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토 아미나

last modified: 2015-04-14 02:12:38 by Contributors



불운의 총선거의 신데렐라
아키P가 싫어하는 멤버 1위

사토 아미나 (佐藤 亜美菜)
생년월일 1990년 10월 16일
신체 156cm 83-61-89
혈액형 O형
별명 아미나, 아미나쨩[2], 아마메쨩[3], 아미나항 [4], 벜자
출신 도쿄
그룹 경력 AKB48 4기생
AKB48 팀 A (2007~2009)
AKB48 팀 B (2009~2012)
AKB48 팀 K (2012~2014)
링크

Contents

1. 개요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1.2. 캐릭터 및 성격
1.3. 대인관계
2. 활동
3. 기타 특이사항
4. 선발 참여곡 및 기타
4.1. 극장 유닛곡
4.2. 콘서트 유닛
4.3. 애니메이션 출연
4.4. 뮤지컬, 연극 출연
4.5. 게임 출연
4.6. 라디오 레귤러
4.7. 웹 방송


1. 개요


AKB48의 전 멤버. 저주받은 기수인 AKB48 4기생 출신이다.

소속사는 아틀리에 덩컨[5]이었으나 2013년 3월 31일 계약이 만료되면서 3년 만에 AKS로 복귀했다. 그리고 2014년 6월 1일자로 오사와 사무소 로 이적하였다. 만세

캐치프레이즈는 사랑받고싶어 사랑하고싶어 하지만 역시 사랑받고싶어 22살 사토아미나입니다.

장래희망은 라디오 퍼스널리티[6]...인데 2011년에 본인의 이름을 건 라디오가 시작하면서 장래희망을 달성했다(...). 그 외 성우와 뮤지컬에도 관심이 있다.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AKB 오디션을 보기 전부터 악수회에도 번번히 갈정도로 AKB48의 팬이었다. AKB 오디션을 본 계기도 같이 극장에 다니며 팬활동을 하면서 친해진 팬들이 강력추천해서 오디션을 보게 된 것. AKB48 팬이던 당시에 가장 좋아하던 멤버는 나카니시 리나였는데 하필이면 일이 그렇게 되는 바람에…….

AKB48 가입 전에는 편의점, 패스트푸드, 프리쿠라개발, 티슈 뿌리기, 무료배포신문만들기, 영화의 시사회의 접수 등등 안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로 고생을 했다.

1.2. 캐릭터 및 성격


성격은 똑 부러지고 아닌 건 아니라고 잘라 말하는 성격. 츤데레이다. 본인에 의하면 더욱더 친해질수록 점점 츤츤거린다고 한다. 악수회에서 처음 본 팬들에게는 친절하지만 악수회에 많이 와서 친해진 팬들에게는 '왜 또 왔어?'라고 하는등. 아미나가 자신에게 츤츤거린다면 자신과 더욱 더 친해졌다는 증거라고 하니 참고하자. 하지만 데레데레 할 때는 어리광스러운 면도 있다.

오타쿠 기믹이 있다. 코스프레를 자주하고, 애니 얘기도 자주하는 편.

변태(....)같은 면도 있다. 다른 멤버들 볼에 뽀뽀하는 정도는 흔하고, 입술에 하는 경우도 있다(...). 주로 피해자는 시마다 하루카키노시타 모모카
그 외에 멤버 사진집의 가슴 부위를 만진다던가..

기가 센 멤버로 자주 지목되는데, 선배라는 책임감이 꽤 강한 편이라서 그런 면이 보이는 듯.
실제로 여러가지 문제가 불거졌던 팀 4를 혼낸적도 있다.

살이 걱정되는 멤버 중 하나로 거기에 역변중이라는 소리도 듣고 있다. 특히 팔뚝살과 뱃살이 문제인 듯 하다. 거의 라인이 드럼통이 되었다. 엄청나게 살이 찌는 게 눈에 보일정도. 하지만 신기하게 얼굴로는 살이 많이 가지는 않는다. 아키모토 야스시 프로듀서가 홀대하는 이유가 살 때문이라는 말도 있을 정도. 하지만 살이 별로 찌지 않았던 1회 총선 전후로도 비푸쉬 멤이었고, 당시에 오히려 살이 더 쪘었던 미야자키 미호가 차세대로서 강력한 푸쉬를 받던 것을 생각하면...[7]

벜자라는 별명은 정벅자에서 나온 것이다. 라디오에서 다카하시 미나미의 남동생에 대해 잠깐 썰을 풀었는데, 그 썰이 다카하시의 집에 놀러갔을때 남동생을 보려고(다카미나의 남동생이라니 도스트라이크잖아요!) 했는데 방에서 전혀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다는 말. 일연갤러들은 그걸 가지고 남동생을 정ㅋ벅ㅋ하러 갔다가 실패했다는 말을 하였고 그게 정ㅋ벜ㅋ잨ㅋ에서 벜자만 남게 된 것.

먹는 것을 상당히 좋아해서 자신도 엄청 먹고 실세의 권력을 이용해다른 팀B 멤버들에게도 엄청 먹여서 팀B 뚱보화의 1등 공신이라고 알려져 있다.

토크감이 상당히 좋아서 MC를 잘 본다.

의외로 가창력이 나쁘지 않은 멤버이다. 그렇다고 폭풍 가창력을 기대하면 곤란하다 소위 노래 좀 한다는 멤버들끼리 아카펠라 무대를 했을 때에도 참가했었고, 실력파 멤버들이 많이 참가했던 커플링 유닛조 DIVA에도 참가했었다.
뮤지컬 경력이 AKB에서 가장 많은 멤버 중 하나인 것이 이것을 증명할지도 모른다.

다만 특유의 코창력목소리가 너무 개성이 강해 노래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데다 보여줄 기회가 많았던 것도 아니었기에 실력이 과소평가된 면이 있다.

연기력도 괜찮은 편. 이는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직접 언급한 부분.

안무 암기력은 굉장하다고. (속도가 아니라, 안무를 기억하고 있는 양이 엄청나다고 한다. 과연 극장 대타 전문.)


