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샤우트몬

last modified: 2015-03-08 15:20:22 by Contributors

シャウトモン SHOUTMON


Contents

1. 상세
2. 작중 등장
2.1. 디지몬 크로스워즈
3. 디지크로스
3.1. 그 외
4. 진화

1. 상세


  • 세대 : -
  • 타입 : 소룡형[1]
  • 속성 : -
  • 필살기 : 락의 혼(ロックダマシー; ロック魂; 락 스피릿(한)), 소울 크러셔, 라우디 락커

혈기가 왕성한데다 공격성이 비상히 높은 흉폭한 디지몬. 하지만 동료에 한해선 우호적이며 샤우트몬과 안면을 트면 종족을 뛰어넘은 친교관계를 맺는 것도 가능하다.

샤우트몬의 노드에는 정열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특수한 기능이 있어, 흉부의 안쪽에서 타오르는 뜨거운 마음을 마이크로 증폭해 적에게 쏘는 「소울 크러셔」라는 공격을 할 수 있다. 정열이야말로 공격의 원천이기 때문에, 아무리 대미지를 입어도, 정열이 식지 않는 한 샤우트몬이 싸움을 끝내지 않아, 샤우트몬이 공격성 강한 흉폭한 디지몬이라고 알려진 연유이기도 하다.

흉폭해 보이는 반면, 음악이나 노래를 좋아한다는 일면도 있어, 바람의 소리, 비내리는 소리,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 나뭇잎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배경삼아 목청껏 노래부르는 것을 즐긴다. 노래부르는 데 한창 열중하면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울 크러셔」가 제멋대로 폭발하는 일도 있으므로, 샤우트몬이 노래를 시작했다면 방해하지 말고 곧장 그곳을 뜨는 게 무난할 것이다.

샤우트몬에게는 마크필드 사(社) 제의 마이크를 반드시 소유하고 있다는 영문 모를 성질이 있어, 마이크를 지니지 않은 샤우트몬은 샤우트몬이라고 할 수 없다. 마이크를 잃어버린 샤우트몬은, 샤우트몬이 아니게 되었다는 쇼크로 인해 급속히 파워를 잃고, 이윽고 쇠약해지고 만다고 전해진다. 그래서 마이크를 숨기는 등의 장난을 결코 해선 안된다. 덧붙여 이 마이크를 봉술을 쓰듯 사용하는 「라우디 락커」는 격투전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에서도 선보여진다.

2. 작중 등장


2.1. 디지몬 크로스워즈


성우는 사카모토 치카로, 디지몬 어드벤쳐에서 야가미 타이치의 파트너 디지몬인 아구몬의 성우.... 한국판 성우는 이재현. 이쪽은 디지몬 세이버즈라라몬의 한국판 성우였다.

주인공측 세력인 크로스 하트에 소속. 본작의 주인공 디지몬에 해당된다. 꿈은 디지털 월드의 왕이 되는 것이라고 한다.
자세한 세대는 나오지 않긴 했지만 아무리봐도 성장기스러운 생김새에도 불구하고 프테라몬들을 일격에 박살시키고, 마이크로 맘몬을 때려패는등 엄청난 기행을 저지른다[2]. 가트몬같이 겉모습은 그저 훼이크인가?

2화에서는 최강급 완전체 오로치몬의 공격을 막는 등 성장기의 탈을 쓴 완전체의 파워를 보여준다.은근히 츤데레기믹을 풍기며 타이키가 인간계로 가겠다면서 도움을 거절하자 화나서 "다시는 오지마!어디든 가서 멋대로 죽어버리라고!"라며 외치기까지 했지만,타이키 일행이 오로치몬에게 습격을 받을때는 도와주러 나타나면서 "너희를 내버려둘수 없었기 때문이야!"라고 말하는것을 보면 영락없는 츤데레

5화에서는 넵튠몬의 수하중 하나인 플라이몬의 독에 당해 죽을 위기에 처하였지만 킹호에몬이 독을 치료해주어 목숨을 건졌다.

