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사키 유카리

last modified: 2015-03-28 03:19:00 by Contributors


AKB48 Team A
사사키 유카리 (佐々木 優佳里)
생년월일 1995년 8월 28일
소속 AKB48 팀 A
신체 키 158cm
혈액형 B형
별명 유카룽
출신 사이타마
링크 구글플러스


Contents

1. 개요
2. 특징 및 대인관계
2.1. 해피니스
3. 선발 참여곡


1. 개요


AKB48 12기생 출신이다. 소속사는 AKS.

캐치프레이즈는 제 해피니스가 닿고 있나요? (닿았어~!) 저는 당신을 사랑할 뿐[1]. 팀4의 유카룽=사사키 유카리입니다(私のハピネス届いてますか?(届いてるー!)。私はあなたを愛すのみ。チーム4のゆかるんこと佐々木優佳里です)[2].

12기생 중에서는 그다지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는 병풍 신세. 연구생 때는 다카하시 쥬리와 함께 인기 투탑으로 자리잡았지만 이후 타노 유카무토 토무가 총선거에서 깜짝 활약을 보이면서 푸쉬가 팀4한테 다른 동기생한테 전부 몰려갔고 본인 자체도 그다지 튀는 듯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3] 극장 공연에 한 번 나왔다고 기뻐하는 짠한 구플을 올린 적도 있다. 나이도 동기생 중에서는 많은 편.

그래도 확실히 주목을 끌 만한 기회를 한 번 받은 적이 있는데, 바로 에구치 아이미의 목소리 부분을 담당하여 도대체 얘가 누구임? 하고 관심을 받은 것. 게다가 목소리 이외의 다른 부분은 소위 말하는 '카미' 멤버들이 담당했기 때문에 비록 기획성이긴 하지만 12기 (당시는) 연구생 중에서 파격적으로 이 카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자리에 올라갔다는 찬스를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문제는 이후 다들 '에구치 아이미'의 대역으로만 기억하지 '사사키 유카리' 자체를 기억하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는 것. 악수회 등에서도 계속 에구치 얘기만 해서 침울해졌다고 고백한 적도 있다. 동기생들은 하나 둘씩 승격해가는데 자신은 계속 연구생 신세.

이후에는 간만에 실시한 셀렉션 심사에 합격하여 정규 팀으로 승격하고, 이후 2013년 4월 팀 A로 가는 것이 발표되었지만 팀 인원제한이 해제되어 사실상 '스타팅'과 '비스타팅' 멤버가 나뉜 상황에서 스타팅 멤버가 빠져야 비로소 대타로 공연에 나가는 비스타팅 멤버로서 활동하고 있는 중. 그나마 졸업 멤버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한 2013년 후반기부터 스타팅으로서 자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악수회 대응이 눈에 띄게 좋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호평을 받았었다. 그러나 승격하고서는 대응이 좋지 않아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유는 아래에 서술된 성격부분이 많이 차지 한다. 그렇지만 유카리오시나 구글플러스에서 자주코멘트를 하는 팬에 대한 대응은 카미대응이다. 악수회에서 사사키의 카미대응을 보고싶다면 사사키 유카리에게만 가면된다.

제 4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14위를 차지하여 선발진입에 성공했다! 선발 진입 바로 직전 무려 3회 우승자인 시마자키 하루카를 꺾었다. 오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4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6회 총선거에서 속보 32위, 최종 47위에 진입하는 대약진을 보여주었다.

제 5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는 예선 탈락 가위바위보할때 주변에서 하피네스 콜이 일어났다!

2. 특징 및 대인관계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 내성적인 성격으로 이지메를 당한 경험 때문에 안그대로 내성적인 성격이 더 심해져서 그룹내에서도 인맥이 좁다. 동기나 후배들과 친하기보단 의지할 수 있는 선배에게 기대려는 성향이 강한듯.

AKB48에서 동경하고 있는 멤버는 카사이 토모미, 요코야마 유이, 카시와기 유키. 특히 요코야마는 본인 말에 따르면 '조낸' 좋아하는 선배라고. 요코야마 팀A시절에는 자주 유이의 집에 묶었다고 한다.