1.3. 대인관계


초기 4기생들은 정말 지독하게 승격이 안됐기 때문에 동기 4기생 쿠라모치 아스카, 루세 리사데구치 아키를 포함해 4명이서 정식 팀 승격을 바라면서 팀4를 만들었다.[8] 특히 쿠라모치 아스카랑 친해서, 가족이상의 관계라고 한다. 친화력이 좋아서 다른 멤버들이랑도 두루두루 다 친한 편. 블로그 등에서 언급되는 친한 멤버는 쿠라모치 외에 우메다 아야카, 나카야 사야카, 히라마츠 카나코, 치카노 리나, 키타하라 리에, 카타야마 하루카, 이와사 미사키, 이시다 하루카, 스즈키 시호리. 어째 발은 넓은데 선발급이랑은 연이 없다.[9] 선발에 넣어줘야 선발 멤버들이랑 친해지지 개객기들아

이후 팀 B에서는 캡틴 카시와기 유키와 함께 연장자로서 팀 B를 유지하는 역할을 정말 제대로 해내고 있었다. 결석한 멤버의 언더를 뛴 경험이 정말 많아서, 지금까지 모든 세트리스트를 암기한 유일한 멤버라고. 특히 카시와기가 외부활동이 정말 많아져 공연에 참가하지 못하는 횟수가 많아지면서 그녀의 '우라캡틴' 역할도 점점 커졌다. 동기인 팀A의 오오야 시즈카(2011년 제 3회 총선거 29위로 언더걸스 진입)도 언더를 정말 많이 뛰었다. 이 때문에 오오야는 운영측에서 언더로 계속 돌리려고 하다가 정규멤버 승격이 연구생 중 가장 늦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 둘은 후배들로부터의 신망이 상당히 두터운 편이다. 4기는 첫 연구생 기수로, 지독하게 인기가 안 들어왔던 시절과 첫 연구생으로서의 갖은 고난을 겪었기에 오리멘들만큼 정규멤버 승격자(+SKE48 이적자)들의 내부 결속력이 상당히 강하고 극장 데뷔서부터 지켜본 고정 지지층이 많은 편. 참고로 4기와 5기는 이후 기수들처럼 한 번에 데뷔한 것이 아니라 개개인별로 극장 공연을 통해 데뷔하였기 때문에 개인별 데뷔일은 각자 다르다. 심지어는 5기생이 4기생보다 먼저 극장에 데뷔한 경우도 있다.

사실 유키링은 명함만 캡틴에 가깝다. 도쿄돔 신내각 전 팀 B에서, 팀B의 실세는 히라지마 나츠미였으나, 스캔들로 잘려버리고 그 역할은 사토 아미나마스다 유카가 맡았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팀B 내 선발멤버와 극장멤버의 단합을 깬 멤버로도 지목되기도 한다. 팀B의 기둥이었던 히라지마 나츠미가 선발멤버와 극장멤버의 중간역할을 했지만 사퇴하면서 중간 역할을 해줄 멤버가 부재했고, 캡틴인 카시와기는 선발 활동으로 바쁜데다가 캡틴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못 했다. 센터인 와타나베 마유는 극장 멤버들의 친목질로 인해 소외된다는 평을 받았는데, 극장 공연 MC서도 다들 알아듣고 웃는 얘기를 와타나베 혼자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을 정도. 일부 멤버들의 지독한 친목질과 다이어트 관리부실이 팀B에서 나오면서, 후기의 카시와기 팀B는 거의 무너지기 일보 직전이었다.

친화력이 엄청 좋은 듯. 넥스트 걸즈 활동을 하면서 몇번 본 지점 멤버들하고도 엄청 친해졌다. 그리고 뮤지컬을 보러 오라고해서 관객수를 늘렸다. 대표적으로 코바야시 아미
그날 아미나랑 처음 만난 멤버들도 아미나가 불러서 뒷풀이로 같이 놀았다고.

졸업 후에도 뮤지컬을 보러오거나 따로 연락을 할 정도로쿠라모치 아스카, 이와타 카렌, 나카야 사야카, 카타야마 하루카, 코바야시 아미, 후지에 레이나, 이와사 미사키, 키타하라 리에, 이시다 하루카, 토미요시 아스카 등 다수의 현역 멤버들뿐만 아니라히라마츠 카나코, 데구치 아키, 루세 리사 등의 졸업생과도 친분을 유지하는 중. 역시 친화력 갑
이들은 뮤지컬을 보러 와주거나, 애니메이션의 미래(....)에 대해 토론을 하기 위해 만나거나, 함께 밥먹고 쇼핑하고 스티커 사진을 찍는 등 사실 상 졸업 전과 다름 없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2. 활동


2007년 'AKB48 4기 오디션'에 합격하였다.

오디션에 합격하여 연구생이 되었어도 아미나는 고생을 엄청 했다.

데구치 아키: 아미나는 레슨 때, 매일 같은 옷 입었었지. 역시 옷은 빨아 입는 게 좋아.

사토 아미나: 제대로 세탁하고 있어. , 그렇게 산 적 없었으니까. 제대로 매일 빨아 입고 있다구. 그리고, 정말 한 시기에 이 없어서. 아무래도 허기가 지면, 핍피가 고기만두를 사줘서 견딘 적도 있었어.[10] (극장MC 中)


이밖에도 AKBINGO! 'AKB 사복패션쇼'에서도 다른 인기멤버들은 모두 유명브랜드의 옷을 들고 나왔지만 아미나만큼은 매우 저렴한 보세를 들고 나와서 진정한 생계아이돌이 뭔지를 보여줬다.

2008년에 구팀 A로 승격해서 구팀 A의 정식멤버가 되었다.

2009년 8월 '조각마츠리'에서 팀 B로의 이적이 발표되었을때는 쇼크로 의식을 잃고 구조실로 옮겨졌다.

2009년의 1회 총선거 대이변의 주인공으로, 그 전에도 별로 주목받지 못했고 싱글선발 경력도 없었으며, 속보와 중간발표도 15위와 18위로 평범한 수준이었다. 아미나는 언더걸즈(22위-30위)에도 선발 끝자락에도 이름이 불려지지 않아서 '역시 TV에 나가지 않으면 나 따위 알아주지 않는 구나'라고 고개를 숙이고 울고있었지만 8위에서 이름이 불렸다. 단상에서 '가수나 여배우가 되고싶어 AKB48을 스탭으로 할 생각으로 들어온 것이 아니라 AKB48가 정말 좋아서 AKB48이 되고 싶어서 들어와 여러 공연에 나가고 싶어서 AKB48에 들어왔습니다.'라고 발언, 자신을 무대에 오르게 해준 팬에게 감사를 전했다. 중간발표부터 마지막까지 기간에 투표된 수는 1423표로 1위의 마에다 아츠코를 넘어 전 멤버 중에서 최다 득표수가 됐다. 본인도 결과에 놀라서 흐느끼며 말을 제대로 잇지 못할 정도였다. 프로듀서인 아키모토 야스시는 '극장에서 끝없이 열심히 해와서 팬의 마음을 꿰뚫었다'라고 립서비스를 작렬 제1회 선발총선거의 최대의 서프라이즈로 알려져있다.

