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서큐버스

last modified: 2015-04-03 01:55:0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대중문화 속의 서큐버스
2.1. 서큐버스 캐릭터
2.2. 개별 항목이 존재하는 서큐버스
2.3. 디아블로 시리즈
2.4.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 미러 오브 페이트의 보스
2.5. 판타지 마스터즈의 카드
2.6. 마도물어에 등장하는 몬스터
2.7. 서큐버스 퀘스트
2.8. 디멘션 제로에 등장하는 종족
2.9.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의 등장인물
3. 관련 문서


1. 개요

서큐버스(Succubus, (복수형 succubi))는 유럽의 옛 전설에 나오는 여자의 모습을 한 몽마(夢魔)로, 중세 유럽의 도시전설에 나오는 악마인큐버스의 여성형이다. 사실 이건 인큐버스의 파생형에 불과하지만 현대에는 오히려 이쪽이 100만 배(…)는 더 유명하다. 인큐버스와 동일한 존재라는 설도 있다. 즉 서로가 서로의 성반전 버전.[1]

육감적인 몸매를 지녔으며 남성의 정기를 갈취하여 자신의 생명력으로 이용한다. 그런데 갈취하는 방법은 검열삭제를 하는 것(덤으로 미성년자에게도 검열삭제를 한다.). 이 때문에 남자들이 서큐버스와 뜨거운 사랑을 나누는 과정에서 몽정을 하는 것이다. 즉, 몽정하고 쪽팔리니까의 이유를 설명하기 위한 악마. 꼭 몽정만은 아니고 수음하고도 서큐버스가 왔다고도 한다. 이를 'posessed by a succubus/incubus'라고 얼버무리설명하는데 한국어로 번역시에는 이것이 '음란마귀에 씌었다'라고 번역된다.

의외로 멍청(?)한 구석도 있어서 머리맡에 우유를 두고 자면 서큐버스는 정액이라 착각해서 가지고 간다. 갭 모에? 이 방법으로 서큐버스에게 정조를 빼앗기는 것을 막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큐버스가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추악한 노파이며 환각을 통해 아름답게 보인다는 전설도 있다. 사우스파크에서도 서큐버스가 등장하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정체를 드러내자 추악한 노파의 모습이 된다. 그리고 케니 맥코믹은 또 죽고

현대에는 악마니 거리낌 없이 나쁜 짓(퇴치 및 검열삭제)을 할 수 있고 미인인데다 육감적인 몸매를 지녀서 인기가 좋다. 외모지상주의의 폐해 그 예로 여자는 뱀파이어, 남자는 서큐버스를 선호한다는 의견도 있을 정도. 그 예로 서큐버스 없는 MMORPG 찾기가 힘들다.
이단의 마왕과 리버레이터에서는 이것을 뒤집어 남자 서큐버스(!)라는 무시무시한 적을 만들어내기도 했다(3권).

한국에서는 발음상 석유버스라고 농담삼아 불리기도 한다. 유조차? 한번 불 붙이면 계속 불타오르니까...

Suck you bus가 아니다
남성형으로 fuck you bus가 있다

2. 대중문화 속의 서큐버스

2.3. 디아블로 시리즈

전 시리즈에 개근한 여성 악마형 몬스터. 느릿느릿 움직이는 붉은 구체인 '블러드 스타' 마법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공격력 자체는 동급의 다른 몬스터에 비해 큰 편은 아니지만 디버프가 문제다. 이 디버프는 2와 3에서 존재하는데 2에서는 따로 저주 형식으로 시전하며 3에서는 블러드 스타에 피격당하면 발생한다. 2에서의 저주는 체력보다 마나가 많으면 마나 사용 시 마나 대신 체력을 소모시키며 체력이 더 많다면 방어력을 급감시킨다. 보통 마나보다 체력이 많기 때문에 방어력이 깎이는 쪽이 보통. 3에서도 비슷해서 방어력을 절반으로 깎아버린다.[7]

특히 피통이 적은 원거리 캐릭터들에게 굉장히 큰 디버프. 모든 시리즈에서 날리는 구체의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화망을 형성해 날리고 3에서는 유도 성능까지 있기 때문에 꽤 짜증나는 몬스터다. 다행히 체력은 약한 편이라 공격하면 금방 쓰러뜨릴 수 있다.

