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새뮤얼 L. 잭슨


1994년 펄프 픽션에 출연했을 당시


Samuel L. Jackson

Contents

1. 소개
2. 충만한 덕력
3. 기타

1. 소개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흑인 배우 중 한 사람. 출연한 흥행작이 대단히 많다.할리우드이경영[1] 대충 꼽아봐도 쥬라기 공원, 펄프 픽션, 롱키스 굿나잇, 딥 블루 씨, 타임 투 킬, 샤프트, SWAT, 스타워즈, 다이하드 3, 점퍼, 트리플 엑스, 네고시에이터, 룰스 오브 인게이지먼트, 아이언맨2, 어벤져스, 장고 : 분노의 추적자,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킹스맨.. 엄마야. 이 흥행작의 세계 수입을 합치면 40억 달러가 넘어간다. 2000년대 초반까진 해리슨 포드와 흥행배우로서 경쟁관계에 있었으나 어벤져스가 16억 달러에 가까운 수입을 기록했기에 사실상 넘사벽.

1948년 12월 21일(!) 워싱턴에서 태어났으며, 활동은 1970년대부터 했으나 별로 빛을 못 보던 와중 파이크 리글 피버로 1991년 칸 영화제 남우 조연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주목받는다. 상당히 늦게 빛을 본 배우.

강한 인상으로 액션 영화에도 다수 출연했다. 영화 내 배역도 대부분 강인한 이미지. 이미지 변신을 위해 저렉팅 더 챔프에선 목소리를 바꾸며 병들고 늙은 노숙자 역할을 소화하기도 했지만 흥행에 실패하는 바람에 묻혔다. 사실 초기작들을 보면 제법 다양한 역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본격적으로 출세하게 된 영화 정글 피버에서 맡은 역은 강인한 이미지와 거리가 먼 마약에 쩔어있는 주인공 동생 역이였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도 인연이 깊다. 페르소나라 해도 좋을 수준. 펄프 픽션에서는 쥴스 역할로 인상깊은 역할을 보여 주었고 재키 브라운에도 개성넘치는 무기 밀매업자인 오델 로비로 출연한다. 킬빌 Vol.2에서는 결혼식 피아노 연주자로 카메오 출연했다. 이 역이 재미있는게, "뭐, 타란티노가 날 빼놓고 영화를 찍는다고?"란 생각에 반쯤 억지로 따낸 배역이란 것. 평소 친분이 있었으니 가능하긴 했겠지만... 이후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의 나레이션을 맡아주기도 했다. 2012년 말에도 이는 계속되어 장고 언체인드에 출연, 정말 구수한 남부 흑인 사투리로 구수한 악역을 연기한다. 깨알같은 앞잡이 연기는 덤. 타란티노의 재키 브라운으로 1998년 베를린 영화제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2014년 1월, 매트릭스모피어스로 유명한 로렌스 피쉬번으로 착각당했다. 로보캅의 흥보를 위하여 모닝 뉴스에 나왔는데 이 때 캐스터가 슈퍼볼의 CM에 대해서 질문하자 잭슨은 자기는 피쉬번이 아니라고 항변. 피쉬번은 자동차의 CM에 나왔고 자기는 다른 CM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사용자를 크레이지하다고 깐 것은 덤. 결국 캐스터가 사죄성명을 내는 것으로 사건은 종결되었다. 다만 이 때 말한 CM이 사실은 피쉬번의 자동차 CM이 아니라 캡틴 아메리카의 CM를 뜻하는거였다는 추측이 있다.

2014년 3월 현재, 스티븐 킹 원작소설을 영화로 하는 에 주연으로 촬영중. 역시 킹의 원작을 영화로 만든 1408에서 같이 나온 쿠삭과 또 같이 나오게 됐다.

2015년 2월에 개봉한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에서는 미국판 올드보이에 이어 간만에 악역을 연기했다. 인류를 지구의 바이러스로 생각하고 자연이 인류를 쓸어버리기 이전에 자체적으로 인류를 쓸어버리려고 하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악당을 잘 연기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의 닉 퓨리 국장님의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는 젊은 20대층의 관객들에겐 사무엘 잭슨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영화가 될 것이다.

2. 충만한 덕력

만화 등의 대중적인 서브컬처에 꽤 호의적인 편이다. 일단 스타 워즈의 메이스 윈두 역부터. 게다가 사무엘 잭슨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인 보라색을 윈두의 광선검 컬러로 해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2] 그리고 본인이 윈두빠다. 헐퀴.

본래 마블 유니버스의 닉 퓨리는 백인 캐릭터였으나 얼티밋 유니버스에서 자신을 모델로 닉 퓨리 캐릭터를 만드는걸 허락하고 앞으로 만드는 영화 시리즈의 닉 퓨리는 본인이 맡는 조건을 걸면서 실사 영화 시리즈에서는 닉 퓨리 역으로 직접 출연한다. 언브레이커블에서는 히어로 코믹스의 광팬을 연기하기도 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의 홍보영상에서는 모션캡쳐로 잠시 등장하기도 했다. 미니건으로 몇초만에 적들을 썰어버리고 시리즈 최강 먼치킨 빌런을 박치기로 다운시키는 건 덤이다.

또한 픽사의 작품인 인크레더블에서는 얼음계열 히어로인 프로존의 성우를, GTA:SA에선 악역인 프랭크 텐페니의 성우(이걸로 성우상을 받음), 프로 사무라이에서는 주인공 아프로와 그의 분신 닌자닌자 역을 담당하면서 과묵한 저음과 촐랑대는 고음을 동시에 소화하였다. 게다가 블랙 라군 팬이다! 실사판 더치역 확정이네효 또한 미국 흑인 카툰 분덕스에서 진 러미의 성우를 맡고 있다. SAY WHAT AGAIN!

3. 기타

----
  • [1] 이는 사무엘 잭슨 본인의 출연작 자체가 굉장히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자세히 살펴보면 정말 별의 별 영화에 다 나왔다(...).
  • [2] 스노우캣에선 보라색이 좋기도 하지만, 딸에게 아버지가 저기에 있다는 걸 더 알아보기 쉽도록 자신만 특별히 보라색으로 라이트 세이버 색깔로 정해주도록 요구했다고 나온 바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7:58:10
Processing time 0.24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