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신의 눈

last modified: 2015-04-05 00:59:02 by Contributors

deye2.jpg
[JPG image (20.57 KB)]

deye.jpg
[JPG image (16.91 KB)]


데스노트에 등장하는 특별한 능력. 위의 사진은 아마네 미사의 사신의 눈. 아래쪽은 류크의 눈으로 본 라이토의 수명.
사신과 계약해서 신세계의 신이 되어줘!

Contents

1. 설명
2. 사용자

1. 설명

말 그대로 '사신들이 가진 눈'으로,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이름, 남은 수명[1]이 보이며 사신은 이를 사용해 자신에게 이득이 될 만한 사람[2]을 골라서 죽이는 게 사신의 일이다.

사신은 노트를 주운 인간의 눈을 사신의 눈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이것은 데스노트를 주운 소유자와 사신 사이에 성립되는 모종의 거래으로, 사신에게 수명은 다른 인간을 죽여서 얼마든지 보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이로 인해 사신이 얻는 이득은 없다. 거래 자체가 인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거래가 성립되면 순식간에[3] 그 때부터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다른 사람의 이름을 알 수 있게 된다. 수명도 보이긴 하지만 사신만이 그 해석법을 알고 있고, 사신은 규칙상 절대로 그걸 가르쳐주지 않는다. 또한 노트를 사용한 순간부터 생명을 '빼앗기는 쪽'에서 '뺏는 쪽'이 되었기 때문에 거울 등을 통해 본 자신이나 다른 데스노트 소유자의 수명은 보이지 않는다. (물론 사신은 그딴 거 없이 둘 다 잘보인다.) 미사도 이거 덕분에 아오야마에서 단번에 야가미 라이토를 찾았다.

사신의 눈을 가지게 되면 본명을 볼 수 있게 되므로 이름을 숨기는 방법으로 데스노트를 방어할 수 없게 된다. 사신의 눈을 가진 데스노트 소유자의 마수를 피하고 싶으면 지금까지 찍은 사진을 모조리 없애고 누구도 침입할 수 없는 곳에 틀어박힐 수 밖에 없다. 그야말로 완전무결한 살인병기를 얻는 것이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시력이 3.6이 되는 등 여러모로 사기적인 능력. 애초에 라이토가 자신의 자만심을 좀 접어두고 사신의 눈을 초반부에 거래했다면 비참한 꼴을 당할 이유는 전혀 없었을 거라는 설이 지배적이다. 아니 그 전에 린드 L 테일러만 안 건드렸어도

하지만 이 능력을 얻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위에서 설명한 모든 사기적인 능력을 상쇄하는 남은 수명의 절반이다.자신이 많든 신세계에서 신으로 오랫동안 군림할거라면서 야가미 라이토는 자신의 수명의 절반을 날리기때문에 이 거래를 거절했다. 요츠바의 키라도 하다하다 안되니 결국 마지막 카드로 거래를 선택할 정도로 섣불리 거래할 물건은 아니다.

그런데 미사는 작중에서 무려 2번이나 눈의 거래를 했다.[4] 사랑의 힘인가 따라서 미사의 수명은 (본래의 수명+제라스가 더해준 수명)/(2*2)+(렘이 더해준 수명)이다. 공개된 설정상 미사는 20대에 죽었는데 본래 수명은 원래 제라스가 구해준 시점에서 끝났어야했다는걸 감안하면 사신 2명분의 수명을 받고도 그렇게까지 장수할 운명은 아니었던 모양.그러게 자기 수명 관리좀 꼼꼼히 하지 렘 ㅠㅠ 하지만 데스노트에 한 사람의 이름이 적히면 그와 연관된 사람의 수명이 의도치 않게, 혹은 사신의 의도에 따라 변하는 경우가 있다고 서술되기 때문에, 미사의 죽음은 자신이 얻은 수명과 무관할지도 모른다.

애니메이션판에서 사신의 눈을 가진 자는 주변이 불그스름하게 보이는 것으로 묘사된다. 근데 이러면 제대로 생활할 수가 있나?[5]

데스노트 본편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소설판의 등장 인물인 비욘드 버스데이는 태어날 때부터 사신의 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6] 그리고 어디서 배웠는지 수명을 계산하는 법까지 알고 있어 타인의 죽음을 알 수 있었다고.

2. 사용자

----
  • [1] 머리 위에 6~8자리의 숫자로 뜬다. 작가 말로는 초기에 실제 수명으로 환산하는 계산법도 있었다는데, 중간부터는 까먹어서 막 적었다고 한다(…).
  • [2] 그 사람의 수명 - 현재 나이가 사신의 수명에 플러스된다.
  • [3] 류크의 표현으론 '콘텍트 렌즈 끼는 것만큼 빠르다'라고.
  • [4] 중간에 데스노트의 소유권을 포기한후에 다시 노트를 습득할 경우 눈은 사라지며, 원한다면 다시 남은 수명의 절반을 바치고 거래해야 한다.
  • [5] 애니에서 데메가와 등을 이용해 SPK를 처리하려고 스크린을 응시하는 미사가 사신의 눈을 발동(?)하면서 눈동자가 붉어지는 묘사가 나온다.우치하 미사
  • [6] 대신 노트는 소유하지 않았다.
  • [7] 사신의 눈에 대해 알게 된 멜로가 눈의 거래를 하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협박하면서 어영부영 얻게 되었다. 사람에게 눈을 거 사신의 눈 소유자에게는 (자신을 포함한)모든 사신의 눈 소유자 수명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 의해 라이토에게 금방 정체가 발각되어 아지트 위치를 알리도록 조종당한뒤 사망
  • [8] 임종 직전 라이토를 직접 보았으나 라이토는 일본수사팀에게 사신의 눈 거래를 시키기 위해 키라의 이름으로 노트를 보냈던 것이기 때문에 이럴 때를 위하여 노트의 소유권을 일시적으로 포기(대신 노트가 항상 몸에 닿도록 한 상대로 숨겨두는 것으로 기억을 유지 시켰다.)한 상태라 수명이 보였고 이 덕분에 소이치로는 안심하고 눈을 감을 수 있었다.
  • [9] 마비노기의 NPC인데, 다른 NPC들에게는 안 보이는 캐릭터의 이름을 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0:59:02
Processing time 0.14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