미야자와 사에는 아미나의 8위에 대해 "극장에서의 아미나의 노력을 봤다면 그녀의 8위에 이견을 가질 수가 없다. 그녀의 노력에 비하면 8위도 낮은 것이다."라고 말했다. [11]

그러나 총선거와는 무관하게 귀신같은 無푸쉬는 계속 이어졌다. 총선거후 발표된 싱글인 <言い訳Maybe>의 PV에는 출연 분량이 10초도 안된다.

얼굴을 알아볼 수 있게 나온 출연 분량은 이게 전부다. 나머지는 그냥 배경에서 휙 지나간다. 8위인데..

처음 완성된 PV를 보고 쇼크를 먹어서 화장실에서 혼자 울고 있는데 다카하시 미나미가 들어와서 다독여줬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그 후의 싱글에는 계속해서 탈락, 그나마 가뭄에 콩나듯 언더걸스로 참여하는 게 다였다. 버라이어티에 어쩌다 나와도 병풍신세를 면치 못했다.

그랬기 때문에 팬들에게 어필횟수를 늘리기 위해 다른 멤버가 미디어 일때문에 공연에 출연 못하게 되면 언더로서 팀A, 팀K, 팀B, 심지어는 연구생공연까지 출연하는등 AKB48 전체의 극장공연의 댄스와 노래를 혼자서 독학으로 외워 그 전체의 공연에 계속 출연해왔다. 당연히 그런 멤버는 당시 약 50명인 정규멤버중에서 아미나뿐이였다. 토가사키 토모노부에 의하면 다중녹화하면 아미나뿐으로만 이루어진 전체 세트리스트 DVD가 만들어지지않을까. 그 정도로 전곡 대부분의 전체포지션 안무를 외우고있어요라고 한다.

결국 2010년 2회 총선거에서는 순위가 대폭 하락해 18위로 떨어졌다. 당선 인사에서 전회와 같은 울음을 계속하고 있었지만 팬의 '18위라도 대단해!'라는 소리에 미소를 되찾아 '18위라는 멋진 순위를 받게 되어서 이 찬스를 이번이야말로 절대로 도망가게 하지 않도록 다음 선발에서도 자신의 힘으로 들어갈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아깝지 않도록 매일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言い訳Maybe>의 다음싱글 <RIVER>에서는 선발에서 제외, <桜の栞>, <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를 포함해 제2회 선발총선거까지 싱글 표제곡의 선발에는 한 번도 들어간적이 없어서 '이런 이벤트로 밖에 선발에 들어갈 수 밖에 없다라고 생각한 적도 있었다'라고 말하고 있다.

2011년의 3회 총선거 직전 싱글인 Everyday、カチューシャ때에는 NMB멤버 둘을 포함해 대거 26명이 참여했음에도, 선발되지 못하고 언더걸스로 만족해야 했다. 선거 때도 언더걸스로 밀려날거란 예상이 많았지만, 18위를 지켜 3년 연속 싱글에 선발되었다. 싱글참여가 딱 3번인데 그게 전부 총선거에서 당선이라는 진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로도 푸쉬예감은 전무하다. 본인의 소속사가 그다지 힘이 없고 아키모토 야스시 프로듀서가 그다지 좋게 보고 있지 않다고.. 그래도 라디오 퍼스널리티나 뮤지컬 주연 등 활동 폭을 넓히고 있긴 하다. '모리타씨는 과묵' 라는 애니메이션에 성우로도 출연. 목소리가 좀 독특한데, 평소 목소리가 달달한 혀짧은 소리..[12]

선발에 들지 못했다고 다른 곳에서 포지션이 좋았냐면 그것도 아니라서, 언더걸즈의 경우 <RIVER>의 언더 곡인 君のことが好きだから와 <Everyday、カチューシャ>의 언더 곡 人の力 정도를 제외하면 언더걸즈에서도 딱히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 있다. 극장 포지션도 찬밥 대우는 마찬가지라서, 1회 총선거에서 8위를 차지하고 나서 만들어졌던 B5에서 조차 유닛 센터를 주지 않았다. 1회 총선거 전에 만들어진 A5와 포지션 차이가 거의 없다. 그냥 운영에서 신경을 안쓰는 듯.

3회 총선거 이후 AKBINGO에서는 총선거 18위에도 불구하고 계속 방청객을 하고 있다. 뒷줄에 앉아 있다. 총선거 순위가 더 낮고 살이 더 찐 미야자키 미호가 TV에 계속 나오는 걸 볼 때 '이게 다 소속사 때문이다. 소속사를 까자'라는 다수의견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3회 총선거 이후 싱글 <フライングゲット> 프로모에서는 빠지는 멤버의 좋은 자리의 땜빵을 많이 맡아서 거의 전부의 TV 프로모 무대에 좋은 자리에 나와 아미나팬들을 감격의 눈물을 흘리게 하였다. 이때 살을 거의 다 빼고 나왔다. 역시 TV에 나올 수 없다 보니깐 관리를 안 한다는 게 맞나보다.

2011년 3월부터 니코니코 동화에서 '아미나와 니코니코'라는 웹방송을 시작하였다. 방송이 상당히 재미있는데, 아미나의 아키P가 숨겨놨었던토크감이 발휘되고 있다. 이렇게 재미있는데 왜 공중파 예능에서는 안 밀어주는 거야...

TV에 나올 수 없다 보니 뮤지컬연극을 하는 횟수가 많아지게 되었다.

2009년 브로드웨이 뮤지컬 '풋루즈'의 아린역을 맡아서 출연하게 되었고, 2011년 'DUMP SHOW'에서는 더블캐스팅을 맡았고, 브로드웨이 뮤지컬 'BLUES IN THE NIGHT'에서 팀 A 카타야마 하루카와 함께 여주인공을 맡았다. 일연갤에서는 'DUMP SHOW' 연습 장면을 찍은 사진을 보고 미국춤과 비슷한 사진이 올라왔다고 하고 있다. 물론 섹시가 아니라 큰웃음 소재가 되었다.

