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샤벨 타이거

last modified: 2013-12-09 05:46:08 by Contributors

동물 '검치호'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검치호 항목을 참조하세요.


  • 사벨 타이거가 옳은 표기이지만 아카데미 과학에서 정발한 이름이 샤벨 타이거이고 예전부터 샤벨 타이거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만큼 샤벨 타이거로 표기합니다.

제네바스 제국이 완성시킨 최초의 대형고속전투기계수. 제네바스 제국의 상징이자 혼이라 할 수 있는 조이드레드 혼, 아이언 콩, 데스 사우러와 함께 제국을 상징하는 조이드로 유명하다.

HMM 커맨드 울프 메뉴얼에는 모든 면에서 밸런스를 맞춘 차세대 조이드라고 서술하였는데 그 설명에 부족함이 없는 당대 최강의 기계수 중 하나로써, 최고 속도 200km/h라는 당시 저 체급으로선 경이적인 스피드와 중거리 및 포격전에도 대응할 수 있는 우수한 화력 등 어떠한 전투 영역에서도 대응가능한 걸작기체로 완성되었다. 제국 공용 화기를 사용 레드혼과 필적하는 화력을 지녔으면서도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높은 확장성은 이 기체에 무한한 가능성을 선사해 주었다.

샤벨 타이거의 등장으로 인해 헤릭 공화국은 엄청난 손실을 경험하였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W계획과 L계획을 수립, 커맨드 울프와 실드 라이거라는 대 샤벨 타이거용 기체를 개발하게 된다.

샤벨 타이거의 등장 당시, 공화국에서는 고쥬라스를 특수 작전에 투입하여 사전에 정보를 입수하였지만, 고쥬라스의 절반 정도 밖에 안되는 몸무게 때문에 격투전으로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오판을 범하였다. 그리고 그 대가는 가혹한 것으로 공화국의 수호신 고쥬라스마저도 때때로 패한 예가 있을 정도였다. 커맨드 울프의 등장으로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하였지만(3 대 1 정도의 전력차를 지녔다) 실드 라이거가 등장하지 않았다면 결국 공화국이 무너졌을 거란 이야기도 전해진다.

실드 라이거의 등장 이후, 최고속 대형 조이드로서의 명성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전장에서는 무서운 존재였으며, 그레이트 사벨이라는 개조 기체의 등장으로 실드 라이거 MK-2와도 대등한 전투력을 자랑하였다. 그레이트 사벨의 최고 속도는 240km/h로 운동성을 강화시키면서 화력도 증가시켜 보다 무서운 기체가 되었다. 첫 등장 당시 실드 라이거 MK-2가 포함된 MK-2 부대를 전멸시켰으며 강화된 공화국의 MK-2 부대에 맞서는 최강부대에 강화형 이모스, 브라키오스와 함께 활약하였다.이후로도 많은 활약을 남기며 제국의 흥망성쇠를 함께한 기체로서 남게 된다.

헬켓과 함께 부대를 이뤄 운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헬켓의 성능상 한계로 인해 실드 라이거커맨드 울프로 이뤄진 부대에 많은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저 둘의 조합이 아닌 경우 반대로 공화국 측에 엄청난 피해를 입히면서 맹활약을 펼쳤다. 또 헬켓의 후계기인 라이쟈와의 조합으로 많은 활약을 보였다고 한다.


제네바스 제국 멸망 이후 암흑군(가이로스 제국)에게 넘어가 강화 개조를 거쳐 계속 운용된 사벨 타이거와 그레이트 사벨은 신대전으로 넘어 오면서 세이버 타이거와 세이버 타이거 AT라는 이름으로 이어지게 된다. 단순히 이름이 바뀐 것이 아니라 성능 상으로도 많은 강화가 이루어졌는데, 사벨 타이거에서 세이버 타이거로 바뀌면서 200km/h였던 최고 속도가 240km/h로 바뀌는 등의 강화가 이루어 졌다. 하지만, 공화국의 차세대 고속전 조이드가 계속 개발되는 속에서 점차 구식기가 되어 가이로스 제국의 신형 오거노이드 조이드인 라이트닝 사익스에게 뒤를 물려주게 된다. 원래 사관급 기체였지만, 이후로는 하사관급 기체로 격이 낮아지는 등의 수모를 겪기도 하지만, 라이거 제로의 조종계가 사벨 타이거와 동일하다는 것이 위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라이거 제로의 경우 원래 서방대륙의 야생체 조이드를 바탕으로 완성시킨 기체라 라이거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었지만, 조종계가 사벨 타이거와 같기 때문에 역시 라이거란 이름을 붙여도 될 것이다)

완구로서의 측면에서 살펴본다면, 그 미려한 곡선은 수많은 사람들을 빠져들게 하였고, 국제 완구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여러모로 많은 임팩트를 남긴 완구이기도 하다. 실드 라이거의 설정 및 기믹상의 우위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움이란 측면에서는 샤벨 타이거를 따라올 수 없었다.

덧붙여 이름이 샤벨 타이거에서 세이버 타이거로 변한 진짜 이유는 반다이에서 공룡전대 쥬렌쟈의 수호수 사벨 타이거에 대한 판권을 먼저 등록했기 때문. 반다이와 토미의 악연의 시작이기도 하다. 어쨌든 생각보다 세이버 타이거의 파생형이 많은지라 나누기로 결정한다

샤벨 타이거 스팩

전장:15.6m 전고:9.1m 전폭:5.7m 중량:78t 최고속도:200km/h
무장:3연장충격포,연장빔포X2,접근전용 빔포,고속캐논포X2,고압유산발사포,전천후 자기유도 미사일런처,레이저 사벨X2 천천후3D레이더

그레이트 샤벨

각종파생형은 추가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09 05:46:08
Processing time 0.03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