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쿠라이 레이카

last modified: 2015-04-13 23:28:20 by Contributors


쭈구리지만 노기자카46의 없어선 안될 기둥

사쿠라이 레이카 (桜井玲香)
출생일 1994년 5월 16일
출신지 카나가와
신체 156cm
혈액형 A형
별자리 황소자리
개띠
애칭 레이카, 캡틴, 레카탄
소속팀 노기자카46
소속사
링크 프로필 블로그 755


Contents

1. 선발현황
2. 개요
3. 가입 전부터 캡틴 취임까지
4. 캐릭터
5. 대인관계
6. 활동
7. 트리비아


1. 선발현황

순번 싱글 타이틀명 선발현황 순번 싱글 타이틀명 선발현황
1st ぐるぐるカーテン 선발 11th 命は美しい 십복신
2nd おいでシャンプー 칠복신
3rd 走れ!Bicycle 선발
4th 制服のマネキン 팔복신
5th 君の名は希望 팔복신
6th ガールズルール 팔복신
7th バレッタ 팔복신
8th 気づいたら片想い 선발
9th 夏のFree&Easy 십복신
10th 何度目の青空か? 십복신

2. 개요


captain_rev.jpg
[JPG image (106 KB)]

The Captain! 헤타레던 퐁코츠던 노기자카46의 캡틴은 나라고, 나!

그녀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참 미덥지 못한 캡틴".
라이벌 그룹의 그 분처럼 강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스타일이 아닌데다, 뭔가 어수룩하고 푼수 같은 캐릭터라 저런 취급(?)을 받고는 한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애정섞인 장난일 뿐, 실제로 사쿠라이가 캡틴인 것에 멤버들이 불만을 품고 있지는 않으며, 사쿠라이 본인도 캡틴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퐁코츠 캡틴으로서의 이미지가 워낙 강하긴 하나, 실은 숨은 실력파로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을 가지고 있다.

3. 가입 전부터 캡틴 취임까지

가톨릭계 재단의 여학교를( 2013년 11월 26일 Natalie 인터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소위 에스컬레이터식으로 진학했었다. (계간 노기자카(季刊 乃木坂) 1권; 노기자카는 어디? 33화 (2012년 5월 20일 방송) 내용). 집에서 1시간 반이나 걸리는 학교였는데, 부모님의 높은 교육열 때문이었다고. 이외에도 열성적인 부모님 덕분에 어렸을 때부터 수영학원, 피아노, 테니스 등을 배웠으며, 중학교 들어와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힙합 댄스까지도 배웠다고 한다(노기자카는 어디? 33화. 2012년 5월 20일).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걸 배웠음에도 중학교 때부터 조금씩 바뀐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워 했고 이로 인해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다고.(계간 노기자카(季刊 乃木坂) 1권).

Elementary_school.jpg
[JPG image (50.86 KB)]

초등학교 졸업 사진

2010년 SMA Teens Audition HuAHuA 2010 파이널 프레젠테이션 라이브에 진출했다.

2011년 8월 21일, 노기자카46 1기 오디션에 합격. 오디션에서는 일본 걸그룹 Happiness의 「Kiss Me」를 불렀다. 잠정 선발 멤버로 뽑혔고 위치는 앞줄이었다. 잠정선발로 뽑혔을때는 유치원부터 현재까지 여학교를 다닌것을 강조했다. 유치원때는 공학이었지만 남녀분반이었다 카더라.

2012년 2월 5일, '노기자카는 어디?'에서 잠정 캡틴으로 임명되었고, 3rd 싱글 走れ!Bicycle부터 정식으로 캡틴에 취임했다.

4. 캐릭터

개요에서도 언급했지만 노기자카의 캡틴이지만, 현실은 쭈구리.. 뭔가 리더십이 부족한 헤타레 캡틴스럽다. 대부분 아이돌 그룹의 리더 또는 캡틴 하면 그 분을 떠올리기 때문에 더욱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는 듯. 본인의 이상적인 캡틴상도 다카하시 미나미와는 조금 다른 모양이다. 앞에 나서서 진두지휘하는 스타일이라기 보다는 뒤에서 챙기는 엄마같은 스타일의 캡틴이다. 근데 그것도 못한다고 멤버들로부터 비판이... 물론 이것도 예능에서 웃기기 위한 설정이겠지만 그래도 우는 모습을 남에게 보이기 싫어하는 면도 있어서 연기할 때 외에는 영화관에서만 운다고 한다.

하지만 하고 싶은 말은 툭툭 내뱉는 직구 스타일. 멤버들이 독설이라고 하자 본인은 모든것에 대해 제대로 말할 뿐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NOGIBINGO!에서 이쿠타 에리카에게 머리숱이 적다며 직격탄을 날린 적도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예능을 위한 오버액션이고, 성격 자체가 소심하고 모질지 못하다고 보는게 맞을듯 하다.

얼굴이 좀 진하게(濃い) 생긴 편이라 가끔 놀림을 당한다. 노기자카는 어디? 오프닝때 사이토 치하루랑 우스터 소스! 라고 외치기도 했다.이목구비가 너무 뚜렷해도 탈

hopstep1.jpg
[JPG image (103.85 KB)]

자주 선보이는 개인기는 ''홉(Hop) 스텝(Step)에서 휩(Whip)!'''(ホップステップからのホイップ!)이라고 외치며 하는 움직임(?). 순식간에 주변 분위기를 얼려버리는 무시무시한 기술이다. 그러나 워낙 그녀를 대표하는 개인기가 되어 버려서 여전히 애용(?)되고 있다.