디아블로 1,2에서는 릴리트의 시녀였다가 안다리엘을 따른다고 나오지만, 디아블로 3에서는 설정이 바뀌어 안다리엘이 릴리트의 딸이 아니게 되었기 때문에 서큐버스들의 설정도 바뀌어 죄악의 군주 아즈모단과 욕망의 여제 키대아 사이에서 태어난 딸들이 되었다.

여담으로 디아블로 3에서의 모습을 확대해서 보면 상반신은 가슴은 물론 검은색 유두...같은게 보인다. 특히 용사나 정예를 붙이고 거대해져서 나오면 무척이나 잘 보인다.(...) 앙갚음 달고 쑥쑥 커진다면

2.4.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 미러 오브 페이트의 보스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 미러 오브 페이트에서도 등장. 시몬 파트의 최종보스로 드라큘라의 왕좌를 하렘처럼 보이는 환상으로 숨기고 있었다. 시몬을 유혹해서 정기를 빨아먹은 뒤 처리하려 했지만 시몬에게 간파당하고 싸우게 된다. 공중에서 날아다니며 전기를 쏘아대는것이 주패턴으로 체력이 떨어지면 시녀를 제물삼아 방어막을 만든다. 이는 잡기로 방해할수 있다. 승리하고나면 서큐버스는 드라큘라에게 실패해서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고 시몬에게 죽게된다. 이후 시몬은 드라큘라의 왕좌에서 드라큘라와 대면하게 된다.

2.5. 판타지 마스터즈의 카드

카드 속성 : 암흑
덱 수량제한 : 4U
카드 희귀도 : Rare

f0063353_4d045f12a57ad.jpg
[JPG image (144.76 KB)]


상대에게 데미지 주지 못한 경우 일반 공격 부여 후 1턴 간 아군 필드에 행동 가능 상태로 데리고 오는 특수능력 혼령 매료로 악명 높다. 게다가 방어2 방고정에다 체력6에 체코인이 2개라는 높은 방체합으로 잘 죽지도 않는다.
물론, 코인이 1만 뜨면 데미지4짜리 잉여카드가 되지만 풀코가 뜨거나 노코가 떠 혼령매료가 걸리면 환호하게 된다.

물론, 혼령 매료가 좋긴 하지만 이래저래 노코 뜰 확률이 낮다보니 저주과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다.

저주과가 서큐버스의 공격력을 0 공고정으로 만들어줘서 무조건 혼령 매료가 발동하기 때문. 게다가 체력까지 4 올려주니 더욱 안 죽는다.

f0063353_4d045c528b4c8.jpg
[JPG image (88.45 KB)]


악명 높은 저주과 서큐의 모습

2011년 3월 9일자로 리콜, 3×C3 / 2 / ▼7 스탯으로 변경되었다.
저주과 박고 몸빵 늘려 100% 혼령 매료는 이제 불가능. 그러나 여전히 튼튼하다는 사실은 변함 없지만 시세는 지하끝까지 내려가는 중이다.
체하향이 붙어서 무슨 짓을 하든간에 체력을 더 이상 올리지 못하며 저주과가 사라지고 코인이 2개일 때도 잘 발동 안되던 혼령 매료가 코인 3개가 된 점, 튼튼하기는 하지만 풀코가 아니면 카운터를 쳐도 잉여스러운 공격력, 체하향도 붙은 주제에 방고정까지 사라져서 각종 디버프에도 더 이상 튼튼하게 버티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이 카드를 단독으로 쓰려면 로또급으로 코인빨이 좋길 바라는 수밖에 없는 상황.

2.6. 마도물어에 등장하는 몬스터

succu113.jpg
[JPG image (49.64 KB)]


마도물어 ARS - S편에서의 모습.

