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서후의 신고합니다

last modified: 2015-03-08 19:56:43 by Contributors

공군 블로그 공감 시즌 2에 격주로 올라오는 웹툰.

전개 방식을 요약하자면 공군판 마음의 소리+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여기저기서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의 소스가 많이 들어가 있으며 웃음을 주는 패턴은 마음의 소리와 유사하다. '은근 조석의 냄새가 나네요'라는 댓글도 존재. 전개뿐 아니라 그림체나 색감에서도 마음의 소리 느낌이 강하게 나기는 하다.

공군에서 가장 혹독한 특기 중 하나인 헌병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다. 공군 헌병이라면 공감이 제대로 갈 만하다. 각 캐릭터들의 개성 또한 뚜렷하며 그림체 또한 중독성이 있다. 특히, '웅키키키'라든가 '쫘압쫘압', '촤하하하' 등의 개그틱한 언어가 많이 쓰인다죠죠러?. 가장 임팩트가 강한 언어를 뽑으라면 단연 니헥.[1]

주인공 서후는 실제 공군에서 헌병으로 근무했었던 작가 자신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실화를 배경으로 만들었다는 점 또한 인상깊게 다가갈 수 있는 요소. 이 작가가 네이버 웹툰 공모전에 참여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공감 최장수 웹툰. 동 시기에 나왔던 '이웃의 소소한 시선'이 끝나고 그 뒤를 이어 나온 '공감 오브 樂'이나 '독수리성분표' 같은 웹툰들이 연재가 끝난 지 오래된 시점에서도 꾸준히 연재되었고 2014년 3월에도 '굽시니스트의 본격 공군 옛날 이야기'와 'CQ'[2]와 함께 공감 3대 웹툰으로 자리했다.

그리고 2014년 5월 22일에 연재가 끝났다. 총 80화 + 에필로그.

이 만화 제목이 신고합니다인 이유가 주인공이 자주 신고당해서 신고합니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
  • [1] 주임원사한테 머리끄댕이 잡힐 때 주로 나온다. 작가의 아이디어가 가장 돋보이는 단어. 댓글로도 달릴 만큼 인기가 좋다.
  • [2] 실제 군 복무 중인 병사가 그리고 있는 웹툰. 현재 인기 TOP.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19:56:43
Processing time 0.01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