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상병기

last modified: 2015-03-29 15:15:10 by Contributors

블레이블루 시리즈에 등장하는 병기를 찾아왔다면 아크 에너미 항목 참조.

Contents

1. 개요
2. 목록
2.1. 바리사다(Balisarda)
2.2. 모글레이(Morglay)
2.3. 비숍의 사상병기
2.4. AB소드 1200번검 인간의 시대(Human Age)


1. 개요

웹툰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무기의 일종. 풀 네임은 직결사고동기식사상확률고정연산병기(直結思考同期式事象確率固定演算兵器)로 세계관 내에서 가장 위험하고 강력한 병기다.

비숍 등장씬에서의 언급을 볼 때, 사상병기는 적성병기[1]와는 다른 분류로 취급하는 듯 하다.

길고도 긴 괴수와 인간의 전쟁에서도 오직 단 3체의 영식만이 사용했다는 괴수들의 일종의 히든카드. 사상력이라는 괴상한 걸 발휘한다.[2] 3체의 영식은 SS급 영식 크로스아이 알파, 베타와 고대(괴수와의 전쟁 초기)에 있었던 영식인 잉그릿드로 알려졌는데 뜬금없이 본편에서 약 150년 전 출현했다는 영식 '비숍'도 가지고 있다는게 공개되어서 크로스아이를 1체의 영식으로 취급해서 3체로 처리하는 거 같다. 20화에서 추가로 피어가 사용하는 게 확인되었다.

모글레이를 본 드라이의 말에 의하면 압도적 크기. 그리고 거기에 기인한 무지막지한 질량인데도 물리력이 느껴지지 않는 기묘한 느낌을 풍긴다고. 룰을 강제해 물리력을 강제한다고 한다. 물리법칙이라는 '룰'을 강제로 설정하여 물리적으로 거의 불가능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추정된다. 무한불가능확률추진기

드라이의 만다라와는 상극이다.

프레이 에피소드 27화로 미루어보건대, 인간들이 이걸 회수한 적은 있는 모양이다. 파동기와 바리사다의 충돌로 일어난 파동이 170년 전 사상병기끼리의 상성 실험때 나타난 사상력 소멸 현상과 비슷하다는 언급이 있었기 때문. 단 3개뿐인데 무슨 실험을 하냐고도 하겠지만, 인류가 만든 한정 사상병기 1200번검도 있으니까 실험자체는 별로 이상한 일은 아니다.

행성을 기능정지시키고 최신예 기함을 종이처럼 찢으며 모든 방어를 무력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며 본편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괴수측의 최종병기쯤으로 여겨지고 있었지만, 나이트폴 2화에서 '경계병기'[3]라는 물건이 등장해 최종병기의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2. 목록

2.3. 비숍의 사상병기

Knight_Run_-_Flying_Chicken.jpg
[JPG image (130.45 KB)]
위의 그림에서 어떤 병기가 사상병기인지는 아직까지 불명이다. 일단 왼쪽의 3개는 사상병기가 아닌걸로 확실하게 판명되었다.

작중으로부터 150년전 클리어라인 오퍼레이션 도중 출현한 비숍이 가지고 있던 무기 중 하나. 그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불명. 다만 이녀석 때문에 사상병기의 개수에 대한 설정붕괴 논란이 일어났다.

another ep 56화에서 비숍과 함께 나왔던 7개의 무기중에서 초록색 팔면체 무기만 extra story에 안나온 것을 보면 초록색 팔면체 무기가 사상병기일 확률이 크다. 위 그림의 구도에서도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추측이다.

단 비숍 바로 오른쪽의 무기의 모양이 모글레이와 비슷하게 생긴 점도 있어서 이쪽도 사상병기로서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4][5]

2.4. AB소드 1200번검 인간의 시대(Human Age)

한정 사상병기. 모글레이로부터 시작된 사상병기 연구의 성과물. AB소자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사상력으로 안티배리어 효과를 낸다.

미완성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미리 개인인자를 등록시켜두어야 하며, 발동 후 30분밖에 못 쓴다. 다만 이것은 아직 마더나이트의 손을 거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본래 계획대로 마더나이트의 손을 거쳐 완성되었다면 단점들이 보완되었을지도 모른다.

참고로 인간의 뇌를 가지고 연산을 통제해야 하기에 신체에 크나큰 부담또한 주는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AB소드/목록 참조.


----
  • [1] 미스텔테인 , 경계병기
  • [2] 작중에서 많이들 등장하는 현실간섭계 능력으로 보인다. 일단 등장한 사상병기는 죄다 물리법칙을 무시한다.
  • [3] 노심 기능을 정지시켜 영식같은 소형기의 유이한 약점이라 할 수 있는 함대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리는 건 기본옵션이고 더해 행성을 소멸시켜 버리는 위력을 과시한다.
  • [4] 다른 무기들에 비해 손으로 잡기가 어렵게 되어있기도 하고...
  • [5] 하지만, 미스틸테인을 보면, 딱히 사상병기가 아니어도 원거리에서 조종이 가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손잡이가 없다는 것 정도로는 사상병기라 하기 힘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15:15:10
Processing time 0.07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