마도물어에 등장하는 여성형 몬스터. 서큐버스라는 이름이 울고 갈 정도로 인지도도 낮고 인기도 없다. 파랗고 긴 곱슬머리에 본디지 복장을 착용하고 채찍을 들고 등장하며 색기는 있을지언정 마도물어의 특성상 특별히 섹시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다. 솔직히 색기라면 워터 엘리먼트가 더욱…….

마도물어의 대부분 시리즈의 주인공이 아르르/루루인 탓에 서큐버스가 있을 이유가 없어서인지 등장 자체가 적은 편. 대신 셰죠가 등장할 때 가끔 등장[8]한다.

뿌요뿌욘-정확히는 포켓뿌요뿌욘에서는 프롤로그의 서커스 장면에서 코끼리대마왕조교 조련하고 있다.

aircubus.png
[PNG image (231.54 KB)]


오른쪽 아래 레오타드 입은 누님이 서큐버스.

Succubus.jpg
[JPG image (218.08 KB)]


뿌요뿌요 BOX에도 등장한다. 위 그림은 뿌요뿌요 BOX의 서큐버스.

인큐버스와의 관련성은 특별히 없는 듯. 인큐버스는 뿌요뿌요의 메인도 차지할 정도로 잘 나가는데……. 여러모로 1번의 "인큐버스가 원조인데 현대에는 오히려 이쪽이 1238291배(…) 더 유명" 이라는 말을 씹어부수는 인물. 플래그 분쇄기? 불쌍하다.

2.7. 서큐버스 퀘스트

서큐버스 퀘스트에서는 마왕이 봉인하고 있던 꿈의 세계의 주민들인 음마라는 설정으로 각종 신화에 나오는 수많은 여신형, 반신형 몬스터들로 이루어져 있다. 실질적으로 서큐버스라는 존재 자체는 그 음마들 중에서도 상위에 속한다.

인간에게는 꽤 치명적인데 마왕조차 이길 수 있는 무력으로도 상처 하나 줄 수가 없으며 여성의 경우 음마와 해서 음마보다 먼저 절정에 도달해버리면 음마가 되어버린다. 남성의 경우에는 "내가 고자라니"(…)로 직행 가능성이 엄청나게 높다. 고자만 되면 다행인가, 대다수의 남성들은 정기를 다 빨려서 삼도천을 건너는 게 부지기수.

일반적인 무력으로는 못 이기지만 성적으로 그녀들을 절정에 이르게 하면 물리칠 수 있으며 음마가 되었던 인간 여성의 경우 그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원래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다.

사실 꿈의 세계의 주민들에는 인큐버스도 있기는 한데 이쪽은 서큐버스들과는 다르게 꿈의 세계에서 지내고 현실 세계로 쳐들어오지는 않는다.

2.8. 디멘션 제로에 등장하는 종족

D0_unit_1.jpg
[JPG image (48.42 KB)]


디멘션 제로 룰 소개에도 올라간 서큐버스의 대표 카드. 레이디 라스트.

TCG 디멘션 제로에 등장하는 흑색 대륙의 종족. 일부 소수는 청색 대륙에도 분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디멘션 제로 자체가 원로들의 국방부 퀘스트로 인지도가 바닥을 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디멘션 제로 카페 운영자 등이 꾸준히 굴리고 있는 종족.

이 외에도 서큐버스라는 종족 카테고리로 타천사라는 흑청 유닛이 존재하는데 이는 흑청 양쪽의 속성과 흑색의 서큐버스와 청색의 종족 버드맨 양쪽 종족 전부를 가지고 있다. 설정상 서큐버스와 버드맨이 눈이 맞아 검열삭제 하는 것으로 융합하면 타천사가 되는 듯하다.[9] 카드 내에서의 이름은 흑색의 서큐버스는 레이디 아마릴리스, 레이디 리스 등등 레이디+꽃 이름을 취하고 있으며(라스트 같은 예외도 존재) 청색의 서큐버스는 너스 레이디, 오퍼레이터 레이디 등등 직종+레이디라는 이름을 취하고 있다.

