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파리

last modified: 2015-03-28 11:46:57 by Contributors

Safari

Contents

1. 동물 보기 여행
2. 라미의 제품군 라미 사파리

1. 동물 보기 여행


오늘날 통용되는 의미는 자동차를 타고 다니며 야생 동물을 구경하는 것 또는 그 공원을 뜻한다. 본래는 구경이 아니라 아프리카나 아시아의 자연을 여행하며 직접 사냥하는 행위를 뜻했으나, 오늘날에는 과거와 같은 사냥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단지 보고 즐기는 것으로 바뀌었다.


국내에서 사파리 체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가 있다. 안전장치가 된 버스[1]를 타고 사자, 호랑이, 등의 각종 동물들이 생활하는 우리체험장으로 들어가 동물들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간혹 동물들이 창문을 발로 두들기거나 버스에 달려드는 실감나는 모습들도 볼 수 있다. 이후 백호 사파리, 사파리 등의 특화된 사파리 체험 행사도 추가하였으며, 2010년 부터는 초식동물 전용 사파리를 개장하여 공격성향이 적은 초식동물들을 소형 지프차를 타고서 가까이 관람할 수 있고, 차량에서 내려서 기린 같은 온순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코스도 있다.

2013년 현재 에버랜드의 사파리는 초식동물 사파리가 완전히 분리, "로스트 밸리"라는 이름으로 따로 운영한다. 이건 수륙양용 특수 버스를 타고 중간에 수로처럼 꾸며진 길을 가고, 테마에 따른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사파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즐길 거리가 많다. 이 때문에 운전기사 외에 안내원이 따로 탑승한다. 기존 사파리는 육식동물 전용이 되었다.

사창가에서 통용되는 속어로, 여성이 남자친구를 졸라 차를 타고(혹은 택시를 타고) 사창가를 지나가며 구경하는 행위를 뜻하기도 한다. 물론 남자들끼리 하는 경우도 있다.

눈을 구경하면 사파리눈이 된다 카더라

2. 라미의 제품군 라미 사파리


케이온!의 등장인물 타이나카 리츠는 극 중 라미社의 샤프를 사용한다. 사파리 제품 라인군의 노란색 버전. [2] 
Ritsu_Pen.JPG
[JPG image (161.59 KB)]


게이온!케이온!타이나카 리츠가 극중에서 노랑색 샤프를 사용해서 일약 유명 모델이 되었다[3]. 사실 사파리는 만년필로도 나와 있으며 서구권에서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모델로 그전에도 유명했다. 쥐기 편하고 색이 예쁘고 필기감도 무난하다. 가끔 마감이 부실한 녀석도 있느니만큼 뽑기가 중요. 플라스틱이 마음에 안든다면 같은 디자인에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 알스타를 고르자.[4].

라미에서 원하는 이름을 새겨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샤덕들은 전반적으로 좋은 샤프이고 특히 디자인이 좋긴 하지만 가성비가 낮은 편이고 특유의 삼각형그립이 잡기는 편하나 샤프 특유의 편마모 현상을 고려하지 않은 부분이라고 지적한다
----
  • [1] 버스에 장착된 창문은 강화유리로 구성된 통유리를 설치하여 일반 유리 대비 내구성이 상당하며, 버스 기사의 경우 창문을 통해 먹이를 주는 쇼도 해야 되기 때문에 기사쪽 창문에는 철제로 된 안전망이 설치되어 있다.
  • [2] 여담으로 아키야마 미오가 사용한 AKG K701이라는 헤드폰은 60만원에 육박하지만, 이 샤프는 오프라인에서는 3만원, 온라인에서는 조금(10% 정도?)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으나 라미에서 나오는 샤프는 가성비가 후달린다.
  • [3] 2010년 초 에서 중반 정도에 사파리 계열의 클립 부분이 검정 페인트에서 크롬도금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해 애니메이션에 나온 모델은 이제 존재하지 않는다, 구매에 참고. 구할 수 있다면 레어템이다. 이후 검은색 클립 모델의 중고 가격이 몇천원 뛰었다고도(...).
  • [4] 케이온 등의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보니 티셋트, 악기, 자전거와 함께 '부르주아 애니'라고 불리우는 몇가지 이유중 하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11:46:57
Processing time 0.17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