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운드웨이브(실사판)

last modified: 2015-04-14 12:00:38 by Contributors



사운드웨이브는 트랜스포머 실사영화 시리즈디셉티콘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정보 장교이다.

목차

1. 상세
1.1. IDW 영화 코믹스
1.2.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1.3. IDW ROTF 후속 코믹스
1.4. 트랜스포머: 다크 오브 더 문
2. 완구
2.1. ROTF
2.2. DOTM
2.3. 사라진 시대
3. 기타


1. 상세

1.1. IDW 영화 코믹스


1.2.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휠리가 미카엘라가 올스파크 조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자, 사운드웨이브는 휠리에게 조각을 탈취하라고 명령한다. 이어 사운드웨이브는 미군 인공위성에 달라붙어 통신을 도청하고 정보를 빼내기 시작한다.도청하는데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이상한 전선과 사운드웨이브의 이상하게 만족스러워하는 소리가 합쳐져 촉수물로 보이게 된다 카더라 마침 NEST 기지에서 겔로웨이 장관이 남아있는 큐브 조각의 위치, 메가트론의 시체가 있는 장소를 모두 말하고 있던 때였다. 필요한 정보를 모두 알아낸 사운드웨이브는 래비지를 사출해 먼저 네스트 기지에 있는 올스파크의 조각을 훔쳐내게 한다. 그런 다음 메가트론이 수장된 마리아나 해구로 먼저 향하고 있던 스트럭티콘과 합류시킨다.

사운드웨이브는 계속해서 지구 궤도에 머물며 상황을 지휘했다. 옵티머스 프라임이 죽고, 디셉티콘들이 움직일 때가 되자, 메시스에 있던 병력들에게 지구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다시 사운드웨이브는 지구 궤도에서 이집트 주변의 통신을 차단했다. 그렇지만 모샤워 장군이 정보를 얻지 못해 무엇이 일어나는지 불확실한 상황속에서도 이집트에 지원 병력을 급파하기로해 큰 성과는 얻지 못했다.

1.3. IDW ROTF 후속 코믹스


1.4. 트랜스포머: 다크 오브 더 문


사운드웨이브는 아프리카에서 메가트론, 스타스크림과 합류한다. 메가트론은 더 이상 필요없어진 인간 협력자들을 죽이라고 명령하고, 사운드웨이브는 레이저비크를 보내 협력자들을 차례차례 암살한다. 그 다음 사운드웨이브는 디셉티콘의 지구인 협력자 딜런 굴드의 요청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로 위장하고 칼리 스펜서의 자동차로 잠입한다. 이 차는 시가 20만 달러에 달하는 고가품이였기 때문에 샘 윗위키는 딜런 굴드가 칼리에게 이런 좋은 차를 선물해 준 것에 질투했다.

그 후, 중반부에 파티장에서 딜런 굴드가 자신이 디셉티콘과 협력하는 것을 샘에게 밝히자, 샘과 칼리는 벤츠를 타고 도망치려하지만, 곧 '사운드웨이브, 레이저비크'가 둘 다 모습을 드러내 샘을 날려버리고 칼리를 인질로 잡는다. 칼리를 촉수로 위협하며 샘에게 지구를 떠나는 오토봇들에게 어떤 비밀 작전 같은 것을 세우고 있는지 캐내라고 협박한다.

후반부 '시카고 전투'에서 갑자기 오토봇들을 포로로 잡은 채로 다시 나타난다. 딜런 굴드가 나타나 이제는 포로도 잡냐고 핀잔을 주며 죽이라고 하자 게걸스럽게 웃으면서 처형을 명령한다. 큐가 먼저 바리케이드에게 처형당한다. 그리고 사운드웨이브는 손수 범블비를 죽이려고 한다. 때마침 휠리레인의 활약으로 디셉티콘 우주선들이 디셉티콘들 한가운데로 추락해 주위가 아수라장이 되자 이 틈을 노려 범블비가 사운드웨이브의 총구 시선에서 벗어난다. 범블비와 오토봇들은 주변의 디셉티콘들을 제거한다. 사운드웨이브가 직접 범블비를 상대하지만 격투 끝에 흉부에 영거리 사격을 당해 머리가 날아가 사망한다.

어댑테이션 코믹스에선 활약이 조금 늘어났는데, 포로로 잡힌 디노를 죽이는 장면이 추가 되었다.

2. 완구

2.1. ROTF


ROTF판 디럭스 사운드웨이브는 인공위성 형태일 때의 머리와 로봇 형태일 때의 머리가 따로 존재한다. 또한 로봇, 인공위성, 제트기 세가지 형태로 변신한다.

2.2. DOTM



인공위성 형태에서 자동차로 위장한 탓에 2편에서 출시된 완구의 로봇 모드와 3편에 나온 로봇 모드의 형태가 크게 달라졌다. 트포3 버전 사운드웨이브는 디럭스(위)와 휴먼 얼라이언스(아래)[1]로 출시 예정이다. 동봉되는 피규어는 딜런 굴드이며 레이저비크도 함께 들어간다. 몸매는 디럭스 클레스는 무난하고 좋으나 휴먼 얼라이언스는 팔이 길다. 하지만 시리즈가 시리즈이니만큼 차량 재현도는 나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담이지만 휴먼얼라이언스 완구는 10월 쯤에 미국에 발매 예정이라고 하며 국내에는 12월 말 쯤에 정식 발매된다는 루머가 떠돌았지만, 일본에선 발매하고 미국에선 발매가 없다가, 2012년 2월 해즈브로가 사운드웨이브 완구를 발매하지 않겠다고 공식발표를해서 미국팬들을 절망으로 몰았다. 그 덕분에 일본에서 발매된 사운드웨이브 완구는 리미엄이 붙기 시작하고…

B5bXzX3CAAA5uRB.jpg
[JPG 그림 (Unknown)]


2015년 1월즈음에 타카라 토미 아시아 한정으로 휴얼 바리케이드와 합본팩이 나온다. 약간의 도색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으니 기대해보자.

2.3. 사라진 시대

  • 다크 사이드 사운드웨이브
tf4sw.jpg
[JPG 그림 (Unknown)]


3편에 발매되었던 디럭스 사운드웨이브의 리페인트버전이지만 3편의 동 금형 제품보다는 확실히 낫다는 평가다.

3. 기타

  • DOTM의 콘셉트초기에는 브레이크다운이라는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
  • [1] 보이저 클래스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큰 사이즈에 기존 트랜스포머 바이널텍 시리즈처럼 차량의 내부를 재현해놓고, 품질이 안좋은 동 스케일의 인물 피규어를 태울 수 있게 만든 시리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00:38
Processing time 0.076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