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삼족오 소년단

last modified: 2015-04-07 16:40:0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문제점
3. 이야기 거리


1. 개요



정확한 명칭은 '삼족오소년소녀대'이다.[1]

그러나 웹 상에서는 삼족오 소년단. 혹은 비하적인 명칭으로 삼족오 유겐트로 알려졌다.

2006년 말, 경기도 구리시에서 고구려 역사 기념관 건립추진 위원회라는 단체가 주최하여 '고구려 삼족오 대축제'라는 행사를 연 적이 있었는데, 여기에서 행사의 일환으로 벌어진 것이다. 고구려 역사 기념관 건립추진 위원회는 이 후 고구려 역사 기념관 건립 범국민 추진위원회라는 이름으로 현재도 활동 중이다.

2. 문제점

사실 당시엔 모 드라마가 유행해서 삼족오 관련 행사가 열리는 것이 딱히 이상할 것까진 없었으나, 문제는 이 소년단의 복장.


독일 나치히틀러 유겐트 복장을 조금 개수해서 하켄크로이츠 대신 삼족오를 박아넣은 정도로 보이는 옷을 단복이라고 입힌 것.

옷이 미칠 듯이 병맛이었고, 수많은 네티즌들이 이를 지적했으나 주최 측은 오리지널 디자인일 뿐이며, 나치와는 디자인이 다르다는 주장으로 일관하는 병크를 보여 줘 빈축을 샀다. P모 잡지 기자의 해석에 의하면 그냥 "완장만 바꿔 달았네"이다. 실제로 지금 보이는 이미지의 유겐트가 입은 옷은 셔츠고, 삼족오소년단은 그 위에 정복을 입은 거다. 다른 건 일부 악세사리 뿐이다. 게다가 나치식 경례까지 했으니 빼도 박도 못 한다. 심지어 적반하장으로 소송하려다 관뒀다는 이야기까지 했다!


그 이후 소식은 없다. 활동하는 건지 묻힌 건지... 구글에서 검색해도 소식이 없는 점이나, 이를 결성했던 자들의 사이트에도 없는 걸 보면 흑역사 확정.

한편 고구려 역사기념관은 아직도 건립 중이며 기금을 모으고 있다. 2010년까지 모은 뒤 2011년까지 짓는다는 사업계획이 있다고 했지만 2011년까지도 여전히 기금을 모았다.

3. 이야기 거리

  • 최수종이 감사패와 메달을 받았다고 한다. 물론 이런 병크를 알지 못한 상태에서 받았을 듯.
Choi_Soo-jong.jpg
[JPG image (88.94 KB)]


----
  • [1] 참가한 학생들은 자의에 의한 것이 아니었고, 행사내용도 제대로 모르고 동원된 것이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6:40:04
Processing time 0.14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