2011년 4월 5일 첫 칸무리라디오 RF라디오닛폰의 'AKB48 사토아미나의 이세상에 소문자는 필요없습니다!' 가 스타트되고 라디오 퍼스널리티가 되어 장래희망을 달성했다(...)

2012년 1월 8일 열린 <上からマリコ> 악수회에서 어떤 오타쿠가 악수회권을 40장이나 써가며[13] 아미나를 계속 만나서 폭언을 했다고 한다. 듣다 못한 아미나가 결국 쓰러졌다고.[14]

2012년 4월 26일 AKB0048 성우선발멤버 9명과 함께 신유닛 'NO NAME'의 결성이 발표되었다. 같은 작품의 주제가 '희망에 대해서'와 '꿈은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난다'를 불렀다.
참고로 아미나 팬이라면 NO NAME의 무대영상이나 PV를 챙겨보는 것이 좋다. 무려 그룹 내에서 3번째로 비중이 많다! 총선순위는 두번째인데?

2012년 4회 총선거 전에 일간스포츠 5월 8일의 선발총선거 특집기사에서 '16위 이내에 들어가서 절대로 선발에 진입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17위 이내로는 의미가 없다. 여기서 진입하지 못하면 어디서 진입할까라는 마음도 있다'라고 발언. 많은 AKB팬들을 눈물 짓게 하였다.

2012년 제4회 총선거때는 21위로 소폭 후퇴, 총선거 연속 선발은 중단되었다. 작년이었다면 21위도 선발에 들어갈 수 있었지만 2012년엔 선발이 16명으로 줄었기 때문이다. 17,009표를 득표했는데 작년보다 453표가 증가한 득표 수이고 완전無푸쉬와 아무리 아미나가 역변해도 고정팬만큼은 확고하다라는 것을 증명했다.

분한 마음의 눈물은 흘리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지금 눈물이 고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건 여러분 들어주세요. 저는 지금 기쁨의 눈물입니다.
그래도 참고 있습니다만 그도 그럴께 AKB48는 1년 사이에 자매그룹도 많이 생기고
파생유닛도 많이 생기거나 연구생도 엄청 들어왔습니다만
저는 아직도 A K B 다음의 4기니까 아직도 선배의 뒤를 쫓아가는 후배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샌가 14기 연구생이 선발되었다는 것을 듣고 나서야 꺾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서
팀B에서도 제일 연장자라 이제 어른이라는 자각을 가지지 않으면 안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귀여운 애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제가 열심히 해야하는것도 당연하지만
후배를 도와주거나 보살펴주는 것도 해야한다는것을 생각하기 시작해서 그런 가운데
총선거는 역시 순위를 올리고 선발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였습니다만 많은 귀여운 애들
이 있는 가운데 어쩌면 정말 순위권 내에 들어가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진심으로
하게돼서 정말 불안한 마음이 한가득이었는데요.
제가 악수회에서 귀염성없게 와주신 팬 여러분께 몇번이고 와주는데도
'왜 오는거야'라고 말해버리거나 제가 진행하는 라디오에서도 말버릇이 나빠서
쿠소 쿠소(젠장)라고 말해버리거나...
이렇게 어쩔수 없는 여자애라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을지라도
이렇게 21위라는 멋진 순위에 서게 해주셔서 여기서 여러분께
이름을 들려드릴 수 있게 된것이 정말 기뻐서 감사하는 마음이 정말 가득합니다.
언더걸즈로서 21위로 선택되었다면 멋진 곡을 받아 언젠가 키미노코토가 스키다카라같은
싱글을 뛰어넘는 리퀘스트 아워의 상위 랭크를 차지하기위해 지금부터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토아미나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AKB48 in TOKYO DOME ~ 1830m의 꿈 ~' 첫날 공연에서 팀 K로 이동됨이 발표된다. 이로써 아미나도 팀 A, 팀 K, 팀 B를 모두 돌아본 멤버가 되었다.

2012년 9월 26일 주간문춘이 사토 아미나와 치카노 리나뮤지컬 테니스의 왕자에 출연했었던 미남 뮤지컬배우 히로세 다이스케와 그 친구와 2:2 미팅을 했다는 사실을 폭로하였다. 가부키쵸노래방에서 같이 7시간정도 놀았다고 한다. 히로세 다이스케는 이 미팅에 대해서 사과해 버렸다. 마에다 아츠코때와는 다르게 이건 소속사 허락도 맡지 않은 거라서 난감하게 됐다.

이로 인해 팬들은 인기 폭락을 예상했고, 역시나 2013년 제 5회 총선거 속보에서 무려 권외가 되었다. 그동안 아무리 무푸쉬에 미디어 출연 빈도가 극악해도 4회 총선까지 꿋꿋이 권내였기에, 언더걸스는 위험할지도... 라는 말은 있었지만 설마 권외일 거란 생각은 못 했던 아미나 팬들은 충공깽... 아미나의 블로그에 짠한 포스트[15]가 올라와서 아미나 오시가 아닌 팬들도 애잔해하던 찰나...

대반전으로 개표해보니 무려 19,569표 33위로 넥스트 걸즈 센터를 맡았다!! 안그래도 푸시가 없는게 속보까지 권외라 희망이 없다고 생각 했는데, 갑자기 2만 가까운 표수를 획득하여 엄청난 자리를 획득했다. 물론 등수 자체는 작년 총선 이후 떨어졌지만, 그 사이 사고친 사시하라 리노, 미네기시 미나미 등과 함께 예상 외로 선전하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기반이 있는 멤버들은 그렇게 쉽게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

지난 1년간 AKB의 자매그룹들은 무섭게 누구 말대로 쳐부수러 올 기세 성장했고 실제로 5회 총선거 선발 센터는 HKT, 언더걸즈 센터는 SKE, 퓨쳐걸즈 센터는 NMB가 차지한 와중에 그나마 이번 총선에서 센터를 차지한 유일한 AKB의 멤버가 됐다. 권외에서 33위로, 전년도보다 표수도 증가해서 진입했고 언더 계속 해온병풍보단 넥걸 센터가 낫다며 팬들은 안도하는 중.

5회 총선거 아미나 코멘트

AKB48 오오시마 팀K의 사토 아미나 입니다
투표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에 33위라는 순위를 받고,처음으로 정가운데에 서서...
이렇게 기쁜 마음은 처음 겪습니다!
정가운데의 광경은 이렇게 아름답구나~라고 처음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멋진 곡이구나~라고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더더욱 사토 아미나를 좋아해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테니 응원 부탁드립니다!


