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서태웅 팬클럽

last modified: 2015-01-31 03:37:29 by Contributors

oendan.jpg
[JPG image (7.93 KB)]


슬램덩크의 등장인물들. 원작에서는 루카와 친위대.

쇼호쿠(북산/상북) 고교의 여학생들로 서태웅을 추종하는 얼빠들이다. 공식 시합은 물론 연습 중에도 찾아와서 관람석에서 "서태웅 꺄악 꺄악!"하는 것이 주업무. 전형적인 얼빠이기 때문에 농구에는 그다지 밝지 않은 편이다.

공식 시합에서도 꾸준히 등장하며, 백호군단이나 정대만 친구들과 함께 북산의 주요 응원 멤버들.

처음엔 세명이 등장했는데 해남전을 기점으로 수가 불어나면서 자그마치 "루카와 친위대 쇼호쿠고교 본부"라는 명칭이 생겼다. 그리고 전국대회까지 가서 응원을 하는 엄청난 열정을 과시한다.

채소연이 가끔 여기에 동화돼서 "꺄악 서태웅"을 해댄다. 하지만 소연이가 농구부 주장인 오빠 채치수 빽(...)으로 농구부에 워낙 가깝게 다가간다고 여겨서 질투하는 것인지, 농구 경력이 있어서 지식을 드러내는걸 고깝게 보는 것인지, 아무튼 정작 팬클럽의 다른 애들하고는 별로 사이가 안 좋고 같이 끼워주지도 않고 막 저리가라고 밀어낼 때도 있다. 채소연 입장에서는 그러거나 말거나지만. 솔직히 부원 팬클럽이랍시고 주장 여동생한테 저딴짓을 하는데 채치수한테 안 일러바치는 채소연은 대인배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강백호를 좋아하지 않는다. 산왕전에서는 대놓고 야유를 보내거나 강백호의 실수에 거칠게 화를 낸 적도 있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연습중에 대놓고 물러가라며 단체 응원을 하는 개매너를 보이기도 했다. 답답하면 니들이 뛰던지 그럼에도 날려버리거나 하지 않는 강백호도 대인배다... 그 외에도 연습장에 들어가려고 길을 비켜달라고 하는 안선생님의 말을 씹고 안선생님을 밀치기도 했다.

물론 정작 서태웅 본인은 얘들한테 관심이 전혀 없다. 얘들에겐 이게 가장 안습한 부분. 게다가 작품 외적으로도 엑스트라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름이나 기타 설정도 전혀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31 03:37:29
Processing time 0.08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