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샤이닝 핑거

last modified: 2015-03-30 07:54:1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샤이닝 핑거 소드
1.2. 폭렬 갓 핑거
1.3. 다크니스 핑거
1.4. 폭렬구극권
1.5. 더블 갓 핑거
1.6. 러브러브 갓 핑거
2. 이 외에 각종 파생기

1. 개요

Shining Finger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필살기.

사용한 기체는 샤이닝 건담.턴 엑스

자신의 손이 액체금속으로 감싸져 말그대로 녹색으로 빛나게 되며, 이 손으로 대상을 타격해(주로 머리의 급소인 관자놀이쪽을 잡는다) 액체 금속의 고열과 악력으로 박살낸다. 빔 형태로 방사하거나 빔 사벨을 쥔 상태에서 샤이닝 핑거의 에너지를 사벨에 주입하여 제타 건담의 하이퍼 빔 사벨 처럼 출력을 늘려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사용 후 손가락 마디 부분이 늘어나서 냉각 모드가 전개된다. 샤이닝 건담의 배틀 모드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꼭 건담에 탑승한 상태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담이지만 이 여자의 별명이기도 하다

이 기술 때문에 G건담 애니의 초반부는 죄다 "샤아아아아아아아이이이이이이닝 핑가아아아아아아아아"로 점철되어 있다.

사용시의 대사는 "나의 손이 빛나며 울부짖고 있다! 너를 쓰러트리라고 번쩍이며 외치고 있다! 필살! 샤이닝! 핑거!" 그냥 "샤이닝 핑거!"라고만 외치고 쓰기도 한다.

G건담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기술인지라 여기저기서 패러디된다. 특히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라면 샤이닝 핑거 대사 및 갓 핑거 대사가 있는데, 그 캐릭터의 특징이나 대사를 패러디하고 있어서 건덕후 패러디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1]

이 기술 이후, 손바닥으로 공격하는 기술들이 건담에서 대거 등장하기 시작한다. 가장 최초는 ∀건담턴 엑스. 이쪽은 기술명부터 샤이닝 핑거. 손에 장비된 3기의 빔 이미터에서 빔 공격을 하는 방식. 단, 샤이닝 건담의 것과는 이름만 같을 뿐 원리는 다른데 샤이닝 건담의 것이 손에 고온의 액체 금속과 기를 주입하여 상대의 혈자리를 강하게 압박하는 기술이라면 턴 엑스의 것은 빔 에미터에서 나온 빔 칼날과 악력으로 그야말로 분쇄해버리는 기술. 또 유사 샤이닝 핑거 중 하나인 데스티니 건담의 팔마 피오키나는 일종의 빔포에 가까운 무장이다.

1.1. 샤이닝 핑거 소드

슈퍼 모드에 들어선 샤이닝 건담의 최종기. 샤이닝 핑거의 모든 에너지를 샤이닝 소드에 주입하여 빔의 출력을 높여 적을 벤다. 대사는 나의 손이 빛나며 울고 있다! 너를 쓰러트리라고 눈부시게 외친다! 먹어라, 사랑과 분노와 슬픔의, 샤이닝 핑거 소드!

작중에서는 도몬이 최초로 이 기술이 사용했을때 '샤이닝 핑거 소드'라고 외쳤고, 이후부터는 그냥 샤이닝 핑거로 불렀다. 이 기술을 사용할때 나오는 대사중에 사랑과 분노와 슬픔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상처를 많이 입은 도몬의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해주는 기술이다.


1.2. 폭렬 갓 핑거

갓 건담이 사용하는 필살기.

1.3. 다크니스 핑거

마스터 건담이 사용하는 필살기. 이쪽은 손가락이 보라색으로 물든다.

일단 샤이닝 핑거와 대치되는 필살기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위력은 샤이닝 핑거를 아득히 능가해, 마스터 아시아가 병든 몸이라서 위력이 약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샤이닝 핑거와의 힘싸움에서 매우 쉽게 도몬을 압도했으며, 갓 핑거와 맞부딪쳐도 전혀 꿀리지 않는 강인함을 과시했다.

G제네에서 도몬에게 마스터 건담을 태우고 이 기술을 쓰면 "사부님께 배운 다크니~이~스 핑거~엇!!!"을 외친다.

1.4. 폭렬구극권

갓 핑거와 다크니스 핑거의 합체기.
참고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원작에선 (당연히)이런 기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1.5. 더블 갓 핑거

기동무투전 G건담에서 등장한 노벨 건담갓 건담의 합체기.

아렌비와 도몬이 앞뒤에서 갓 핑거를 먹인후에 히트 엔드로 마무리해 버린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합체기로 추가되었다.

1.6. 러브러브 갓 핑거

샤이닝 건담(레인)과 갓 건담(도몬)의 합체기. 원작에서는 안 나왔다.[2]

2. 이 외에 각종 파생기

----
  • [1] 예를 들면, 퍼스트건담 아무로의 샤이닝핑거 대사는 '내가 샤이닝을 가장 잘 다룰 수 있어!'이고, 역샤 아무로의 대사는 '샤이닝은 겉치레가 아니야!'이다. 내가 건담이다를 외친 세츠나의 대사는 당연히 '내가 샤이닝이다!'.
  • [2] 원작에선 레인이 라이징 건담에 탑승하기 때문에 샤이닝 핑거 자체를 안쓴다.
  • [3] 제논 페이즈 사양에만 해당. 제논 페이즈는 샤이닝 건담의 데이터를 활용했으니 당연하다.
  • [4] 이레귤러 헌터 X의 특전 단편 애니 시그마의 날에서 딱 한번 사용하며 작중에서 샤이닝 핑거라는 언급은 없지만 손이 녹색으로 빛나는 것과 사용 방법은 영락없이 샤이닝 핑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07:54:17
Processing time 0.07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