5회 총선 이후 받은 넥스트걸즈 센터곡 '이번에야말로 엑스터시'에서는 센터답게 비중이 가장 많다!
아미나 오시들은 뮤직비디오 후반부에서 폭풍같은 센터간지를 뽐내는 아미나를 보며 감격.



AKB48 멤버 가운데 뮤지컬 활동을 가장 활발히 하는 멤버중 한명이다. 팬들은 元 소속사 아틀리에 던컨이 뮤지컬이라도 잘 잡아준다며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소속사에서 쫓겨난나간 후에도 뮤지컬 일을 계속 하는 걸 보면(...) 던컨이 딱히 신경써서 힘을 쓴 건 아닌 듯.

뮤지컬 SEPMO와 WORLD를 연타로 하면서 극장에 장기간 못 나왔는데, 오랜만에 10월 30일 본인의 생탄제로 다시 무대에 섰다.
팬덤 내에서는 졸업 선언이 나올까 불안해하는 분위기가 없지 않았는데, "언젠간 4기가 훌륭하게 졸업하는 그런 날이 오면 그때 자기도 멋지게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추가로 내년 생탄제도 와달라고 못박았다. 이때만 해도 아미나는 내년 10월까진 AKB에 있을 줄 알았다.

두개의 뮤지컬 출연 도중 선배 배우들에게 평이 좋았다고 한다. 어떤 배우에게는 극찬을 받아서, 아이돌이 아니라 신인 배우인줄 알았다고. 아미나는 블로그에서 감사를 전하며 엄청나게 신나했다.

그리고 최근 상당히 살이 많이 빠지고 머리를 붙이면서 역변했다는 소리까지 들었던 비주얼이 돌아오고 있다.




그런데 2013년 12월 22일, 오오시마 팀K 공연에서 졸업을 발표해버렸다. 본인은 성우의 길을 걷고 싶다고 졸업을 한다고 발표했지만, AKB 내에서 아미나 뿐만 아니라 중견 멤버들의 (특히 그중에서도 인기가 있었던 아미나가 졸업함으로써) 입지가 차세대 멤버들에 밀려서 점점 좁아진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AKB사단 내에 성우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소속사도 없는데 굉장히 갑작스러운 졸업이라는 점에서 괜찮은 성우 소속사에서 오퍼가 들어와 기회를 받아들여 졸업한 것이라는 설도 있다. [16]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2014년 1월 15일 졸업 공연을 마지막으로 그룹을 떠나지만, 악수회는 6월 29일까지 참여한다고. 구글 플러스 계정, 블로그 등도 악수회 끝날 때까지는 유지한다고 한다.

AKB의 당신, 누구?라는 프로그램의 PD가 아미나의 졸업에 대해 의견을 밝혔는데, 아미나와 더 일할 수 없는 것이 너무나도 쓸쓸하고 아쉽다고, 하지만 아미나의 능력을 굉장히 높이 사고있기에, 하나도 아닌 두 수의 앞을 내다보는 아미나의 능력을 믿기에 걱정은 많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너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않고 강한 면만을 내비치려는 모습이 있는 것 같다고 그 점은 오히려 약점이지 않을까 지적하기도 했다. 어째 아키P 빼고는 대부분에게 고평가다

2014년 1월 15일 팀 K 공연을 마지막으로 AKB48을 졸업했다. 아미나가 AKB에 빠지게 된 곡이라고 하는 흑역사그룹 chocolove의 내일은 내일의 그대가 태어나요를 불렀고, 4기 동기이지만 다른 팀, 다른 그룹인 오오야 시즈카, 후지에 레이나, 나카니시 유카, 데구치 아키도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참여했다.

그리고 벌써 졸업 후 스케쥴이 잡히기 시작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공연했던 뮤지컬 '아빠의 생일'이 반응이 좋았는지 7월에 재공연을 하는데, 아미나가 작년 크리스마스 때는 조연이였으나 7월 공연에는 주연으로 나온다고 한다!

2014년 2월 24일 벌어진 대조각에서 AKB소속 중진 멤버들이 강등에 가까운 지점 부캡틴 겸임 등 사실상 심각한 푸대접을 받게 되자, 일각에서는 아미나가 이러한 기류를 미리 예측하고 졸업을 마음 먹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물론 우연일 확률이 높지만 험한 꼴 보기 전에 졸업해서 차라리 다행이라는게 팬들의 반응.

데구치 아키의 졸업 전날 무려 7시간이나 상담을 했다고 한다. SKE와 AKB로 갈라졌지만 4기의 정을 보여주는 훈훈한 모습.[17]

졸업 후에는 뮤지컬, 연극을 일주일에 몇편씩 보러다니거나 애니메이션을 엄청나게 보는 등 연기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려는 것 같다. 애니메는 그냥 얘가 덕후라서 그런거 아닌가 그 쪽에 인맥이 꽤나 많은 모양인지 대부분의 뮤지컬이나 연극을 초대받아서 공짜표로관람할 수 있었다고. 아미나가 2014년에 관람한 뮤지컬/연극 일람

2014년 4월 6일 리퀘스트 아워에서 센터곡 '이번에야말로 엑스터시'가 17위를 차지, 환호와 놀람 속에서 졸업한 아미나가 센터로 깜짝 등장, 팬덤도 역시 아미나 팬의 순정은 무섭다며 축하를 보냈다.

현재 머리를 매우 짧게 자른 상태로, 상당히 보이쉬하게 입고 다녀서 팬들이 내심 아쉬워하고 있는 상태였는데 자신의 구글 플러스에 절대로 머리를 기르지 않겠다고 선언해 머리를 기르기를 기다리는 대다수일부 팬들을 좌절시켰다.
또한, 오오모리 미유의 오시가 되었다고. 졸업 후 여러 팀의 극장 공연을 다니고 있는데 팀 4의 극장공연에서 보고 뿅간 것 같다.

