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쿠라이 타카히로

last modified: 2015-04-14 12:15:0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연기
3. 라디오 진행
4. 기타
5. 주요 출연작
5.1. 애니메이션
5.2. 게임
5.3. 드라마CD
5.4. 특촬물
5.5. 해외 영상물
5.6. 라디오
5.7. 기타 영상물


1. 개요

櫻井 孝宏(さくらい たかひろ).

일본남성 성우. 1974년 6월 13일생. 키 177cm, 체중 58kg. 혈액형A형. 2014년 7월 20일부터 스즈무라 켄이치가 설립한 INTENTION 소속.[1] 자주 쓰이는 별명은 사쿠, 사쿠뿅, 그리고 삼남 중 장남인데 집이 쌀집을 하고 있어 쌀집오빠 등이 있다.

데뷔작은 <폭주형제 렛츠&고>(한국 방영시 <우리는 챔피언>). 데뷔 후 한동안은 눈에 띄는 활동이 적었지만 <금색의 갓슈벨>로 3년 동안 레귤러 활동을 하면서 실력이 크게 성장했고 그 후 활발한 성우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파이널 판타지 7 어드벤트 칠드런>의 클라우드 스트라이프 역을 맡아 2005년 8월 제6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레드 카펫을 밞으면서 국제 영화제에서 레드 카펫을 밟은 두 번째 일본 성우가 되었다. [2]

성우를 지망하게 된 것은 캐릭터의 대사를 하는 사람의 존재를 깨닫게 된 후이며 소속사 선배인 세키 토시히코를 존경하게 되어 같은 81 프로듀스로 들어가게 되었다. 수록현장에서 처음 세키를 만나게 되었을 때는 무척이나 떨렸다고.

양성소 시절 때 무척 가난해서 별의별 아르바이트를 다 해보았는데 유적발굴 아르바이트나 해충 구제 아르바이트의 무용담이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르바이트 때는 아르바이트 도중 손님으로 온 스즈무라 켄이치를 만난 적도 있었다고... 편의점 아르바이트 경험도 있는데 스즈무라가 자주 이용하던 편의점이였지만 오래 안 가 망해버렸다. 스즈무라 曰 "이 편의점엔 손님이 나밖에 없는 거 아냐?" 싶을 정도로 손님이 없었다고.

업계에선 토마토를 굉장히 싫어하기로 유명하다. 이에 얽힌 일화 중 하나가 어느 날 사쿠라이의 집에 토마토 박스가 몇 개나 배달되었는데 당연히 본인은 질겁. 보낸 사람을 보니까 다름아닌 유사 코지(...)[3]

2. 연기

연기력이 아주 걸출하다. 어떤 역할이라도 처음에는 살짝 캐릭터에 자신의 목소리를 입힌 연기를 하다가 중후반부에 가면 거의 그 캐릭터에 딱 달라붙어 연기한다. 연기력의 범위가 넓어 상냥한 캐릭터부터 냉정한 캐릭터까지 두루 맡는다. 주인공도 자주 맡는 편이지만 까칠한 캐릭터에 캐스팅되는 경우가 더 잦다. 악역에도 어울리는 목소리지만 의외로 악역은 많이 없었는데, 2010년대 초중반부터는 점점 흑막이나 주인공의 라이벌격인 미형 악역 캐릭터에 캐스팅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PSYCHO-PASS마키시마 쇼고라든가, 시도니아의 기사쿠나토 노리오같은 캐릭터가 대표적인 예.

나카무라 켄지 감독이 선호하는 성우로 GATCHAMAN CROWDS를 제외하고 <모노노케>, <C>, <공중그네> 등 그의 작품에 대부분 참여했다. 노이타미나 시간대의 애니메이션에 자주 출연한다. 물론 이것은 노이타미나의 작품들이 프로듀서가 몇몇 사람으로 한정되어 있고, 프로듀서들이 같이 작업을 해본 사람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주 캐스팅 되는 것이다.[4]

BL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본인은 BL을 기피하는 모양인지 팬들 사이에서는 사쿠라이는 대놓고 BL을 싫어한다는 게 정설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본인이 진행하는 모바일 라디오 TAMARIBA에서 BL은 여러모로 연기자에게 있어 힘든 일이지만 프로이므로 들어주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말하며 BL도 하나의 장르로 인정했다.

어느 시점 이후로 BL의 신작이 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사쿠라이가 BL 작품에는 출연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였다는 말이 떠돌게 되었다(여기에 관해서는 BL 작품 수가 줄어들자 팬들이 한 추측이 사실처럼 와전된 것으로 정확한 출처가 없다). BL 절교 선언을 한 이시다 아키라와는 달리 자신이 기존에 하던 작품은 계속 연기했지만 신작이 추가되지 않으면서 점점 기존 출연작만 완결되어 팬들의 통곡이 하늘을 뚫었다.

