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섬광룡 스타더스트

last modified: 2015-07-01 12:19:41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코믹스판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후도 유세이의 에이스 몬스터로 듀얼 드래곤 중 하나.

Contents

1. 원작
1.1. 작중 행적
1.2. 이야깃거리
2. OCG

1. 원작

한글판 명칭 섬광룡 스타더스트
일어판 명칭 閃珖竜(せんこうりゅう) スターダスト
영어판 명칭 Stardust Spark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 튜너[1]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드래곤족 2500 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1턴에 1번,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카드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이 턴, 선택된 카드는 파괴되지 않는다.

"성해(星海)를 가르는 한 줄기의 섬광이여!! 영혼을 떨어 세계에 울려퍼져라!! 싱크로 소환!! 섬광룡 스타더스트!!(星海を切り裂く一筋の閃光よ!!魂を震わし世界に轟け!!シンクロ召喚!!閃珖竜スターダスト!!)"

공격명은 유성섬격(슈팅 블래스트)슈팅소닉 , 효과명은 파동음벽(소닉 배리어).불사조의 도약의 효과로 공격력을 올린 후의 공격명은 유성불사조돌격(슈팅 피닉스 어설트) 모여든 빛에 의해 듀얼 드래곤들의 힘을 받아 공격력을 올린 후의 공격명은 결속의 유성돌격(유나이트 슈팅 어설트)

1.1. 작중 행적

소유자는 후도 유세이. 신관의 오룡 중 한 마리.
코믹스판 26화에서 실루엣으로 첫 등장. 고드윈이 유세이에게 주기 위해 제 4 듀얼 조디악에 올려두었다.

후에 코믹스 30화에서 본격적으로 등장. 듀얼 드래곤의 소유자로 적합한지 유세이를 시험하기 위해 나타난 신관이 사용한다. 이 때, 스타더스트가 발산한 어둠의 독기 때문에 한 순간이지만 유세이가 흑화(!!)되기도 했었다. 그러나 그 동안 싸워왔던 과의 기억을 떠올려 흑화에서 해제된 유세이가 자신을 "힘"이 아닌 "동료"로 받아주자, 그를 주인으로서 인정하게 된다.

코믹스 ride 34화에서 해골기사가 나타남을 눈치채고 그를 경계하였으며, 해골기사가 건네준 섹트의 고글을 보고 혼란스러워 하는 유세이를 위로해주는 등, gx때의 날개크리보처럼 파트너 역할을 해주었다.

루아와 유세이의 리벤지 매치에서 첫 소환! 스카아 워리어퀵 스파나이트를 튜닝하여 싱크로 소환되어 퀵 스파나이트의 효과로 공격력이 내려간 기계룡 파워 툴을 격파한다. 이 일격으로 파워 툴에 씌인 어둠의 독기를 정화하여 루아가 제 정신을 차리게 해주었다.

그러나 직후 루카에 의해 조종당하는 루아가 소환한 "요정룡 고대"의 효과로 파괴될 위험에 처하나 자신의 효과로 자기자신을 지정하여 파괴를 면하고, 루카가 발동한 "숲의 저주"의 효과로 공격력이 내려가 요정룡 고대에게 공격당한다.(이 때, 자신의 효과로 파괴는 면했으나 유세이는 데미지를 입었다.) 다음 턴 요정룡 고대를 공격하나, 루아가 무의식 중에 발동한 함정카드 "지켜야 할것"에 의해 공격대상이 파워 툴로 옮겨져 불발된다.

다음 턴 루카가 파워 툴에게 "수해의 폭탄"[2]을 장착하고 요정룡 고대의 효과로 파워 툴을 파괴해 데미지를 주려고 하자 자신의 효과로 기계룡 파워 툴을 지킨다.

이걸로 1턴에 1번 뿐인 스타더스트의 효과를 더 이상 쓸수 없게 되자 루카가 기계룡 파워 툴을 공격표시로 바꾸어 필드 마법 "페어리 테일 최종장"의 효과로 공격력을 배로 만들어 공격. 스카아 워리어의 효과로 보호 받으려하나 루카가 이어서 발동한 트릭 버스터로 스카아 워리어가 파괴되어 기계룡 파워 툴에게 그대로 공격받는다.

이 공격으로 파괴되는가 했으나 유세이가 스카아 워리어의 파괴를 트리거로 함정 카드 "디펜드 워리어"를 발동하여 파괴된 스카아 워리어의 공격력만큼 파워 툴의 공격력을 내리고 전투에 의한 파괴를 무효로 하여 버텨낸다.

그 후 요정룡 고대를 공격하나 루카가 함정카드인 "숲의 연못"으로 묘지의 "지켜야 할것"을 재발동시켜 기계룡 파워 툴로 공격 대상이 옮겨진다.
이 때 스타더스트가 자신을 지킬 것이라 예상한 루카는 함정 카드 "숲의 분노"[3]로 피니시를 내려하나 예상을 뒤엎고 오히려 기계룡 파워 툴을 지키고 스타더스트 자신이 파괴당한다.

직후 유세이가 섬광룡 스타더스트의 전용 속공 마법인 "슈팅 미라지"를 발동하여 요정룡 고대를 파괴한 후 이어서 속공 마법 "스피릿 배틀"로 파괴된 요정룡 고대와 섬광룡 스타더스트를 배틀시켜 요정룡 고대를 파괴. 스피릿 배틀의 효과로 그 공격력 분의 데미지를 주어 루카의 독기도 정화시켜준다.

