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샤넌

last modified: 2015-10-05 13:18:02 by Contributors

이름 샤넌 아름 윌리엄스(Shannon Arrum Williams)
한국이름 김아름
출생 1998년 5월 26일, 영국 런던
국적 영국, 대한민국
데뷔 2014년 12월 1일
소속 MBK엔터테인먼트
학력

Sylvia Young Theatre School
서울드와이트외국인학교
한국외국인학교 중퇴[1]

공식 사이트

팬카페
페이스북

SNS

인스타그램
트위터


Contents

1. 개요
2. 소속사와 계약하기 이전의 행적
3. 소속사와 계약한 이후의 행적
3.1. 공식 데뷔 이전
3.2. 공식 데뷔 이후


1. 개요


대한민국의 여자 솔로 가수이자 혼혈이며 웨일스계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두었다. 한국 이름은 김아름이라고 한다.

처음에는 섀넌 픽스(Shannon Pix)라는 이름으로 잘못 알려져 있었는데, 이는 섀넌의 사진에 shannon williams pix라고 써놓은 걸 보고 성이 "pix"인 줄 알았던 자의 소행으로 보인다(…). 참고로 pix는 pictures의 줄임말.

외국인으로서 한계를 넘어 인정받는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아무래도 아직은 약간 서투룬 한국어 실력 때문에 발음에 항상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한다. 2015년 현재 한국으로 온지 4년정도 된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자연스러운 한국어 발음과 억양을 구사한다. 다만, 자기 생각을 말하거나 제법 긴 문장을 외워서 말할때에는 어려워하는 편이다. 모국어인 영어로 말할때에 비해 살짝 부족한 한국어 실력 때문에 귀여워 진다.

도도하고 아름답게 보이는 외모와 달리 아직 어린 소녀답게 굉장히 애교가 많다. 성격도 좋은편이고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고 친해지는 편이라고 밝혔다. 다만, 한국의 선배 문화에 대해서는 이제 많이 익숙해졌지만 처음에는 힘들어 했다고 한다.

가창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자신있어하는 부분은 고음이다. 다만 아직까지는 영어가사 노래에 비해 한국어가사 노래에서 실력이 조금 덜 드러나는 부분도 있다.

뛰어난 노래실력 뿐 아니라 귀여운 외모도 가지고 있다. 혼혈답게 흰 피부와 작은 얼굴에 높은 코, 큰 눈을 가지고 있다. 키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작은 얼굴크기와 긴 다리길이 덕분에 좋은 비율을 가졌다.

자신의 팬들을 pixie라고 부른다.

2. 소속사와 계약하기 이전의 행적

영국의 드라마 학교를 다니며 7살 때부터 레미제라블코제트 역으로 뮤지컬 무대에서 공연해오다가, 한국으로 들어와 2010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여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다.

2011년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아아 망했어요

3. 소속사와 계약한 이후의 행적

2012년, 티아라아름가비엔제이건지와 부른 〈낮과 밤〉이란 싱글을 발표했다. 낮과 밤 살빼기전의 모습을 볼수 있다. 정확히는 어릴때 모습

2013년 2월, 티아라의 후배 그룹이자 혼성 그룹으로 야심차게 데뷔했으나, 남성 멤버들이 저지른 불미스런 사건으로 인하여 해체한 비운의 그룹 남녀공학의 여성 멤버들을 모아 만든 걸그룹인 파이브돌스의 새 멤버로 최지현과 함께 영입되었다. 그러나 같은 해 7월 새 앨범 발매 직전 최지현과 함께 탈퇴했다고 한다.


파이브돌스에 합류했던 기간인 5개월 동안 파이브돌스가 아예 공식 활동이 없었기 때문에 사실상 파이브돌스로 데뷔했다기 보다는 파이브돌스에 새 멤버로 합류하려고 했다가 어른의 사정으로 불발된 연습생이라고 볼 수 있다.
대신 파이브돌스에는 조승희, 오연경이 투입되었고 7월 30일 컴백하였다. 파이브돌스의 행보에 대한 설명은 파이브돌스 문서를 참조하기 바란다.

