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사하로프 교수

PC 게임 스토커 시리즈의 등장인물.

Welcome to our humble science lab.
우리의 작은 연구실에 온것을 환영하네.
사하로프[1] 교수는 ZONE을 처음으로 조사한 과학자 팀이자 지금 현재 생존해있는 대단하신 교수님이시다.

헬로? 헬로? 헬로? 헬로? 헬로? 헬로? 헬로? 헬로?[2]

Contents

1. 인물의 이야기


1. 인물의 이야기


이분은 1편 2편에서 나오시는 정부소속 과학자팀들중에서 제일 베테랑이신 분이시자 ZONE의 현상에 대해 잘알고 있는 과학자이다. [3] 물론 사하로프 교수가 제일 오래된 교수는 아니고. 언급으로는 오터라는 교수도 있었는데. 이분은 브레인 스코처 가시다가 사망했다.

사하로프 교수는 존의 비밀을 파헤치고 부가적으로 노벨상이게 제일 중요하다. 을 얻기 위해서 존의 이상현상과 존의 장점들을 얻기위해 스토커들과 거래를 하기 시작한다. [4] 사하로프 교수는 모든 아티팩트들을 귀중한 물품으로 보기때문에 개도르bitch 시도르비치 할아범이라든가 악마바텐더 바텐더라든가 이런놈들이랑은 차원이 다른 원가에 사간다.

물론 2명의 거래상들 처럼 의뢰도 주기도 하는데 이건 미친짓이기 도 한 의뢰를 줄수도 있고 아니면 무슨 얀타 호수도 버거워 죽겠는데. 레어 아티팩트를 얻어 와바라든지. 아니면 고스트를 x16연구소에 보내놓고 죽여놓고선 그의 수트가 과학적인 흥미가 있는 옷이라며 가져오라는 의뢰도 있다. 어렵지는 않지만 만약 그의 시체를 뒤지지 않았으면 다시 돌아가서 얻어야 한다. [5] 물론 보상은 짭짤하다.

이 사람의 특징은 겁쟁이인데. 자기 동료 교수가 고스트랑 x16연구소 같이 갔다가 갑자기 고스트가 미친짓을 해서 스토커를 죽입시다. 스토커는 나의원수 결국 에미션 장치를 끄지 못하고 나와서 좀비화 스토커에게 둘러 쌓이자. 도움을 요청했는데. 사하로프는 에라 몰라... [6] 이사람 매드 사이언티스트아냐??

동료 과학자로는 크러글로프 교수인데. 이사람에게도 미칠듯한 임무를 준다. 탐지기를 들면서 충분한 psi 결과가 나올때까지 대기하라는 무슨 스노크 밸리댄스 추는 소리 수준의 목숨을 건 의뢰를 준다[7]. 당연히 크러글로프는 "Bullshit, I'm not going anywhere alone!"이라고 외치며 거부하고, 사하로프는 마침 마크드 원이 나타나자 호위를 붙여 보낸다.

...그리고 짜증나는 호위임무가 시작된다. 크러글로프는 "시키는 대로 따라가겠다"고 말하는데, SOC는 똑똑한 AI 그런거 없기 때문에 마크드 원을 쌩까고 혼자서 씩씩하게 앞으로 나가버린다. 벙커에선 좋은 무기 파는 주제에 무장도 빈약하기 그지없는 기관단총/권총 계열... 최대한 빨리 앞서가서 눈에 보이는 모든 좀비를 죽여버리지 않으면 성공은 어림도 없다.

아무튼 살려서 측정을 마치고 돌아오게 하면, 보상으로 조정된 Psi보호기가 지급된다. 크러글로프가 죽어버리면 사하로프는 "뭐야, 죽었나?! 당장 돌아오게!" 이러면서 아니 그럼 살아나올줄 알았단 말야?!다시 마크드 원을 불러들인다. 그리고 "미완성이지만 너때문에 그런 거다"라며 미조정 보호기를 준다. 웃기는 건 이 두 가지의 성능 차이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다라는 점이다. 그냥 X16 중심부에서 보호시간이 1~2분 정도 차이나는게 전부다. 그리고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미조정 버전 제한시간이 끝나기도 전에 Psi장치를 꺼버린다. (...)

2편에서는 조금 젊은 모습의 사하로프 똑같은데 가 나와 스카에게 의뢰를 하고 스카는 스토커들의 PDA를 찾는 일과 스토커 그룹들과 X16연구소의 냉각수가 폭주하기 전에 빨리 냉각수 장치를 고친뒤 빠져 나가는임무를 받고 그 임무를 성공한다. [8] 그리고 스카에게 스트렐록이 PSI 헬멧을 의뢰 보상으로 가져갔다면서 그들은 브레인 스코처를 이것으로 넘어갈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한다.

3편에서는 오제르스키 교수와 헤르만 교수님의 선배뻘쯤 되는 사람이라 그들이 연구소 구경 가본적 있다고 말한다. 물론 사하로프 할아범은 존의 중심에 없기 때문에 겁쟁이 과학자 그룹은 오제르스키와 헤르만 교수밖에 없다[9]

스토커들에게는 나쁜놈혹은 달걀 대가리 (egghead) 혹은 교수 새끼(...)로 불리운다. 명대사는 안녕하신가?? [10] 버그때문에 가끔씩 저 멀리 호수에서 스노크 때려잡는데 헬로? 헬로? 가 벽을 뚫고 우렁차게 들리기도 한다!!!
----
  • [1] 아마 안드레이 사하로프를 묘사한것 같다.
  • [2] 섀도우 오브 체르노빌에선 이 인사가 벙커 밖에서까지 우렁차게 들리는 버그가 있었다. 무한반복으로!
  • [3] 과학자 중에서는 제일 똑똑이다.
  • [4] 물론 스토커들중에서도 이름난 스토커들만. 혹은 과학자 팀들을 도와준 사람들이라든가..
  • [5] x16 연구소는 안키던 야간 투시경을 쓸정도로 어둡기 때문에 꽤나 무서운 곳이다. 더구나 좀비화 스토커들의 울음소리는..
  • [6] 그의 기록에는 겁쟁이 사하로프는 연락이 되지 않아! 어떻게 된거야! 좀비들이 온 사방에 있어! 나는 이제 더이상 감당할수 없어 총알까지 떨어져 간다...
  • [7] 크러글로프를 호위하는데 실패했을 경우, 이름만 다르고 역할은 똑같은 다른 NPC가 등장한다.
  • [8] 어떻게 보면 스카는 마크드 원 보다 대단한 사람일수도 있을것 같다.
  • [9] 이쪽도 연구를 다 타인에게 맡기기는 마찬가지지만 연구팀에게 보디가드 정도는 붙여주는걸로 봐서 양심은 있다.
  • [10] hello? hello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15:36:34
Processing time 0.04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