9화에서도 완전체 데드메라몬을 쓰러트리는 성장기의 형태인데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25화에서 블루플레어에게 패배하여 자신의 왕의 자격에 대해 고민하지만,이를 특훈을 통해 극복해낸다.

그리고 30화에서, 오메가몬의 도움으로 대망의 진화를 해내, 오메가샤우트몬이 된다.

53화에서 샤우트몬X7로서 다크네스 바그라몬에게 대항하지만 디지크로스가 해체.이에 포기하지 않고 달려들지만 그의 일격에 의해 사망해 버린다. 디지몬 시리즈 최초로 최종결전에서 주인공 디지몬이 사망한 사태가 발생하지만 54화에는 다크스톤안에 있던 코드크라운의 영향으로 부활하여 모든 디지몬들과 파이널 크로스를 하여 샤우트몬X7 슈페리올 모드로 진화해서 다크네스바그라몬을 쓰러뜨린다.

참고로 필살기인 '소울 크러셔'를 사용할때, 즉 마이크에다 대고 소리지를 때는 정신나간 것처럼 눈이 이상해진다.크라우저 2세가 생각나기도 한다

3부인 시간을 달리는 헌터들에서도 등장하는데 바그라군과의 전투를 겪은 영향인지 내면이 성장해있으며 3부 시점에선 정말로 디지털 월드의 왕이 되어버렸다.[3]

55화 마지막에 타이키의 크로스로더로 통신하며 목소리로 등장.이후 56화에서 정식으로 등장했으며, 사고몬에게 당한 아레스타드라몬(검드라몬)에게 "디지털 월드의 망나니꾼이 겨우 이정도냐?"라며 도발해서 아레스타드라몬이 일어나게 했다. 이후 오메가샤우트몬으로 초진화하여 도루루몬과 디지크로스, 도루루 캐논으로 사고몬을 쓰러뜨렸다. 여담이지만 처음에 감드라몬을 찾을때는 잡으면 혼내주겠다는 말투였지만, 어떤 의미로는 동생뻘 디지몬을 걱정하는것 뿐이었다. 여러모로 자신의 1년전 모습과 비슷해서인듯.

그런데 어째 1~2부 시절과 다르게 몸에 상처가 많아서 간지디지몬이 되어버렸다.

디지몬 마스터즈에서도 등장. DATS본부에 바리스타몬과 함께 NPC로 있다가 크로스로더를 지급하는 퀘스트를 내기도 하고, 용병으로도 나와서[4] 바리스타몬과의 디지크로스 라고 쓰고 조그레스라고 읽는다로 샤우트몬X2가 된다.

3.1. 그 외


  • 샤우트몬X6
    샤우트몬DX(오메가샤우트몬, 지크그레이몬), 바리스타몬, 도루루몬, 스타몬즈가 그랜드크로스한 형태. X7에서 부스터를 맡았던 스패로우몬이 빠진 형태. 스타몬즈가 원형의 형태로 샤우트몬의 마이크에 합체한다. 오다이바에서 블래스트몬과의 싸움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며 크로스 슈팅 록커로 블래스트몬의 몸에 강한 타격을 줄 정도의 힘을 보여준다.

----
  • [1] 국내에선 룡형'으로 바뀌었다.그대로 소룡형이라고 하면 소룡'''이 떠오를까봐?
  • [2] 코믹스판에선 이게 더 심해져서 다크나이트몬을 바닥에다 패대기치고 바그라몬에게까지 주먹질을 한다. 다만 이땐 진화의 힘으로 인한 버프.
  • [3] 위의 두번째 머플러와 견장을 끼고 상처가 난 이미지가 왕이 된 시점이라 어찌 보면 왕이 얼마나 간지나고 상처날 정도로 힘든지 동시에 보여주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 [4] 용병 시드몬처럼 진화해도 계속 샤우트몬인 그대로다.
  • [5] X6는 공식 설정이 아직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15:20:22
Processing time 0.24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