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西洋骨董洋菓子店 ~アンティク~
서양 골동 양과자점 (서양골 동양 과자점이 절대 아니다.)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애니메이션
4. 영화
5. 드라마
6. 동인지
7. 등장인물

1. 개요

요시나가 후미가 그린 일본 순정만화. 월간 윙스에서 연재했으며, 누계 판매부수 120만권을 자랑한다.

꽃돌이 4인방의 드라마와 작가의 내공이 느껴지는 다종다양한 케이크 정보가 인기 비결. 주요인물 중 한 명이 동성애자이기도 하다보니 BL작품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사실 BL작품은 아니다. 특유의 심리묘사가 일품이며 또한 1권에서부터 깔린 복선이 점점 드러나는 과정은 4권의 클라이막스로 치닫기에 부족함이 없다. 4권으로 완결. 일각에서는 신처럼 떠받드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열렬한 팬층이 있다. 후에 문고본 3권짜리로 에피소드 하나가 추가되어 발간되었다.

2. 줄거리

부잣집 도련님이자 엄친아 스펙의 대기업 사원이자 어릴 적에 괴한에게 유괴당하여 1주일 간 실종된 과거가 있는 타치바나 케이이치로는 어느 날 문득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케이크 가게를 차리겠다는 폭탄 선언을 한다. 그런데 정작 타치바나 본인은 단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따로 최고의 파티셰를 고용하려 하고, 그러던 중 초일류 파티셰 오노 유스케와 만나게 된다. 문제는 오노가 마성의 게이라서 항상 본인을 두고 주변의 남자들이 칼부림을 하는 바람에 어떤 곳에도 취직을 할 수 없었던 것. 하지만 다행히 타치바나는 오노의 마력에 내성(?)이 있었고, 자신의 가게 '안티크'에 오노를 고용하게 된다.

고아이자 케이크를 사랑하는 칸다 에이지는 '링위의 쟈니스'라는 별명의 전 플라이트급 복싱 세계 챔피언이었지만, 망막박리로 복싱계에서 은퇴하게 된다. 가장 사랑하는 복싱을 할 수 없게 된 칸다는 좌절에 빠지지만, 어느 날 기가 막히게 맛있는 케이크를 파는 가게 안티크를 알게 되고, 당장 뛰어들어가 오노에게 자신을 제자로 삼아달라고 간청한다. 게다가 에이지 역시 오노의 마력에 내성이 있고, 오노는 '여자'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귀여운 여자 점원을 고용하려던 타치바나는 울며 겨자 먹기로 에이지를 견습 파티셰로 고용한다.

한편, 타치바나의 본가에서는 도련님인 타치바나가 갑자기 회사를 그만두고 케이크 가게를 차리자 걱정이 되어 타치바나의 소꿉친구이자 경호원인 코바야카와 치카게를 안티크로 보낸다. 하지만 치카게는 사실 훤칠하게 생긴 외모와는 달리 타치바나가 없으면 아무 것도 못하는 잉여인간이었기에 오히려 타치바나가 그를 보살펴야 할 정도였다. 결국 타치바나는 치카게를 안티크의 점원으로 고용하여 곁에 두고 보살피게 된다.

이렇게 각자의 사연을 가진 꽃미남 네명이 케이크 가게 '안티크'에 모이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3. 애니메이션


후지TV 노이타미나 방영작 (2008년 3분기)
도서관전쟁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노다메 칸타빌레 파리편

인기작이었던 만큼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졌으며 현재 한국에서는 곰TV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애니화는 원작의 인기에 비해 굉장히 늦게 됐는데(2008년 7월~10월 후지TV 노이타미나 시간대 방영), 게이 파티셰인 오노 유스케역으로 미키 신이치로가, 점장 타치바나 케이이치역으로 후지와라 케이지가, 전직 미소년 복서 칸다 에이지 역으로 미야노 마모루가 캐스팅되어 수많은 오덕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기동전사 건담 00 참조)

원작 만화는 가벼운 분위기의 개그성 에피소드가 대부분인데 반면, 애니메이션에서는 상당히 진지한 분위기로 전개된다.

원화나 화면때깔, 사운드는 굉장히 좋지만 원작에서 개그의 의미로 넣은 컷까지 대단히 진지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원작의 가벼운 분위기를 기대하고 애니메이션을 본다면 다소 실망할 듯.

4. 영화


2008년 한국에서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주지훈 등을 포함한 꽃미남 배우[1]들의 대거출연으로 뭇 여성들의 눈을 훈훈(…)하게 해주었으며 흥행도 나쁘진 않았다고 한다(전국 118만 관객으로 기대에 못 미치긴 하지만 그럭저럭이라고). 대신에 남자 관객으로부터는 욕을 좀 먹기도 했다.(…) 일본에서도 개봉했었다. 소리소문없이 묻힌 것 같지만. 원작은 사실 게이캐릭터가 등장한다는걸 빼면 크게 동성애 코드를 강조하진 않았는데 영화는 홍보부터 퀴어를 내세우며 동성애 영화로 민 영향도 있다.

남자다운 면이 강조되었던 원작의 오노 유스케에 비해, 영화에서의 "마성의 게이" 역을 맡은 김재욱은 큰 키와 호리호리한 몸매, 여성을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과 화장/패션을 보였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진 게이에 대한 편견이 그대로 형상화되어 있다고도 볼 수 있는 캐릭터이지만, 배우의 우월한 외모 때문에 잘 어울리는 것도 사실이다(…).

5. 드라마

アンティーク ~西洋骨董洋菓子店~로 방영. 제목이 살짝 다르다.

2001년 후지테레비계열에서 방송. BL분위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타자기를 치는 듯한 자막표시가 특징. 드라마의 주제곡은 Mr.Children의 'youthful days'였지만 매화 엔딩마다 다Mr.Children의 노래를 사용했고, 삽입곡조차 Mr.Children의 곡을 사용했다. 혹자는 Mr.Children의 프로모션 드라마라고도(...) 드라마 오리지널 인물인 여자 기자가 주인공격이 되었고, 오노는 게이는 커녕 반신불수가 된 형의 아내를 사랑했다는 ㅎㄷㄷ한 설정으로 뒤바뀌었다. 원작 에피소드도 간간히 사용되었지만 대부분이 드라마 오리지널 스토리로 원작팬들에겐 거부감이 들기도 한다.

6. 동인지

작가 본인이 그린 동인지가 14권 나와있다. 원작과는 달리 이쪽은 완전히 BL다운 느낌으로, 수위가 높은편.
앞의 다섯권은 오노의 과거나 기타 BL적인 망상으로 가득차 있지만, '永遠はありますか?' 이후의 동인지는 본편의 후일담 형식으로 나와 원작의 팬이라면 읽어 볼 만하다.

* 관련 동인지 목록
(발행년/월 타이틀 ●는 재록본)
00/12 かなり人でなし
01/08 初恋
01/12 小野は厨房で夢を見る
02/05 猫とおじさん
02/08 好事家の絵本
02/12 永遠はありますか?
03/08 悪魔のような男
03/12 青い鳥
03/12 小野裕介のレシピ●
04/08 ため息をつきながら
04/12 僕の大切なひと
05/08 七夕の夜
05/08 それからのアンティーク 1●
05/12 そしてかくも平穏な日々
06/08 橘という男
06/12 そっとしておいて
06/12 それからのアンティーク 2●

7. 등장인물

----
  • [1] 그런데 주지훈은 이후 마약사건으로 흑역사 화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31 11:22:36
Processing time 0.21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