5월 31일, 구글플러스에 새로운 소속사 오사와 사무소에 이적하는 것을 발표했다. 해당 항목과 현재 오사와의 간판인 하나자와 카나 항목을 참조하면 알겠지만, 꽤나 알짜배기 소속사이고 소속 성우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곳이다. 졸업하고 잘 풀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드디어 아미나도 푸쉬라는걸 경험할 수 있는건가 눈물이 앞을 가린다 ㅠㅠ 다만 아이돌을 혐오하는 애니메이션 오타쿠들의 반감이 있겠지만[18], 아미나 본인이 애니 오타쿠인 만큼 잘 융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야마모토 사야카가 아미나의 퍼포먼스를 굉장히 칭찬한 적이 있었다. 그렇게 스마트한 퍼포먼스는 자신이 할 수 없다며, 이타노 토모미와 함께 존경한다고 말했다. 아미나도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졸업 후에 팬으로써 간 팀 K 공연에서 사야네의 퍼포를 보고 나의 어디가 스마트하냐며 사야네가 훨씬 대단하다고 맞칭찬. 좋은 선후배다

9월, 여장남자(...)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3DS게임 'ドーリィ♪カノン'(도리카논)에 '레미'역으로 성우 출연이 확정되었다. 작중 역할이 싱어송라이터 가수 역할이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나 캐릭터송의 형태로 아미나의 노래를 들을 수도 있을거라 팬덤은 들떠있다.

10월부터 시작하는 라디오 드라마 '방송금지'에 소속사 선배인 하나자와 카나와 함께 출연하는 것이 알려졌다. 일부 성우 팬들 사이에서는 끼워팔기라고 욕을 먹는 모양이다.

2015년 4월에 방영 예정인 애니 '트리아지 X'의 메인 캐릭터에 캐스팅 되었다. 소속사빨이라고 까이는건 덤 해당 애니의 원작 코믹스의 작가가 사토 쇼우지로 꽤나 유명한 편인데다 엑스트라 빼면소속사 이적 후 첫 작품이 메인캐스트인 것을 보면, 오사와 사무소의 특기인 여성 성우 밀어주기가 시작 되었다고 보아도 될 듯.아미나가 광푸시라고 욕 먹어보는 날이 오다니ㅠㅠ [19]

또,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타치바나 아리스의 성우를 담당하는 것도 확정. 아미나가 성우로서의 장래희망인 작품 1위가 아이돌 마스터라고 했으므로, 장래희망을 달성했다(...). 참고로 2위가 러브라이브, 3위는 프리큐어.

또한 2015년 3월에 애니메이션 '트리아지 X'의 정보가 추가 공개됨에 따라 삽입곡을 담당하는 것이 발표되면서 아미나 명의로 첫 솔로곡이 나오는 것이 확정되었다. 풍악을 울려라 노래 제목은 Big Bang Love. 모바일 RPG 게임 '리베리온 블레이드'에 참여한다는 것도 발표되었다.


3. 기타 특이사항

  • 패션 센스가 엄청나게좋지 않다. 너무 수수하거나 너무 화려하거나 둘 중 하나. 졸업 후에는 고무줄 반바지에 후줄근한 티를 넣어입고 다닌다.
  • 팬들은 장발을 선호하지만, 본인은 짧은 머리를 선호한다. 2012년에 머리를 단발로 자른 뒤 조금 길어지면 자르고 자르고를 반복하다가 숏컷으로 변신. 그 이후로는 뮤지컬 WORLD 때문에 머리를 붙이고 장발로 변신한 것을 제외하면 장발을 한 적은 없다.
  •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은 없다. 굳이 꼽자면 친화력이라고.
  • 단점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자세가 부족한 것과 긴장을 많이 하는 것이라고 한다.
  • 본인의 성격에 대해서는 달콤한 보이스에 속아넘어가기 쉽겠지만 꽤 S예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사랑의 추격(?)을 당해보고 싶은 M 같은 면도 있다고.
  • 편모 가정 출신일 가능성이 높다. 아버지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이 없으며, 아미나 팬들 사이에서는 오래전부터 악수회의 금지어로 '아버지'라는 말이 정해져있다. [20]
  • 블로그 등에서는, 고의로 일본어의 소문자를 쓰지 않는다. 예를 들면「あみなちゃん(아미나쨩)」을 「あみなちやん(아미나치양)」으로 표기하는 괴랄한표기법을 사용. 본인이 진행하는 라디오인 '이 세상에 소문자는 필요 없어요'도 이 표기법에서 따온 제목. 팬들은 읽기 불편하다고 싫어한다[21]
  • 수영을 못한다.
  • 가장 좋아하는 싱글곡은 言い訳Maybe.
  • AKB의 모든 노래 중에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A3의 月のかたち. 팬이 된 시점부터 계속 듣고 있다고.
  • 자신을 AKB의 팬으로 만든 노래는 흑역사 유닛chocolove from AKB48의 明日は明日の君が生まれる. 그래서 본인의 졸업공연에서는 동기인 쿠라모치 아스카, 나카타 치사토와 함께 이 곡을 불렀다. 영구 봉인될 줄 알았더니
  • 좋아하는 음식은 아보카도.
  • 좋아하는 색은 핑크, 검정, 녹색, 하늘색.
  • 이상형은 여자 같은 남자.응? 외모는 중성적인 편이 좋으며, 여장을 즐기는 남자를 좋아한다고 한다.[22] 그리고 자신에게 응석 부리는 사람이 좋다고.
  • 로리콘어린 아이를 굉장히 좋아해서 연구생들이 들어오면 정수리 냄새를 맡아본다고 한다. 뭐야 이 여자 가장 좋아하는 정수리는 역사로 사라진 8기생 사카모토. 어린아이의 냄새가 느껴진다고. 그 외에는 이와사 미사키의 냄새도 우유 냄새 같다고 좋아한다.
  • 본인이 생각하기에 자신은 '가슴이 클 것 같은 얼굴'인데 실제로는 없다고.
  • 알몸을 보여주는 것이 싫어서 멤버들과 목욕하지 않는다고. 미야자키 미호와만 유일하게 같이 씻은 적이 있는데 미야자키의 가슴을 보고 웃음이 나왔다고 한다. 무슨 의미야
  • 혼자서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 아미나의 어머니는 NHK홀 콘서트 당시 아키모토 야스시를 찾아가 '딸이 항상 신세지고 있습니다.'라고 인사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 사람은 아키P가 아니라 방송 일을 하러온 아나운서 였다고(...).
  • 아미나의 어머니는 어렸을 때는 하고 싶은 것은 모두 해보라는 주의였기 때문에 AKB의 오디션을 보는 것을 반대하지 않았으나 연구생이 되면서 학교를 빠지기 시작하자 후회했다고. 아미나는 원래 학업에는 흥미도 재주도 없어서(...) 전혀 신경 쓰지 않았으나, 아미나의 어머니는 아미나가 스트릿댄스라던지, 밴드부라던지, 평범한 부활동이라던지 여러가지를 학교와 병행했으면 했다고.
  • 가끔 구글플러스나 블로그에 올라오던 친구들의 외모 때문에 갸루 성향이라는 설이 있다. 본인도 화려한 패션을 좋아하는 등 의심가는 상황이 많아 구글에 '사토 아미나 반갸루'가 자동완성으로 뜨고 비주얼계 남성과 사귄다는 말까지 돌았을 정도. 물론 카더라에 불과하고 증거도 없는 추측인 만큼 크게 확산되지는 않았다.
  • 이상하리만큼 한국 팬덤 내에서는 기가 센 언니 캐릭터로 인식되어 있는데, 실제로 멤버들에게는 '달콤한 멤버', '너무 여성스러워 친해지기 어려운 이미지'등의 이미지가 크다. 후배로부터의 앙케이트 같은 곳에서 알 수 있다. 근데 친한 멤버들은 거의다 후배인게 함정
  • 요리를 굉장히 잘한다. 방송에 AKB 요리 선발로 나갔는데, 셰프와 아미나의 요리를 대부분의 출연자들이 구별하지 못했을 정도. 오히려 셰프가 유자를 사용하는 니쿠쟈가는 처음봤다며 참고하겠다고 말했을 정도.
  • 오디션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질문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자신에게는 "잠깐 뒤 좀 돌아볼래요?"라는 말 밖에 없었기에 떨어진 줄 알았다고.
  • 탈출게임 Dero!라는 방송에서는 그룹의 센터인 마에다 아츠코의 사진을 보고 이름을 맞추지 못해 탈락했다. 후에 마에다에게 그 일을 말했더니 웃으며 "심하잖아"라고 말했다고. 아미나는 좋게좋게 끝내서 다행이라고 했다.
  • 총선거의 목표는, 1회 때는 선발만을 간절히 바랬고, 2회 때는 미디어 선발 이내, 3회 때는 유지만 해도 다행[23], 4회 때는 무슨 일이 있어도 선발, 5회 때는 64위 이내[24]. 8위나 했던 멤버의 목표가 64위까지 떨어지다니 안습
  • 각 회 총선거의 캐치 프레이즈는 다음과 같다.
    - 1회 : 신이시여 제발...
    - 2회 : 초심을 잃지 않고!! 여기부터가 새로운 스타트
    - 3회 : 잠들어 있는 그 힘을 지금이야말로 해방해서! 뭔 소리야
    - 4회 : 당신을 만나러 갑니다♡
    - 5회 : 미소를 나눠줄게♡


