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이클론

Contents

1. 인도양열대성 저기압
2. 롤러코스터
3. 일본의 동인서클
4. 가면라이더 1호가 탑승하는 바이크
5. 가면라이더 더블가이아 메모리, 등장 가면라이더
6.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시그나 소속 중장 워잭
7. 유희왕의 카드
8. 창세기전 3: 파트 2의 체질 중 하나
9.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풍속성 마법

1. 인도양열대성 저기압

Psyclone Cyclone. 인도양, 라비아해, 골만, 호주 북부[1]에서 발생하는 기압으로서 우리나라 등지에서 발생하는 태풍을 생각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열대성 저기압 항목 참조.

"외눈박이"라는 의미가 태풍의 눈을 연상시키기에 태풍(북동아시아), 허리케인(북미 동부)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벌어지는 저기압을 두고 사이클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마치 우리가 태풍을 열대성 저기압의 대명사로 부르는 것과 같은 원리.

2. 롤러코스터

이름 Psyclone
소재지 미국 식스플래그 매직마운틴
종류 Wooden Coaster
트랙 길이 ??
운행 시간 ??
최고 속력 ??
최고 높이 ??
강하횟수 ??
최대중력가속도 ??



지금은 폐장한 비운의 롤러코스터. 70년대에 등장하여 당시로서는 빠른 속도와 스릴 덕에 우든코스터의 선구자였지만... 타고나면 통증을 호소하는 등 부상이 잦고 고장도 잘나고 해서 결국 폐장했다.


3. 일본의 동인서클

サイクロン. 이즈미 카즈야가 있는 곳이다.

4. 가면라이더 1호가 탑승하는 바이크


5. 가면라이더 더블가이아 메모리, 등장 가면라이더


메모리로서의 내용은 가이아 메모리 항목을 참고할 것.

가면라이더 더블 TV판 에피소드 32와 에피소드 33 사이의 내용을 다룬 소설 <가면라이더 더블 Z를 잇는 자>의 등장 가면라이더. 필립로스트 드라이버를 사용해 변신한다.

당시 히다리 쇼타로는 사건을 해결한 기념으로 노래방에 가서 소리를 지르다 감기에 걸려 협력하지 못했다. 여기서 얻은 로스트 드라이버가 TV판에서 유토피아와의 결전이 끝난 후 필립이 쇼타로에게 남긴 상자에 들어 있던 드라이버다. 사건 종결 이후 필립이 '사이클론보다는 더블로 변신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단 1명의 목격자[2]와 함께 조용히 묻혔다.

풍력을 이용해 힘을 얻는 묘사가 등장하며, 수도로 적을 공격한다. SIC로 나온 피규어에 수도 파츠가 포함되어 있다. 사이클론사이클론/조커조커와의 차이점은 조커와 마찬가지로 가운데 하얀 선이 없고 머플러가 한쪽만 있다.


6.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진영 시그나 소속 중장 워잭


아이언클래드 동체의 양손에 '메탈 스톰'이라는 기관총을 하나씩 장비했다.

메탈 스톰은 자체적으로도 상당한 공격횟수[3]를 통해 어느정도 보병을 정리할 수 있으며, 양손에 하나씩 두개의 탄막을 동시에 만들어낼 수 있다. 탄막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은 참호병 기관총반 참조. 사이클론의 사거리는 긴 편이 아니지만, 엄연히 중장워잭이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에 상당히 버틸 수 있으므로 안정적으로 탄막을 생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탄막의 위력도 약간 더 높기 때문에 더욱 위협적이다.

거기에 더해 메탈스톰이 팔을 대체한 것이 아닌 달려있는 형태이므로 오픈 피스트가 둘다 달려있는 최초의 일반 시그나 워잭이다. 썬더헤드가 비싼 캐릭터 워잭이며 미니트맨이 힘이 모자란 경장 워잭인 것과는 달리, 사이클론은 적극적으로 양손던지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전술적인 용도 외로도 사이클론의 메탈스톰이 중장 워잭에게 별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던져버리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이클론은 하나 이상의 집중점수를 소모할 메리트가 적은 워잭이기 때문에 잭마샬로 사용할수도 있다. 다만, 양손던지기 같은 파워 어택에는 포커스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하자. 이 점은 앨런 스트레인지웨이즈가 집중점수를 줘서 해결할 수 있다. 잭 마샬 가운데서도 비전 폭풍 총술사 장교와 시너지가 매우 좋다. 사이클론의 다연발 공격이 모두 마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정거리를 대폭 늘린다거나 적을 멀리 날려버리는 일이 가능하다.

사이클론은 중장 워잭으로 사용하기에는 힘든 편이다. 다른 중장 워잭에 대항할 힘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 하지만 그와 동시에 충분한 메리트를 지닌 두번째[4] 워잭으로는 만점 그 이상이기 때문에 유저의 취향에 따라 넣을 수 있는 중장 워잭이다. 사이클론은 양손에 달린 메탈스톰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워잭 아닌가?

7. 유희왕의 카드

싸이크론 항목 참고.

8. 창세기전 3: 파트 2의 체질 중 하나

자세한 내용은 창세기전 3: 파트 2/체질 항목 참고.

9.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풍속성 마법

데스티니2』『리버스』의 「피어풀 스톰(フィアフルストーム)」(『리버스』에서는 암속성도 겸한다)도 동일. 『어비스』의 「터뷸런스(タービュランス)」는, 비슷하지만 공격 범위가 단체. 『베스페리아』에서는 「하보크 게일(ハボックゲイル)」.

공격형식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다단 히트하는 거대한 폭풍을 불러내어 적을 갈아버린다. 게다가 적을 뛰워 버리기 때문에 콤보연결에도 용이하다.
----
  • [1] 윌리윌리란 이름이 2006년 폐기 되었다. #
  • [2] 의뢰인인 젠쿠지 카스미.
  • [3] D3회씩 2회.
  • [4] 혹은 세번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1 01:01:09
Processing time 0.31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