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이토

last modified: 2014-10-13 17:19: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일본에서 사용되는 성씨 또는 이름
1.1. 이 성씨를 가진 실존 인물
1.2. 이 성씨를 가진 가상 인물
1.2.1. Angel Beats!의 등장인물
1.2.2. 벡실 2077 일본쇄국의 등장인물
1.3. 이 이름을 가진 가상 인물
2. 미야자키 현의 도시 이름


1. 일본에서 사용되는 성씨 또는 이름

발음은 さいとう이며, 斉藤, 斎藤, 齊藤, 齋藤 등의 한자로 표기한다.

1.1. 이 성씨를 가진 실존 인물

1.2.1. Angel Beats!의 등장인물

齋藤, Angel Beats!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도리카와 히카루. 7화에서 딱 한번 등장.

'사후 세계 전선'을 지원하는 조직인 '길드'의 멤버. 히나타의 말에 따르면, 총에 대해 박식하며 길드 안에서는 "피쉬 사이토"라고 불리는 낚시 매니아라고 한다. 그래서 Monster Stream 작전 때마다 엄청난 많은 낚시 도구들을 손수레에 싣고서 지상으로 올라온다. 매니아답게 그 많은 낚시 도구들도 본인이 직접 다 만들었다고 한다.

우연히 타치바나 카나데의 힘을 보고는 "너라면 '강의 주인'(엄청나게 큰 괴물 물고기, 통칭 "몬스터")를 잡을 수 있다"고 하더니, 카나데가 그 물고기를 잡을 때 한 몫 거들게 된다.

이후 언급은 없었지만 의문의 그림자의 등장으로 사후 세계 전선과 길드가 해산할 때 다른 멤버들과 같이 무사히 성불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런데 이 이름이 리틀버스터즈의 '마스크 더 사이토'에서 따온 것이라면 나츠메 쿄스케랑 겹치는 점이 있고 또한 성우도 같은 것으로 볼 때 일종의 성우 장난일 가능성이 높다.

1.2.2. 벡실 2077 일본쇄국의 등장인물

Vexille_Saito.jpg
[JPG image (3.64 KB)]

성우는 오오츠카 아키오
다이와 중공업의 대표로서 영화 시작부에 등장하여 쇄국정책중인 일본이 여러 나라의 높으신 분들과 뭔가의 비밀거래를 위한 대표로 나온 척 하면서 그들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어디론가 끌고갈 생각이었으나 주인공은 벡실레온이 동행한 SWORD와 싸우다 궁지에 몰리자 일본의 수송기의 날개에 매달려 도망쳤으나 벡실이 끈질기게 따라오자 자신의 다리를 자르고 벡실의 추격을 저지한다.

하지만 후반부에 가서는 키사라기가 자신 혼자만 사이버 바이러스를 투입하지 않은 것을 벡실에 의해 알게 된다. 이에 배신감을 느껴 키사라기를 목 졸려 죽이려 했으나 결국 키사라기의 손에 죽고 만다. 죽기 직전에 벡실마리아를 구해준다.

2. 미야자키 현의 도시 이름

이쪽은 西都(さい)로 표기한다. 2010년 8월 기준으로 인구는 3만 2천 정도이며, 사이토바루 고분군(西都原古墳群, 큐슈에서는 하라를 하루로 발음함)이라는 유적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3 17:19:36
Processing time 0.091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