4. 선발 참여곡 및 기타

선발
싱글 참여곡
鈴懸の木の道で에 수록된... 참여곡이 없다.. 안습

앨범 참여곡 (싱글 수록곡 및 그룹 전체 참여곡은 제외)

4.1. 극장 유닛곡

4.2. 콘서트 유닛

* AKB48 설마, 이 콘서트의 음원은 유출하지 않지요?
- 君はペガサス
* 망년 감사제 셔플합시다, AKB! SKE도 잘부탁해
- 純情主義
*「카미공연예정(신공연예정)」제반의 사정에 의해, 카미공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 ツンデレ!
* AKB48 분신술 투어
- ツンデレ!
- Confession
- スカート、ひらり 오오
* AKB104 선발 멤버 조각 축제
- ツンデレ! (1일차)
- Confession (2일차)
* 요코하마 아레나 '만석축제희망 찬반양론'
- 背中から抱きしめて
* 서프라이즈는 없습니다
- キャンディー (1일차)
- 鏡の中のジャンヌ・ダルク (2일차 낮공연)
* AKB 홍백대항가합전 2011
- 口移しのチョコレート
* 업무연락 부탁해, 카타야마 부장! in 사이타마 슈퍼아레나
- 鏡の中のジャンヌ・ダルク
* AKB 홍백대항가합전 2012
- 大声ダイヤモンド [28]
* AKB48 7주년 기념공연
- BINGO!
* AKB48 한여름의 돔투어 ~아직,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어~
- ツンデレ! (도쿄돔 2일차) 아니 돔 콘서트 11번 중에 유닛이 한번이라니 그나마도 토모찡 졸업에 낑겨 나왔다
* AKB48 8주년 기념공연
- 涙の湘南

미기재한 콘서트[29]는 유닛 출연 없음.
AKB 홍백대항가합전 2013은 아파서 불참해서 유닛이 없다.

4.3. 애니메이션 출연

  • 우사루상(2009년 10월) - 표코
  • 꿈빛 파티시엘(2010년) - 여성점원
  • 모리타씨는 과묵(2011년) - 안경소녀
  • 모리타씨는 과묵2 (2011년) - 안경소녀
  • 언덕길의 아폴론(2012년) - 마리코, 친구
  • AKB0048(2012년) - 이치죠 유카
  • 리코더와 란도셀♪(2012년) - 안경소녀
  • AKB0048 next stage(2013년) - 이치죠 유카
  • 트리아지X (2015년) - 나시다 오리하
  • 호리 씨와 미야무라 군 (2015년) - 여학생

(주연은 볼드 처리)

4.4. 뮤지컬, 연극 출연

  • 풋루즈 (2009년) - 아린
  • ACT이즈미 쿄카 (2010년)
  • DUMP SHOW! (2011년) - 하루카
  • BLUES IN THE NIGHT (2011년) - GIRL (젊은 소녀) [30]
  • SHOW GIRL의 시간여행 (2012년)
  • SEMPO -일본의 쉰들러 스기하라 치우네 이야기― (2013년) - 스가하라 세츠코
  • WORLD (2013년) - 의문의 여자 (이지마 쿠루미)
  • 아빠의 생일 (2013년) - 천사 미카엘
  • 아빠의 생일 리턴즈 (2014년) - 마후유
(주연은 볼드 처리)

4.5. 게임 출연

4.6. 라디오 레귤러

  • AKB48 사토 아미나의「이 세상에 소문자는 필요 없어!」 (2011년 4월 5일 ~ 현재 진행 중)
  • 사토 아미나의 FM 아미네이션 채널 (2012년 11월 8일 ~ 2013년 4월 25일)
  • TBS 라디오 드라마 '방송금지' (2014년 10월 방송 예정)