주된 전투 방식은 상대방을 유혹하여 정기를 빼앗고 틈을 노려 상대방을 공격한다. 게임에서는 이 기술을 파워 마이너스로 재현하고 있으며 다른 효과들에 비해 수수한 편이지만 내성이 존재하는 유닛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수의 서큐버스는 상대방의 유닛의 건강에 매우 안 좋다. 적에게 하렘 관광

극단적으로 활용한 경우에는 서큐버스 1마리가 등장하는 순간 8000파워 이상의 초강력 드래곤족이 필드를 가득 메우고 있더라도 순삭. 마이너스의 수치가 5자리 이상을 기록하면서 필드 위에 유닛 자체가 존재할 수 없게 되는 간지폭풍의 상황을 연출하게 된다. 그중에 레이디 라스트는 서큐버스를 화력덕후로 만드는 데 일조하였다.

파워 마이너스가 기본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는 효과이기 때문에 서큐버스는 타 종족에 비해 전투력 자체는 높지 못하고 유니트 자체의 코스트도 상당히 거대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상급자용 종족. 코스트가 상당히 큰 유닛도 동 코스트의 타 종족에 비해 파워 자체가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으며 상대방이 죽을 만큼의 정기가 빼앗겨서 파워가 0이 되어 파괴되지 않는 한 실질적으로 플레이어로부터 오는 스매쉬는 막을 수 없다는 것, 직접적인 데미지에 녹아버리는 점인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퐈이야!!!

카드 효과를 제외해놓고 보더라도 로리[10]부터 누님까지 수려한 일러스트가 일품인 종족으로 새 카드가 나올 때마다 비싼 몸값을 자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멘션 제로의 비기너들은 이 서큐버스를 상당히 선호하면서도 자신의 지갑이 가벼워진다는 사실에 절망해버린다.

참고로 이 항목은 리그베다 위키 최초로 언급된 디멘션 제로 종족 소개이다.

2.9.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의 등장인물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21~23화에 등장한 적 캐릭터. 배우는 가모우 마유.[11] 리버시아 성인 헬즈 3남매 중 둘째이자 장녀.

데카레인저는 적 조직이 따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터라 배틀피버 J 이래의 전대 중 유일하게 여간부가 없다. 사실상 서큐버스가 유일한 적 여성 캐릭터이다.

----
  • [1] 한 개체가 인큐버스와 서큐버스로 자유롭게 변신한다는 전설도 있다.
  • [2] 월희 본편에서는 음몽을 보여주는 역할로 언급만 되고 가월십야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 [3] 가지버섯 원더랜드에서 서큐버스의 애액은 남성의 신체나 머리카락 등과 강하게 반응한다고 한다. Fate Zero에서 에미야 키리츠구가 이를 이용해서 토오사카 토키오미의 혈흔을 조사하는 장면이 있다.
  • [4] 현재 설정과 복장은 서큐버스이지만 개발 초기의 설정 및 실질적인 포지션은 뱀파이어.
  • [5] 분명 클래스 이름이 서큐버스지만 그냥 닥치는 대로 유혹을 걸어서 부려먹는다.
  • [6] 다른 서큐버스들과는 달리 인간도 아니고 벌레(…) 게다가 엄청나게 못생겼다. 혐오수준.
  • [7] 원래 3에서는 근접 공격 계열 캐릭터에게는 방어력 하락을, 원거리 캐릭터에게는 기술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자원(전작에서는 단순히 마나였지만 여기서는 캐릭터마다 사용 자원이 다르므로)에 비례해서 체력을 깎아버리는 디버프를 걸었지만 확장팩이 나올 즈음 모든 클래스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걸게 되었다.
  • [8] 하지만 마도사의 탑에서는 안 나온다…….
  • [9] 타천사는 남자도 있다! 서큐버스는 명목상의 종족일 뿐이다. 흠좀무.
  • [10] 로리틱한 서큐버스인 레이디 아마릴리스는 나나세 아오이가 그린 것으로 유명하다. 나왔을 당시 수수한 효과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5~8만원까지 거래되는 경우도 있었다.
  • [11] 가면라이더 히비키에서 타치바나 카스미 역으로 출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01:55:01
Processing time 0.40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