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카구치 다이스케

Contents

1. 한국닌텐도의 2대 사장
2. 일본성우
2.1. 개요
2.2. 주요 출연작
2.2.1. 애니메이션
2.2.2. 특촬
2.2.3. 게임

1. 한국닌텐도의 2대 사장

다 미네오의 뒤를 이어 사장에 취임하였다.


2. 일본성우

sakaguchidaisuke.jpg
[JPG image (21.01 KB)]


gpc.jpg
[JPG image (24.36 KB)]



阪口大助(さかぐち だいすけ)

2.1. 개요

일본의 남성 성우. 1973년 10월 11일생, 혈액형 A형.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
동안에 미성이라 겉으로 보면 어려 보이지만 실은 1992년에 데뷔하여 성우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이며 나이도 40대이다.
특유의 따지는 톤의 목소리가 특징으로 어디서든 그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는 편이다. 태클을 걸거나 개그 캐릭터로 자주 등장해 주연으로서 눈에 띄지는 않지만 약방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그가 연기한 캐릭터들은 나름대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가끔 가다 맛이 확 가버리거나(망상대리인의 소년 배트) 하라구로 역(NHK에 어서오세요의 야마자키 카오루)도 맡는데, 이 또한 들을만 하다.

데뷔는 세일러 문의 고양이 역할[1]이었고, 곧바로 기동전사 V건담웃소 에빈 역으로 첫 레귤러이자 주연을 맡았다. 당시의 나이가 18살인 신인이라 감독인 토미노 요시유키에게 혹독한 연기지도를 받고 울 뻔했다고 한다(…)[2] 그래도 살 가치가 없다는 심한 말을 듣고 자살할 생각까지 한 어느 여자분보다는 사정이 나은 편이다.

심각한 건덕후로, 성우를 지망한 이유도 그저 건담에 타고 싶어서였다고 하며 결국 데뷔하자마자 건담을 타버리면서 꿈을 이뤄버렸다. 이후 활동은 취미일 뿐이다 라며 스스로 우스개소리를 하는 인물. 지인들도 "네 인생은 이미 여생이다."라며 놀린다고. 다만 본인 말로는 건담을 좋아하긴 하지만 즈곡크가 좀 더 취향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같은 건덕후스기타 토모카즈, 나카무라 유이치 등과 사이가 좋으며 은혼 현장이나 클라나드 현장에서 각각의 인물들과 만날때는 항상 건담의 이야기로 불태운다고 한다. 데뷔작이란 애착이 있어서 그런지, 은혼 50화에서 신파치가 은혼을 쇄신하기 위해 제목 뒤에다가 건담 시리즈처럼 Z, X, V, 등을 붙이자고 할때 카구라가 G, V, ∀가 무슨 뜻이 있느냐고 따질 때, 유독 "V"가 아주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여담으로 나카무라 유이치와 함께 1회분 진행했던 클라나드 라디오는 클라나드 따위 개나 줘버리고 건담 얘기만 했다. 원래 코너인 희망하는 대사를 외쳐주는 코너, 역시 내 손이 붉게 타오른다 등의 건담 대사만 읊조렸을 정도.

거기에다 훌륭한 아이돌 덕후다. AKB48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한다. 그 중에 가장 좋아하는 멤버는 카시와기 유키라는 듯.

또한 같은 성우 내에 추종자(라 쓰고 빠라고 읽는)가 많기로 유명한 노토 마미코의 추종자 중 한 명이기도 하다. 나루에의 세계에서 연인 역할을 맡은 이후로는 핸드폰 배경화면을 나루에로 해둘정도. 제작진도 그걸 염두에 둔건지 은혼 197화에서 사카구치의 캐릭터인 신파치와 접점이 있는 판데모니엄 씨가 바로 노토 마미코였다.

성우 본인도 안경을 쓰고 다니며 안경녀 모에.[3] 다만 은혼 방송국에서 죽이 잘맞는 덕후 콤비가 지적한 바에 따르면 도서위원등 청순순진 미소녀캐에 열광하는 타입이며 안경은 그 연장선인 모양. 여왕님 캐등이 안경 쓰고 나오는 건 별로 모에하지 않은 모양이다. 그래서 삿짱도 그닥 모에하지는 않다고. 오타쿠성향덕분에 시무라 신파치와의 싱크로율이 대단하며 실제로 스코스 프레프레에서 코스프레를 한 적도 있다.

sinpachi.jpg
[JPG image (32.5 KB)]

sinpachi_with_jojo.jpg
[JPG image (77.9 KB)]


좀 나이먹은 신파치 본인으로밖에 안 보인다. 목소리뿐만 아니라 캐릭터까지도... 참고로 저때 쓴 안경은 본인 소장품이었다고. 흠좀무


여담이지만 스트레스 해소법은 밥먹고 러브 플러스를 하는 거라고 한다. …여자친구는 타카네 마나카러브 플러스 플러스가 나오고 난 뒤는 원래 여행을 좋아하는 성격이었던 지라 러브 플러스 이벤트가 있는 아타미에 3번 이상 갔다왔다고 한다.[4] 그리고 간혹 라디오 등지에서 자신을 타카네 다이스케 라고 칭하기 시작했다(…).

