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색욕

last modified: 2015-03-07 16:46:43 by Contributors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7대 죄악
 교만   시기   분노   나태   탐욕   식탐   색욕 

Contents

1. 개요
2. 서브컬처에서 색욕
3. 해당 성질을 가진 캐릭터


1. 개요

7대 죄악 중 하나로, 의미 그대로 검열삭제를 갈망하는 죄. 쉽게 빠져들지 않는 대신 한 번 빠져들면 원래대로 되돌아오기가 지극히 어렵다는 점에서 보통 7대 죄악 중에서 교만에 버금가는 악질적인 죄로 취급된다.

원래 기독교에서는 1:1 부부관계의 이성애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무분별한 성행위'를 이 죄악으로 치부했지만, 문학작품이나 대중매체에서 사용될 때는 각자의 특성에 따라 몇 가지를 빼고 사용하거나 아예 그 의미를 뒤집기도 한다.[1]

2. 서브컬처에서 색욕

의미가 매우 많이 왜곡되어 노출이 강하고 몸매가 좋은(특히 크고 아름다운 슴가를 가졌을 경우) 여성 캐릭터에게 대부분 색욕 속성이 붙는다. 아예 색기담당이라는 단어가 이 뜻을 대부분 내포한 말이 될 정도. 물론 남자 캐릭터가 7대 죄악으로서의 색욕을 전혀 맡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되면 십중팔구 오카마 취급을 받으며 인기투표 WORST 순위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색기담당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색기담당 캐릭터의 경우 얇은책에 출현빈도가 높은 편.

블랙 매트릭스 시리즈에선 7개의 미덕들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힌다.

3. 해당 성질을 가진 캐릭터

21세기 들어서는 색기담당의 하위 개념으로 거의 고정되어 있으므로, 이 항목에는 7대 죄악으로서의 색욕 속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만 기입할 것.

----
  • [1] 극단적으로는 이버 마리오넷처럼 여자(안드로이드)와 사랑에 빠지면 병신 취급을 하는 경우도 있다.
  • [2] 베요네타같이 섹시코만도급의 정신나간 센스를 자랑하는 경우는 예외로 취급받는다.
  • [3] 한국 정식 번역에서는 심의상 "욕망"으로 번역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7 16:46:43
Processing time 0.07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