그러나 그런 순간 그가 예전에 출연했던 BL 작품이 거의 같은 시기에 무려 2개씩이나 애니화가 되는 급반전 사태가 일어났다. 그 애니 중 하나는 <순정 로맨티카>이고 또 그 하나는 <키레 파파>. 전자는 공중파(심야)에서 방송되었으며 후자는 OVA가 나왔다. 모두 그가 예전에 주연으로 출연했던 작품. 여담으로 <순정 로맨티카> 애니화가 발표되었을 때 팬들은 모두 가뭄에 콩나물 나듯 이루어지는 BL 애니화를 기뻐하기에 앞서 캐스팅을 먼저 걱정해야만 했다. 물론 사쿠라이는 훌륭히 약속을 지켜 <순정 로맨티카>에 출연했다. 해당 작품은 시즌 1이 끝나고 시즌 2도 방영했으며 게임도 출시되었다. 게다가 2015년에 시즌 3 방영이 결정되었다.
또한 최근 발매된 BL 드라마 CD 시리즈물에 출연하기도 했다. 언뜻 보면 그만 둔 사람치고는 웬만한 성우들보다 자주 나온다...안습

마찬가지로 어느 시점 이후로 노래를 부르지 않고 있다. 정확히는 캐릭터송 관련 일은 전부 거절하고 있다. 그렇다고 아예 참여하지 않는 것은 아니고 나레이션 형식으로 수록하고 있다.[5] 캐릭터송만 거절하는 것이지 극 중 연기의 일부로 불러야 하는 경우는 당연히 부르고, 드물지만 캐릭터송 이외의 본인 명의의 음반에도 종종 참여하고 있다. 여담으로 사쿠라이가 부른 몇 안되는 캐릭터송 중 오늘부터 마왕 주인공 시부야 유리 명의로 부른 "ビオライト(Be all right)"는 애니메이션 콤차트 금주의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3. 라디오 진행

라디오 진행에 정평이 나있으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토크를 받아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진가는 브레이크가 고장난 토크를 산으로 보내는 게스트가 왔을 때 특히 발휘되는데[6] 그 때문인지 후쿠야마 쥰과 스즈무라 켄이치 등에게 '세계의 리시버' 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그가 출연한 라디오에는 반드시 '안심의 사쿠라이' 라는 코멘트가 따라붙는다.

그림에도 소질이 있어 A&G메일 매거진에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인 '콤차트 카운트다운' 의 게스트나 동료 성우를 그리는 코너도 있었다. 이 외에도 본인이 출연했던 <CANVAS2의 아이캐치를 그리거나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2기 25화에서는 후반부에 코우즈키 카렌의 방에 붙여져 있는 사진들 중 스자쿠&아서 사진의 원화를 그리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기적의 탄생일~>에서는 '니들 나한테 사과해' 라는 메세지를 썼다. 쿠루루기 스자쿠 역이 하도 미움을 많이 사서인지 애꿎은 담당 성우 사쿠라이 본인 앞으로까지 욕하는 편지가 많이 왔었다고.

성우들끼리 립서비스가 폭발하는 토크 중에서도 가끔은 시큰둥한 투로 할 말만 말하기도 하는 등 약간 가식이 적은 태도를 보인다. 사실 성덕들에게 사쿠라이家의 독특하고 이상하고 웃긴 성격은 유명하다.

뻘한 실화가 굉장히 많다. <오늘부터 마왕> 웹라디오 SHK에서 매회 행한 주옥 같은 개드립도 일품.

4. 기타

이 업계에서는 제법 미남[7]에 속하는 편이라 연애설이나 결혼설이 잘 퍼지는 성우 중 한 명으로 유명하다. 심하게는 아예 사쿠라이 타카히로 카사노바설도 있다. 우에다 카나하고 미즈키 나나와의 사이에서 퍼진 것이 유명하며 특히 미즈키하고는 2005년 즈음부터 2ch에서 사귀네 어쩌네 루머가 돌았었고[8] 그를 둘러싸고 우에다 카나와 오리카사 후미코의 불화설도 나왔다. #
정작 본인은 2014년 기준 일본 나이 40세인데도 미혼 상태이지만... 괜찮아 이 업계에선 흔한 일이야

5. 주요 출연작

※ 추가는 작품명의 가나다 순으로 해주십시오.
※ 굵은 글씨는 주요인물.

5.1. 애니메이션

5.2. 게임

5.3. 드라마CD

5.4. 특촬물

5.5. 해외 영상물

5.6. 라디오

5.7. 기타 영상물

  • LILY 오리지널 곡 FIRST - 나레이션
----
  • [1] 2013년 3월 31일자로 81 프로듀스에서 계약만료 후 한동안 프리로 활동하다가 이적.
  • [2] 첫번째는 야마데라 코이치
  • [3] 그런데 그가 맡은 배역 중 하나인 마키시마 쇼고토마토를 매우 좋아한다. 노린 건가?
  • [4] 그래서 노이타미나 작품들의 성우들은 겹치는 경우가 많다.
  • [5] 대표적인 예가 나카하라 마이가 부른 소녀요괴 자쿠로의 엔딩곡. 해당 곡에서 사쿠라이는 나레이션으로서 협력 했다.
  • [6] 관심 있는 사람은 2010년 7월 3일에 방송된 컴챗 카운트다운 402회를 들어보도록 하자. 정말 가관이다(...) 해당 회 게스트인 Crush Tears의 정체는...
  • [7] 다만 안경 쓴 모습과 안경 안 쓴 모습의 갭은 좀 있다. 대체적으로 안경 쓴 모습이 더 낫다는 평. 가득이나 마른 체형에 볼살이 없어 볼 부분이 움푹 패어있다보니 안경 안 쓴 모습은 좀 없어보이는(...) 느낌이 진짜 강하다.
  • [8] 2ch에 가면 성우 커플 리스트가 있는데 사쿠라이와 미즈키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다. 2ch가 이런 루머 만드는 데에 도사이므로 진지하게 믿을 필요는 없지만 사쿠라이하고 미즈키는 자꾸 의심이 가게 떡밥(?)을 뿌린 게 있어서... 결국 결혼 임박설 같은 것도 신문에 실렸다(...)
  • [9] 2014년 7월 17일, 3DS 전용 소프트로 발매됨.
  • [10] 발음 때문인지 컴차트 등으로 표기하는 경우도 있는데 computer+chat의 합성어이므로 컴챗이 맞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15:06
Processing time 0.27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