5. 대인관계

와카츠키 유미와 엄청난 절친이다. 파트너, 친구, 라이벌, 심지어 동경의 대상이라고도 칭하는데, 친해진 계기는 3rd 싱글 走れ!Bicycle에서 와카츠키 유미가 선발에 들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져 친해졌다고 한다. 둘이서 샤쿠레즈('턱 튀어나왔다즈' 정도의 뜻)라는 콤비명까지 짜기도 했으며, 와카츠키가 근신에서 복귀하는 이벤트 때는 무대 뒤에서 둘이서 펑펑 울었다고 한다. 심지어 커플팔찌까지 갖고있다(...).

끈적끈적한 관계를 활용한 기획이 꽤 있었다. 첫번째는 노기자카는 어디?에서의 발렌타인데이 기획이었는데, 와카츠키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사쿠라이에게 쵸콜릿을 건냈다. 그러나 사쿠라이는 여기서 뜬금없이 캡틴의 모습을 보였는데, 8th 싱글에서 처음 센터가 된 니시노 나나세를 응원한다는 명목 하에 니시노를 고른다. 그 때 나온 시추에이션이 바로 아래 사진.
valentain.jpg
[JPG image (345.88 KB)]


결과는 니시노가 이코마를 지목, 이코마 리나와 커플이 되면서 사쿠라이는 그렇게 배신자가 되었다...

또하나의 기획은 9th 싱글 커플링 곡인 無口なライオン의 PV. 와카츠키가 니시노와 소꿉친구라는 설정의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니시노가 와카츠키에게 키스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사쿠라이가 그 상황을 발견하는데, 놀라는 모습이 너무나 리얼하여 연기가 아니라 진짜 화난 게 아닐까 싶을 정도.
ikari.jpg
[JPG image (23.79 KB)]

노기자카의 이케멘은 내 꺼라고

6. 활동

  • 2013년 3월 13일, 5th 싱글의 커플곡 '사이코키네시스의 가능성' 유닛에서 첫 센터를 맡았다.
  • 2013년 4월 6일, TV드라마 BAD BOYS J에 첫 정규 출연.
  • 2013년 10월 14일 후지TV의 드라마 '바다위의 진료소' 1화에 여대생 역으로 출연했다.
  • 2013년 11월 13일부터 2014년 3월까지 음악방송 '스페샤 에리어'에 단독 정규 출연했다.
  • 2015년 2월 22일, WOWOW의 드라마「천사의 나이프」에 여대생 역으로 출연했다.
  • 2015년 3월 17일, 노기자카46 멤버들 총 10명(아키모토 마나츠, 이쿠타 에리카, 이코마 리나, 사쿠라이 레이카, 시라이시 마이, 니시노 나나세, 하시모토 나나미, 호시노 미나미, 호리 미오나, 마츠무라 사유리)이 일본 어플 '755' CM에 출연했다. CM1 CM2
  • 2015년 4월 23일부터 월간 프로그램 Tokyo Girls 'Update'에 레귤러로 출연한다.

7. 트리비아

  • 부모님과 레이카의 3인 가족이다.
  • 초등학교 시절 반장이었다. 중학교 시절에는 화도부 소속이었고, 어머니에 이끌려 원예를 비롯해 기타, 수영, 체조, 테니스, 피아노 등 여러가지를 배웠다.
  • 어릴 때부터 드라마나 음악을 좋아해 배우와 가수를 동경했고, 배우가 되기 위해 연예계를 지망하고 있었다. 노기자카46의 오디션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도 소니 뮤직 소속의 아티스트에 좋아하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 팝 음악을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힙합이나 R&B를 좋아하는데, 크리스 브라운, 크레이그 데이빗, 오마리온, 마커스 휴스톤 등을 주로 듣는다.
  • 레코딩 스태프들 사이에서는 '체리'라는 별명으로 불린다고 한다. 그리고 9th 싱글 개인 티셔츠에도 체리가 쓰여졌다.
  • 좋아하는 캐릭터는 디즈니의 데이지, 미키.
  • 콤플렉스는 귀. 그래서 귀를 드러낸 헤어스타일은 잘 시도하지 않는다고 한다.
  • 블로그에서 별명을 모집한 적 있다. 여러 별명들 중 본인은 '레이카', '레이카사마'가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 AKB48의 라이벌로 뽑은 멤버는 에구치 아이미.
  • 초창기에 방송에서 정해준 캐치프레이즈는 "심장에 키위 털이 난 아이돌 사쿠라이 레이카입니다(心臓にキウイの毛が生えたアイドル、桜井玲香です。)"였다. 정해준 사람은 바나나맨의 시타라. 골든 키위를 좋아한다고 했고, 착실해 보이는 이미지가 있다고 해서 붙여 주었다.(노기자카는 어디? 2화 2011년 10월 10일)
  • AKB48 대조각이 있고 난 뒤, SKE48 마츠이 레나 겸임에 대해 블로그에 털어놓았는데, 그 건으로 욕을 엄청 먹었다. 한 그룹의 리더인 자리인 만큼 최대한 잘 적었어야 했지만.. 마치 누가 떠오르는 이 사건으로 노기자카 블로그는 운영진들이 잘 확인도 하지 않고 올리는거냐며 말도 많았다. 블로그를 올리고 바로 다음 날, 레이카는 다시 블로그로 사죄의 글을 적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3:28:20
Processing time 0.16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