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선갓

선가드로 표기하기도 하나 우리나라에서 보통 God는 으로 표기하기 때문에 '선갓' 이라고 기재한다.

혹시 지구용사 선가드를 찾으러 오신 분은 태양의 용자 파이버드 혹은 파이버드 항목을 참조하기 바란다.
혹시 개그만화를 찾으러 오신 분은 초합체전사 선갓 V 항목을 참조하기 바란다.

© Uploaded by Ninjatalos from Wikia

초합체전사 선갓 V와는 관계없다.

サンゴッド. 록맨 월드 5진 최종보스. 북미판 이름은 선스타(Sunstar)

  • 프로필(록맨 & 포르테의 데이터베이스에서)
    • 수수께끼의 유적에서 발굴된 고대의 로봇. 전 우주를 지배하기 위하여 날뛰기 시작하였다.
      "슈퍼 스타 등장!"
    • 장점 : 명랑하다[1]
    • 단점 : 잠에서 잘 깨어나질 못한다
    • 좋아하는 것 : 양치질
    • 싫어하는 것 : 밤놀이[2]

고대의 최종 병기. 록맨 4파라오맨록맨 10솔라맨을 합쳐놓은 스타일인 듯 하다. 특수 무기가 없는 대신, 버스터 하나에 많은 무기가 있으며, 매우 강력한 파워와 화력을 내뿜는다. 스페이스 룰러즈의 프로토타입이기도 하며, SRN.000(0번째 스페이스 룰러즈)라고도 볼 수 있다.[3] Dr. 와일리에 의해 발굴되었으며, Dr. 와일리가 와일리 캡슐로 도망가면서 비장의 카드로 선갓을 공개하는 찰나, 되려 선갓이 공격하고, 이후 록맨과 대전이 시작된다.

보스전. 기본적으로 선갓의 공격은 록맨의 모든 공격을 튕겨낸다. 그리고, 선갓은 모든 무기가 1밖에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그 중에 몇몇 무기는 아예 통하지도 않는다. 차지하여 발사하는 록 암도 1밖에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그나마 선갓에게 쓸모있는 무기는 어스의 스파크 체이서(EA). 유도성도 좋고, 3회 공격하기 때문.

패턴 1.태양 에너지를 모은 뒤 화면을 가르는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한 다음 반대쪽으로 엄청난 스피드로 달려간다. 선갓과 대결하는 장소에서는 약간 높은 점프가 되기 때문에 점프만 잘하면 회피할 수 있다.

패턴 2.충격파를 발사한다. 이 충격파는 와일리를 공격할때 사용하던거라 록맨이 있는 지점에서 위로 상승한다. 점프를 한 다음 공중에서 옆으로 이동하면 회피할 수 있다.

패턴 3.체력의 1/3이 줄어들면 점프를 한 다음 화염탄을 발사. 밑의 지면을 제거한다. 지면이 폭발하는 것에도 대미지를 입으니 점프를 해야한다. 후에 록맨 8에서 그레네이드맨 보스전에서는 체력이 많이 줄어들면 지면을 파괴하는 기믹도 있었다.

패턴 4.매우 빠른 속도로 날아가는 빔을 발사한다. 플루토가 발사하는 빔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빠르다. 점프를 잘하면 모두 회피할 수 있다.

패턴 5.공처럼 통통튀는 특수 광탄을 발사한다. 슬라이딩을 잘 이용하다보면 회피할 수 있다.

패턴 6.낮은 점프를 하면서 록맨에게 다가간다. 선갓이 지상에 착지했을 때 점프를 하면 통과할 수 있다.

패턴 7.태양 에너지를 모은 뒤 방 안을 1.5바퀴 돈다. 첫번째와 세번째로 오는 것은 점프로, 두번째로 오는 것은 슬라이딩으로 회피하면 된다.

패턴 8.높은 점프를 하여 공중에 떠오른 뒤 에너지를 모은 다음 회피 불가능의 열의 비를 내린다. 열의 비는 록맨에게 엄청난 대미지를 주며, 패턴 3의 화염탄처럼 지면을 제거한다. 선갓이 열의 비를 내리기 전에 공격하면 저지할 수 있다.

롬 미스릴의 난이도 점수는 10점 만점에 7점

이후 록맨이 선갓과의 대전에서 승리하면 선갓은 자신의 몸에 폭탄[4]이 설치 되어 있다고 하며 록맨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Dr.와일리의 와일리 스타와 함께 자폭한다. 록맨 월드 4의 발라드와 비슷하게 최후를 맞은 셈.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22 17:46:26
Processing time 0.02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