샤넌은 자신의 롤모델인 보아처럼 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소속사는 샤넌의 의견을 받아들여 1~2년 정도 연습을 더한 후 솔로 데뷔를 계획했으며, 같이 파이브돌스에 영입되려고 하였다가 불발된 최지현은 연습기간을 더 가진 후 다른 팀으로 데뷔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근데 이분은 소식이 없다. 근데 파이브돌스도 해체했으니...


3.1. 공식 데뷔 이전


2013년 11월 23일 JTBC 히든 싱어 2 아이유 편에 출연, 최종 라운드까지 올랐다.

이 방송에서 자신의 롤모델인 아이유를 실제로 보고 '너무 좋다'며 펑펑 울었다. 이에 아이유는 '나보다 더 좋은 가수를 좋아했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였다. 이 방송에서 최종 라운드까지 올라 투아이즈의 김연준과 함께 사상 초유의 공동 준우승을 하며 왕중왕전에 진출한다. 2014년 1월 4일 방영된 히든 싱어 2 왕중왕전 전쟁의 서막 편에서 아이유가 "자신을 모창하느라 원래 실력을 숨기고 있다"며 샤넌의 실력이 최고로 엄청나다며 다시 한 번 극찬했다.

'히든 스토리 - 아이유'에서는 소속사에서 아이유의 좋은 날 3단고음을 연습하며 괜히 아이유가 아니다며 새삼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기분전환하러 나간 한강시민공원에서는 고향 사람들을 만나 <좋은 날>을 불러줬다.

히든싱어 아이유 편에 출연한 이후 4단 고음으로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2014년 1월 18일 JTBC 히든 싱어2 왕중왕전 Part2에 나와 아이유의 '좋은 날'과 비욘세의 "리슨(Listen)"을 열창하였다.
그러나 열광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25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파이널 무대에는 진출하지 못하였다.

이 방송 출연 중 섀넌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고, 리그베다 위키에서도 2015년 3월까지 섀넌이라는 이름이 리다이렉트되어 있었다.

3.2. 공식 데뷔 이후

2014년 1월 29일 싱글 〈Remember You (Feat. 종국 of SPEED)〉를 발매하였다. Remember You

2014년 12월 1일 싱글 〈새벽비〉를 발매하며 공식 데뷔하였다. 음악방송에도 이때 첫 출연하였다. 의외로 어두운 컨셉에 제법 격한 안무까지 가미한 곡으로 활동했다. 세계적인 안무가 이안 이스투우드가 만들어준 안무이긴 했지만 난해하고 곡에 잘 맞지는 않았다는 평이 많았다. 새벽비 MV

2014년 12월 26일 바스코, 기리보이와 함께 한 싱글 <숨>을 발매하였다.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서 라이브로 선보이기도 했다. 라이브 버전이 훨씬 좋은건 함정숨 MV 라이브

2015년 2월 10일부터 KBS 이웃집 찰스에 출연했었다. 출연회차는 관련항목 참조.

2015년 3월 6일, 첫 번째 미니앨범 <Eighteen>를 발매하였다. 타이틀곡은 <왜요 왜요>. <새벽비>가 나이에 비해 너무 어두운 곡이었던 반면 이번 곡은 샤넌 본인의 성격에 맞게 귀엽고 밝은 컨셉이라서 활동하기 조금더 수월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에 비해 확실히 철저하게 상업적인 노래와 안무로 돌아왔다. 가사는 외국에서 온 소녀의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으로 전반적인 가사나 안무에도 남성의 판타지를 자극하는 노림수가 많다. 귀여운 안무와 더불어 다양한 무대의상을 보는 재미도 있는데 활동중 음악방송에서 교복부터 테니스웨어까지 다양한 의상을 보여줬다. 왜요 왜요 MV 미성년자 상대로 성드립 치다간 고소 주의.

----
  • [1]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에 바쁜 데뷔 준비 일정으로 인해 현재는 다니지 않는 상태다. 후에 편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었지만 아직 학교를 다니는지는 확인된 바는 없다. 확인될시 수정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05 13:18:02
Processing time 0.15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