4.7. 웹 방송

  • 아미나와 니코니코 (2011년 3월 24일 ~ 2013년 3월 29일)
  • AKB48의 멤버가 참가하는 무키야마 미노루의 니코니코 생방송 레코딩 (2013년 2월 23일) [31]
----
  • [1] 두번째와 세번째 사진은 써클렌즈를 착용한 상태. 팀 A시절 어느 순간부터 착용하기 시작하였으나 2011년 초에 블로그에 써클렌즈를 더 이상 착용하지 않기로 약속하고 그 이후로는 착용하지 않았다. 원래 동공이 커서 많이들 뺀지 몰랐다는게 함정 렌즈를 착용하던 시기에는 죽은 눈, 생선 눈이라는 별명을 갖는 등 눈에 대해 호불호가 심했다.
  • [2] 대부분의 멤버들이 이렇게 불렀다. 아미나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호칭이라고.
  • [3] 후루하타 나오 전용(?) 별명
  • [4] 카타야마 하루카 전용(?) 별명
  • [5] 연극, 뮤지컬 배우들이 소속된 중소형 매니지먼트사로 처음에는 팬들의 인식이 좋지 않았지만, 힘이 약한데도 웹 한정이나마 이름을 내건 프로그램 제작과 라디오 프로그램 고정 출연을 섭외하고 자신들의 주력 분야인 연극이나 뮤지컬에도 출연하게 해 주는 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그런데 소속사 복귀한 이후에도 뮤지컬 꾸준히 잡히는 걸 보면..
  • [6] 그래서인지 AKB의 ALL NIGHT NIPPON이라는 라디오에 가장 많이 출연한 멤버도 아미나이고, 가장 많이 진행을 맡은 멤버도 아미나이다.
  • [7] 아미나의 홀대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지만, 'AKB48은 완성품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향해 가는 과정'이라는 점을 중시하는 아키P에게 있어, 'AKB48이 꿈'이라고 어필했던 사토 아미나가 별로 좋게 비추어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 [8] 원래 팀A, 팀K, 팀B 다음으로 팀4를 만들려는 계획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극장 운영비며 세트리스트 제작비가 만만치 않게 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취소되었다.
  • [9] 전혀 인맥이 없는 것은 아니다. 카미 멤버들 중에서는 카시와기 유키와 가장 친한 편. 카시와기B 시절에는 유키링이 아미나에게 의지하기도 했다고 말하기도 했고, 아미나도 유키링에게 츤츤대며 친하게 지냈다.
  • [10] 핍피는 데구치 아키의 별명. 여기서 데구치 아키는 출구(데구치)보살이라는 별명을 얻는다
  • [11] 이 당시의 아미나는 극장 대타를 뛰기 위해 거의 모든 노래의 모든 포지션의 안무를 외우고, A,K, B 공연 뿐 아니라 연구생 공연까지 뛰고 있었다.
  • [12] 이건 한 살 어린 캡틴 카시와기 유키가 애정을 담아서 디스모노마네한다. 2011 AX 리퀘아워를 볼 것. 아이thㅣthㅏ이.. 아아 유키링도 th발음이 문제다
  • [13] 1000엔짜리 극장반 싱글이 40장이니 액수로 따지면 4만엔이다.
  • [14] 작년 5월에 2ch에서 털어낸 어떤 블로그 사진에 따르면 2009년에 사토 아미나가 그 블로그 주인장과 식사를 하는 사진이 발견됐는데, 문제는 그 블로그 주인장이 관동연합과 연관된 사람이라(...) 아미나의 무푸쉬는 실은 아키P가 아미나를 마지못해 AKB48의 선발로 놔두고 있는게 아니냐는 소문도 2ch쪽에서 돌고 있다.
  • [15] (전략)빨리 무슨 악수회라도 없을까 모두와 만나고 싶어 (중략)투표해주신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미안해
  • [16] 이것이 정설으로 받아지고 있다. 아미나가 긍정적인 졸업이라고 계속해서 강조한 점, 서둘러서 졸업을 해버린 점 등 여러가지 정황 상 소속사 오퍼를 좋은 기회로 받아들여 48 활동을 빨리 정리한 듯.
  • [17] 이 때 4기생 한명이 더 있었는데 아미나가 '그 사람'이라고 말해버려서 누군지 알 수가 없다.
  • [18] 같은 오타쿠지만 2D 덕후와 3D 덕후는 서로 잘 모르는 걸 넘어서 그냥 사이가 안 좋다. AKB가 아키하바라에 있는 것도 나쁘게 보는 2D 덕후가 많다.
  • [19] 동 작품에는 같은 AKB출신의 성우인 나카야 사야카도 참여하게 되었다. AKB0048과는 달리 신인 성우로서의 공동참여는 이 작품이 처음
  • [20] 이를 두고 루머가 있었는데, 아버지가 야쿠자에 연루되어 있고, 그덕에 AKB에 들어올 수 있었다는 것. 물론 말도 안되는 카더라일 뿐이다.
  • [21] 라디오에서도 지적이 글어온 적이 있다. 읽기 괴롭다고 팬들이 호소하자 아미나는 "나는 그 쪽이 읽기 편한걸."이라며 고칠 생각이 없음을 밝혔다.이년이
  • [22] 악수회에서 여장을 하고 온 팬이 있으면 대응이 엄청나게 좋아진다. 블로그에도 여장남자 팬이 왔다고 써준다. 자 아미나 오타들은 이제 여장을 배우자
  • [23] 선거 전에는 목표 없이, 어떤 결과라도 받아들이겠다고 했으나 총선거 후의 인터뷰에서는 모두 표수가 엄청 늘어나니까 유지만이라도 하는게 목표였다고 말했다.
  • [24] 속보 권외 이후, 무슨 일이 있어도 이름만은 불리고 싶어! 순위권에 들고 싶어!라고 계속 말했다.
  • [25] 처음으로 센터를 맡았다! 나카가와 하루카와 더블 센터.
  • [26] 처음이자 마지막 단독센터.
  • [27] 본인의 데뷔공연이다.
  • [28] 아카펠라 버전으로 불렀다. 노래 좀 하는 멤버들이 모여서 고퀄리티니 꼭 찾아볼 것.
  • [29] 48그룹 임시총회, 닛산 스타디움 공연
  • [30] 배역 이름이 병풍 같지만 주연이다.애초에 이 뮤지컬 딱 4명 나온다.
  • [31] 여기서 쿠라모치 아스카, 나카무라 마리코와 함께 「벌써 이런 시간」이라는 노래를 레코딩하여 iTunes한정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기도 했다. 참고로 작사를 사토 아미나가 직접 맡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2:12:38
Processing time 0.30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