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탄클로스

last modified: 2015-02-09 16:25:27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사탄클로스
일어판 명칭 サタンクロース
영어판 명칭 Santa Claw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악마족 1200 2500

① : 이 카드는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패에서 상대 필드 위에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 이 카드가 ①의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한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를 발동한 플레이어는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사탄그로스P10


용암 마신 라바 골렘, 볼캐닉 퀸에 이은 적 몬스터를 씹어먹는 카드 세번째.

역시나 주 용도는 상대의 강력한 몬스터를 잡아먹은 후에 이쪽에서 제거해버리는 것이지만, 볼캐닉 퀸과 비교해보면 이쪽은 수비력이 2500이나 되는데다 수비 표시로 떠넘겨야만 하고, 디메리트 대신에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턴 끝내기 전에 때려잡지 못하면 대략 낭패. 일단 볼캐닉 퀸과는 달리 수비적인 성격의 몬스터이기 때문에 혹시 처리에 실패했을 경우 상대가 이 카드로 직접 내 목을 조이기는 힘들다는 건 장점이다.

물론 저 두녀석처럼 세뇌 해제나 소유자의 각인, 강제전이와의 연계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쪽은 디메리트도 없고 오히려 드로우까지 해주니 더 좋다.

라바 골렘, 볼캐닉 퀸보다 확실히 좋은 점도 있다. 우선 이 카드는 소환에 제약이 없다.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필드 위에 올려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빛 속성 덱이나 악마족 덱 등 스탯상 시너지를 볼 수 있는 덱이라면 볼캐닉 퀸보다 우선시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상대 몬스터를 잡아먹은 턴에 자신에게 일반 소환 제약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후속 전개를 통해 이 카드가 드로우를 시키기 전에 처리하거나 도로 뺏어오는 걸 충분히 노릴 수 있다.

빛 메타를 중심으로한 A·O·J 덱에서는 거의 구세주와 같은 능력을 보여준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빛 속성으로 치환하면서도 일반 소환 제약이 안 걸려서 A·O·J의 떨어지는 전개력을 더이상 해치지도 않기 때문이다. A·O·J 디사이시브 암즈의 효과를 능동적으로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단순히 이 카드가 드로우를 못 시키게 하는 것도 간단해서 코어 디스트로이로 박살내거나 블라인드 서커로 들이받아 효과를 무효화시켜버리면 된다. 단 D.D. 체커를 띄워놓은 상태에선 쓸 수 없고 수비표시로 소환이기 때문에 A·O·J 언리미터를 활용한 원턴킬 형태에선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요선수 덱에 집어넣고 만능 제거요원으로 활약할 수도 있다. 어떤 몬스터든 잡아먹고 소환된 뒤 요선수 몬스터의 효과로 바운스된다던가...

이름의 유래는 말이 필요없는 그분들. 몬스터 하나를 작살내는 대신 선물을 주신다! 또 잘 보면 능력치도 1200/2500으로 되어 있다.

영어판 이름은 2014년 7월 미국 소년 점프 동봉 카드를 투표로 결정하는데 이 카드가 후보로 올라와 있어서 밝혀졌다. 아니나다를까 사탄이라는 이름은 날아가고 그냥 산타 클로스와 발음이 비슷한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Claus와 Claws가 비슷하다는 점을 이용한 것으로 영미권에서 꽤 자주 쓰이는 말장난이다. 억지로 끼워맞추자면 사탄클로스에도 앞발톱이 있으니까 여전히 말은 된다.

듀얼 아레나에서 2014년 12월 25일 일일 특전 카드로 배포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어드밴스드 이벤트 팩 2014 vol.3 AE05-KR013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점프 페스타 2014 프로모션 팩 JF14-JP007 노멀 페러렐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프로모션 팩 2014-B PR05-JP003 노멀 일본 절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9 16:25:27
Processing time 0.126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