동기생 중에서는 지금은 사퇴하고 나간 사이드 요코타 에레나, 스즈키 리카와 사이가 좋았다. 자기들끼리 팀 '이에아'[4]를 조직하여 놀기도.

소문난 마츠이 레나 덕후이기도 하다. 구플에서 자주 언급하고, 마츠이도 가끔 답글을 달아준다. 메론빵 동맹에 가입하고 싶다고 대놓고 말하기도 했지만 아쉽게도 메론빵 동맹이 해체되었다...

울보에 소심하여 수줍어하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많이 올라오지만 남을 도와주기 좋아하는 친절한 성격이라고.


장래 희망은 여배우 또는 가수가 되는 것.


AKBINGO!에 한번도 출연한 적이 없다. 나온 건 위 사진과 같이 자료화면뿐.[5] 또한 이게 최초 출연이다. 하지만 아리요시 AKB공화국에는 꽤 자주 출연했다. 연구생 시절을 제외하고도 6회 이상 출연하였다.

AKB48 공식 리듬게임의 열성 유저이기도 하다. 이벤트 랭킹 상위권에 들 정도로 과금전사많이 플레이하며, 구글 플러스의 프로필 사진도 게임 내 자신의 캐릭터로 설정해 놓았다.

rg_chara.jpg
[JPG image (46.82 KB)]
rg_chara2.jpg
[JPG image (46.48 KB)]


이를 알게 된 게임 회사로부터 생일 선물로 전용 캐릭터를 선물받았다. 'ハピネス!'라고 적혀있는 플래카드를 들고 있는 게임 내 하나밖에 없는 레어 캐릭터.

2.1. 해피니스

성격과 관련하여 2014년 '아리요시 AKB 공화국 라디오국'기획에 두 번 출연해 아웃사이더'ハピネス(해피니스)' 어필을 아주 강력하게 하였다. 방송에서도 강하게 밀어줄 정도. 연하장이 2장 밖에 안 온다는 둥, 새해는 혼자서 맞이한다는 둥. 카시와기 유키가 밥먹자고 했는데 아직까지 실천이 안된다고 하는 둥... 이런 부정적인 일들이 있어도 '해피니스'라는 말만 있으면 뭐든지 극복할 수 있다고 사사키 본인이 주장.

이에 힘입어 2014년 8월 25일 '아리요시 AKB 공화국'에서 사사키 유카리를 메인으로 하는 기획이 진행되었다. 방송 내용은 이전 방송에서도 언급된 '해피니스'라는 말의 힘을 시험하는 기획 '사사키 유카리의 해피니스 투어(佐々木優佳里のハピネスツアー)'. 주변에서 '해피니스'라고 응원만 해주고 엄청나게 매운 닭 요리 먹기, 가재한테 코 잡히기, 100m 높이에서 번지점프 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였다.

2014년 8월 개최된 AKB48 그룹 여름축제에서는 '유카룽의 해피니스 풍선 아트' 라고 전국악수회 대신 구석에서 하루종일 풍선 480개를 만들어 장식하는 광기어린 기획까지 나왔다.


정신줄 놓은듯

여담이지만 팬들 사이에서는 이런 외톨이 캐릭터에 팬들 외에는 친구가 없다실제로 연락처가 있는 친구는 한명 뿐이라고는 어필 등으로 독특한 캐릭터성을 구축해 팬들로 하여금 "지켜주고 싶다", "내가 있다"는 마음을 이끌어 낸 것을 6회 총선거 약진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는 괴롭히고 싶은 S성향을 자극하는 캐릭터라나...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 まだ修行中'에서 서프라이즈로 발표된 AKB 4차 팀셔플과 함께 팀 A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
  • [1] 사사키가 목소리를 담당했던 사이버 연구생 에구치 아이미의 캐치프레이즈
  • [2] 예전 캐치프레이즈는 '유카룽의 순수한 마음으로 당신의 하트를 캐치 하겠어'
  • [3] 아직도 라이트덕 자체는 많은 편이다.
  • [4] いつも 笑顔で 明るく. '이'츠모 '에'가오데 '아'카루쿠
  • [5] AKBINGO! 14.08.26 방영분. 화면 가운데 있는 멤버가 사사키 유카리이다. 참고로 오른쪽 넘어진 멤버는 이와타 카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3:19:00
Processing time 0.04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