카시나 페인의 침격때 사망했던 나뭇잎 마을 대다수의 인물들과 달리 이미 죽고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났기에 별수없을 듯. 나루토의 카카시의 동기 중에서 몇 안되는 사망자라 , 오비토 다음으로 안습한 인물. 츠나데의 전 애인이었던 단은 성불하면서도 잠깐이나마 츠나데랑 만나볼 기회가 있었는데, 아스마는 쿠레나이와 자신의 자식을 볼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는지라 더더욱 안습.

마지막 700화에서 성장한 딸이 등장한다. 영화 공식 가이드에 의하면 이름은 미라이 중급닌자부터 입을 수 있는 녹색 갑주를 착용하고 있으며, 7대 호카게의 호위를 맡은 닌자 중 한명이고 호카게 자리에서 물러난 하타케 카카시의 여행길에 동행할 정도면 나뭇잎 마을에서도 솜씨를 인정받는 엘리트가 틀림없다. 사촌오빠이자 상급닌자인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와 관계는 나오지 않았다.코노하마루는 우즈마키 보루토 갈구느라 바쁘다
----
  • [1] 후손들에게 본보기가 되야한다는 마음가짐을 모른채 강한 힘만 추구하여 히루젠의 인정을 받지 못한걸로 보인다.
  • [2] 이 단도는 시카마루가 물려받았고 특전영상인 Naruto X Uniqlo에서는 같은 성질 변화를 가지는 나루토사스케와의 결투에서 사용한다.
  • [3] 단조는 음지의 인물인 데다 높으신 분이라 언급될 일이 없다는 걸 생각하자. 오히려 카카시가 그 상황에서 단조를 언급하는 게 부자연스럽다.
  • [4] 아스마가 12수호닌자 시절 동료였던 치카쿠란 스님이 현상금이 걸려있단 사실을 알고 있었던 카쿠즈가 인주력 찾는다는 핑계로 습격했다.
  • [5] 그런데 일본 장기에서는 잡은 말을 잡은쪽이 쓸수 있다 어쩌면 작가가 노렸을수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03:59:28
Processing time 0.13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