그래도 노토 마미코에 대한 사랑은 여전해서, 은혼 애니메이션 2기 방영중 발매된 라디오 CD에서 사카구치 다이스케가 신파치에게 좀더 러브코메디 요소를 넣으라고! 소리지른 거에 대해 스기타 토모카즈가 '판데모니움(은혼)씨라도 부를까요?' 라 하자 사카구치는 그분이 오면 심장이 벌렁벌렁뛰고 숨이 가빠져서 안 된다고(...) 여담으로 스기타가 그 뒤 '에로메스는 어때요? 안의 사람도 같은 사무소고' 라고 사카구치에게 묻자 '아 걔는 됐어'(...)라고 답변했다. 카노 유이 안습.

은혼 241화에서는 사카타 긴토키가 히지카타 토시로에게 말싸움 중 "너는 그냥 3d하면 사카구치 다이스케"라는말에 시무라 신파치가 츳코미를 건다.

신파치가 아니어도 평소 생활에서도 거의 츳코미 역할인 모양. 아오니 프로덕션 내의 나카이 카즈야라느니 오노사카 마사야라느니 후쿠야마 준이라느니 죄다 태클 걸만한 보케 덩어리라서 자기도 태클 당하는 위치로 가고 싶지만 무리라 성우 인생 = 태클 역할인 리얼 신파치 인생을 걸어왔다고(...) 유일하게 소속사 후배인 카미야 히로시와 같이 있을 때에는 보케(당하는) 역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카미야도 보케가 되려고 노력하지만 너무 성실해서 보케가 되지 못하는 타입이라나 뭐라나.[5]

마나카나 아이돌에 하악하악대서 그런지 많이 알려져있지 않지만 기혼자이다. 2차원이 아니라 결혼해서 3차원에도 아내가 있다.

NEW 러브 플러스+의 니코니코 생방송에서 코바야카와 린코타카네 마나카와의 테스트 플레이를 하였다. 그것도 바로 옆에 탄게 사쿠라가 있는 상태에서! "내 쪽 보지 마!" 라며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포인트.

2.2. 주요 출연작

주역은 굵은 글씨.

2.2.1. 애니메이션

2.2.2. 특촬

----
  • [1] 34화에서 루나를 괴롭히는 길고양이 역으로 등장했고, 이후 같은 작품에서 이런저련 단역들도 자주 맡았다.
  • [2] 일설에는 V건담 시절 토미노 감독에게 맞았다는 얘기가 있었고 일본 위키백과에서도 이렇게 적혀있었으나 2011년 사카구치 본인이 라디오 방송을 통해 직접 사실이 아니라고 부정하면서 낭설로 판명났으며, 라디오 스탭이 위키페디아 내용을 수정하기도 했다.
  • [3] 배틀 스피리츠에서 가장 좋아하는 카드가 안경 미소녀 도로시라고 한다. 수십 장 있다고 공언하고 있다.(…)
  • [4] 라는 게 2010년 발매 후 좀 지나고의 정보고, 2011년 이야기로는... 그 후로도 자주 아타미에 다니고 있다고 한다.
  • [5] 은혼 방송국 1화 출처
  • [6] 636화
  • [7] 소년격패 7화부터
  • [8] 나머지는 유우키 히로.
  • [9] 이 역때문에 이후 게로게로키친 실사판에 나와서 괴음식을 먹고 수난을 당한다(..)이땐 안경은 안쓰고 나오며 옷차림은 무려 개구리옷(..)으로 이 방송에서도 '맛은 어떻든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요리를 만드는 패널들에게 정상인 포지션으로 태클거느라 정신없다.물론 방송은 개판 5분전의 예능감 충만한 물건이 되어버렸고(..)
  • [10] 은혼저스터웨이와 콜라보하는 것이 설정인 섀도우 괴인. 이 에피소드의 각본가가 다름아닌 은혼의 각본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00:45:21
Processing time 0.07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