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부로(은혼)

은혼의 등장인물.

Contents

1. 히라가 사부로
2. 가라쿠리 사부로


1. 히라가 사부로

히라가 겐가이의 아들. 성우는 하타노 와타루.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기계를 다루는데 능했다. 아버지를 대단히 좋아했다고 한다.

모티브가 된 인물은 후쿠오카 번사로 이이 나오스케 암살을 획책하고 긴문의 변에 참가했다 붙잡혀 참수된 라가 구니오미.

겐가이가 사람 죽이는 기계를 만들며 천인에게 저항하려고 하자, 아버지에겐 그런 건 어울리지 않는다며 자신이 대신 귀병대로 들어가버렸다. 귀병대에 들어간 뒤로도 주 담당은 기계나 무기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하며, 검 실력은 그다지 좋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나 한 번 귀병대가 숙청당할 때 사부로도 잡혀서 참수당했고 그 목은 길거리에 전시되었다. 그걸 본 겐가이는 이후 막부에 대한 복수심을 불태우게 되었다.

2. 가라쿠리 사부로

겐가이가 만든 가라쿠리. 죽은 아들의 이름을 붙였다. 단순한 거 좋아하는 겐가이가 만든 가라쿠리답게, 디자인은 심플. 성우는 1과 마찬가지로 하타노 와타루.

뭐든지 할 수 있는 심부름 로봇이라는데 덩치는 굉장히 크며, 겐가이 말로는 AI를 탑재했다고 하지만 한심한 수준이라 도통 사람 말을 들어먹질 않고 사고를 쳐서 겐가이를 엿먹인다. 할 줄 아는 말은 "예" 밖에 없다. (....꼴통 28호?) 왠지 가구라와 상당히 친하게 지냈다.

그런데 그 정체는 실은 겐가이가 막부의 장군 (=도쿠가와 시게시게)에게 복수하기 위해 만든 전투로봇이었다. 하지만 긴토키와 진선조의 활약으로 계획은 실패하고 겐가이는 사부로에게 긴토키를 쏘라고 명하지만 사부로는 긴토키를 쏘지 않고 박살이 나버린다.

왜 쏘지 않았냐는 겐가이의 물음에 지금까지 "예"라는 말 밖에 못하던 사부로는 겐가이를 아버지라 부르며 "아버지는 기계만 만졌으면 좋겠어" 라며 마치 1의 사부로와 같은 얘기를 하고 가동이 정지된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그 이유는 불명이다.

이후로 겐가이는 정신을 차려 테러는 그만두고 기계만 만지게 되었으며, 가라쿠리 사부로는 수리를 안 했는지 이후로는 볼 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21:13:41
Processing time 0.11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