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새드 레전드

last modified: 2015-02-01 11:35:31 by Contributors

Sad Legend 슬픈 전설




한국심포닉/멜로딕 블랙 메탈 밴드이다.

1997년도 보컬리스트이자 드러머인 나마(Naamah)를 중심으로 결성되었다. 초창기 데모 앨범작업은 모두 나마의 원맨 밴드였으나, 앨범 작업을 거치면서 기타의 강은형과 권영우를, 베이스의 이강현을 영입하였다.

이후 보컬리스트로 곽인호를 내세워 활동을 시작하였다.

음악적인 모티브와 베이스는 한국 메탈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恨)을 주제로 했다.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사회적인 이야기 및 국제/정치적인 소재에도 모두 한의 감정을 주입한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인 국내의 블랙 메탈 밴드 중에서 가장 한국적인 사운드를 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후 원년의 멤버들이 탈퇴하고 현재는 다시 나마의 원맨밴드로 돌아갔으며, 현재 라이브에서는 기타의 노환수, 베이스의 장성건, 드럼의 권용만을 서포트멤버로 영입해 활동을 하고 있다.

1998년도에 첫 발매된 밴드와 동명의 앨범인 "Sad Legend"는 국내의 평론가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에까지도 한국 블랙 메탈의 명반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상당한 희귀앨범이라 중고 거래 가격도 상당하다.
이 후 2001년도 새 EP앨범을 발매하였고, 2009년도 두번 째 정규앨범인 "The Revenge Of Soul"를 발매하여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2012년에 밴드 리더 나마가 해체를 선언하였다. 한차례의 번복이 있었으나, 재해체하였고 앞으로 번복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히 설명을 하자면, 2012년 5월 14일에 해체한다고 글을 올렸다. 그러나 8일뒤인 5월 22일, 9월부터 활동을 재시작한다고 했고[1]실제로 2012년 11월과 12월에 공연도 있었다. 곡 작업에 관한 소식도 있었다. 그러나 2014년 현재 정말로 해체한 것으로 보인다. 카페지기 '초련'이 나마가 카페를 폐쇄 요청을 했으나, '팬카페'가 아닌 '자료실'의 형태로 계속 남긴다고 했다. 익스트림 메탈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음악성 좋은 밴드였으나 안타깝게도 더 이상 만나볼 수 없게 되었다.

과거 초창기 비싼트로피에서 낸 컴필레이션 악곡중 'Sad legend of 고구려'라는 넘버가 있는데 이 밴드와의 연관성은 불명.[2]

----
  • [1] 이 때 에에잇!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해체 안합니다!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메탈 갤러리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이다. 물론 까는 용도로.
  • [2] 비싼트로피는 이미 밭소리를 통해서 우리나라 익스트림 메탈계와 팬들을 많이 깠었다. 그 중 2집의 23번 트랙 '이번 앨범은 한민족의 한을 표현했습니다'와 44번 트랙'블랙메탈은 국악이랑 안어울려 병신새끼들아 그만좀 섞어' 같이 새드 레전드를 까는 듯한 모습이 보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1 11:35:31
Processing time 0.11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