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섀넌 에머릭

last modified: 2015-01-18 22:31:18 by Contributors




Shannon Emerick

미국의 여성 연극배우, 성우. 텍사스 출신. 예일대에서 연극과 영어를 전공했다.
성우로서는 ADV Films과 Seraphim Digital에서 활동. 간츠의 키시모토 케이 역으로 데뷔했다.
어린 소년 역할을 주로 하고 있다.
현재는 뉴욕과 휴스턴을 오가며 활동 중.

프랑스어 특기자

일단 영어로 일을 하지만, 소속사의 홈페이지에는 사용언어가 프랑스어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프랑스어를 상당한 수준으로 구사할 수 있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모 프랑스계 캐릭터를 맡아서 설정에도 없었던 Frenglish를 선보인다. 덕분에 리얼리티에 한해서는 원작마저 초월하는 북미판센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은근히 보는 재미[1]가 더 할 수도.

프랑스 출신의 남장여자라는 컨셉만을 보면 소년 목소리를 잘하는 프랑스어 특기자인 여성성우를 기용한 것은 최강의 캐스팅이라고 볼 수 있지만, 청순가련 스타일의 목소리가 아니라서 남장을 해제(...)한 시점 이후로는 몰입감(...)이 급격히 떨어진다. 이 때문에 영국악센트나 독일악센트를 쓰는 캐릭터에 비하면 호응도는 가장 낮은편이다.

독일어 특기자인 티파니 그랜트가 독일계 캐릭터들로 활약하고 있듯이, 앞으로 나올 북미판 애니메이션 속의 프랑스계 캐릭터를 책임질 인물(일지도 모르겠다...)

----
  • [1] 게다가 이 애니에서 독일계 캐릭터는 Denglish를 쓰고 영국 캐릭터는 영국 악센트를 쓰고 나머지 캐릭터는 미국 악센트라서 이들이 티격태격하면 뭔가 세계대전...느낌
  • [2] 프랑스어 악센트란 리얼리티 면에서는 원작초월이라고 말할수 있으나 원판 성우인 하나자와 카나의 버프가 너무나 막강하기에 대다수가 썩 좋지않게 여긴다. 아예 흑역사로 취급하는 경우까지 있다.하지만 버프 면역자가 있다면 어떨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8 22:31:18
Processing time 0.13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