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샤 바론 코헨



진지한 이미지?


Sacha Noam Baron Cohen

Contents

1. 개요
2. 필모그래피

1. 개요


영국계 유대인이며, 유대교 행사에 참석한 적도 있다. 본인은 일단 딱히 종교적이진 않다고 말했으나,[1] 정작 나탈리 포트먼[2]과 함께 시오니스트로 잘 알려져 있다. 부모님이 꽤 종교적이라서 그의 남동생[3]을 곱게 보지 않는다고.

<보랏>에서의 바보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캠브리지 대학교를 졸업한 똑똑한 배우이다. 실제로 병맛 연기에 정평나 있지만 웃음기 쫙 뺀 정극 연기도 제법 괜찮게 하는 편이다. 코미디라는 장르에 한해서이긴 하지만 각본을 짜는 데에도 소질이 있다. 그가 주연을 맡은 코미디 영화는 모두 그가 각본들로 이루어진 것.

대학 졸업 후, 잠깐동안 패션모델로 일하기도 했다.

자신이 맡은 캐릭터의 캐릭터성 때문에 논란거리가 많다. 대표적인 예로 흑인흉내를 내는 영국인 알리 G와 반유대적 카자흐스탄 기자 보랏, 게이 오스트리아인 패셔니스트 브루노, 독재자들과 아랍인에 대한 스테레오타입을 빗댄 알라딘 제독 겸 장군이 있다. 그리고 유대인에 대한 자학개그도 여러번 한 적 있다(…) 아무래도 그런 캐릭터와 각본을 자신이 짠 것이다 보니 그런 논란들이 많다.

이 중 <보랏>의 경우 영화 자체는 매우 호평이었지만 정작 카자흐스탄 사람들은 자기 나라 이미지 중 하나가 보랏으로 굳어버린것 같기때문에(…) <보랏> 얘기만 나오면 싫어하는 경우도 많다. 언제는 쿠웨이트에서 토너먼트 경기에서 카자흐스탄 국가가 나올때 실수로 영화에 나온 패러디 국가(…)를 내보내서 까인적도 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여배우 아이슬라 피셔와 2002년부터 알기 시작해 2010년에 결혼했으며 두 딸을 두고 있다. 피셔는 코헨과 결혼하면서 유대교로 개종했다.

<무한도전>에서 노홍철의 미국진출 100분토론애서 전화연결된 존박은 노홍철이 보랏의 컨셉을 이용한다면 미국진출이 수월할거라 조언하였다. 똘끼는 샤샤가 몇수 위지만.

해외에서는 프레디 머큐리를 닮은 것으로도 유명하며 실제로 현재 계획중에 있는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전기영화에 프레디역으로 캐스팅 됐다. 하지만 2010년에서 2013년까지 3년이 지나도록 제작이 이뤄지지 않자 하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필모그래피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3 14:46:45
Processing time 1.22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