주인공의 에이스 몬스터 답게 나오자마자 엄청난 활약을 하며 승승장구. 덕분에 쌍둥이 남매의 흑화가 풀려 쌍둥이 팬들은 그야말로 축제분위기가 따로 없다(...)

그리고 해골기사와의 듀얼에서도 등장. 해골기사의 비장의 카드 명계탁룡 드래고큐토스의 맹공에 함정 카드 찰나의 동조로 전투로 터진 몬스터를 싱크로 소재로 삼아 소환. 공격 표시로 나왔지만 내성 효과로 살아남았지만 다음 턴까지 드래고큐토스를 조져버리지 않으면 드래고큐토스의 효과로 스타더스트의 공격력분의 데미지를 맞고 패배하는 최악의 상황에 몰리게 된다.

하지만 유세이는 1턴에 1번 파괴되지 않고 파괴가 무효화되면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을 2배로 뻥튀기 시키는 장착 마법 '불사조의 도약'과 자신 필드 위의 마함 1장을 터트리고 필드 위의 카드 한장을 터트리는 패러렐 트위스터. 그리고 이 카드의 내성 효과를 이용한 콤보를 시전한다. 패러렐 트위스터의 효과로 불사조의 도약을 지정한뒤 불사조의 도약 자체의 내성 효과로 파괴를 무효로 한 후, 패러렐 트위스터의 후속 효과로 다시 한번 불사조의 도약을 지정한뒤 이번엔 스타더스트의 효과로 불사조의 도약의 파괴를 무효로 해, 불사조의 도약의 공격력 2배 효과가 2번 적용되어 공격력이 10000까지 폭등. 드래고큐토스를 갈아버린뒤 6000의 전투 데미지를 해골기사에게 먹이며 피니셔가 되었다.

이후에 섹트와의 재대결에서 소환되었다.

마왕룡 베에르제에게 스타더스트 리액션 미러를 장착시킨 뒤 섹트에게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주면서 압박하려하지만 이후에 마왕초룡 베에르제우스를 소환한 섹트에게 공격력이 0이 된 후 마왕초룡 베에르제우스에게 비오는 날 먼지나도록 맞는다. 효과로 파괴는 면했지만 유세이는 여전히 핀치.

이후 더블 리버스로 효과를 없애고 베에르제우스를 파괴하여 섹트를 어둠에서 구해준다. 라이트닝 워리어포세이돈 왕투구에게 피니쉬를 먹인 뒤 5D's가 끝나나 했더니... 렉스 고드윈이 돌아와서 모든 듀얼리스트들의 영혼과 카드를 빼앗아서[4]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을 만들어내고 유세이와 스타더스트는 마지막 싸움에 나선다.

초반에 빠르게 소환되지만 이후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의 등장에 의해 다른 듀얼 드래곤이 소환되어 월화룡 블랙 로즈에 의해 바운스가 되어 염마룡 레드 데몬을 소환한 고드윈이 다이렉트 어택을 먹여서 끝내려고 하지만 유세이는 스타더스트 리스펙트을 사용해 섬광룡 스타더스트를 다시 한 번 소환한다.

염마룡의 효과를 막지만 염마룡의 공격을 맞아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그 후 고드윈이 듀얼 드래곤의 비상을 발동해 염마룡을 릴리스하여 기계룡 파워 툴, 요정룡 고대, 현익룡 블랙 페더를 소환하여 유세이와 스타더스트는 그야말로 떡이 되도록 두들겨 맞는다.

그러나 유세이가 패배하려는 순간, 스타더스트가 스스로 소닉 배리어를 부수고 고드윈의 듀얼 드래곤들에게 호소해 궁극신의 주박을 풀어내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빛의 신관들이 남긴 메세지와 함께 섬광룡 스타더스트가 진정한 모습인 튜너로 각성한다. 그리고 유세이의 함정 카드 하모닉 지오글리프에 의해, 6체 싱크로로 진정한 모습인 성광신룡 스타더스트 시프르로 진화한다.

이후 묘지에서 대기하다가, 성광신룡 스타더스트 시프르가 파괴된 후 후속 효과로 묘지에서 부활, 여기에 지속 마법 모여든 빛의 효과로 다른 듀얼 드래곤들의 힘을 받아 공격력이 4500으로 폭등. 궁극환신 얼티미틀 비시발킨을 공격해 고드윈의 라이프를 500까지 낮춘다. 이후 궁극환신의 효과로 인해 모여든 빛이 파괴되고 듀얼 드래곤이 파괴되어 스타더스트의 공격력이 2500으로 돌아오지만, 유세이가 발동한 속공 마법 파이널 크로스로 궁극환신에게 재공격을 해 듀얼을 완전히 끝낸다.

1.2. 이야깃거리

여담으로 한 때 고퀄 합성짤로 인하여 유희왕 5d's 5권의 동봉카드가 이 녀석일 거라는 소문이 돌다가 결국 루머로 판명되었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발매일이 가까워지자 정말로 섬광룡 스타더스트가 5권의 동봉카드로 확정되었다!!! 단 합성짤과는 달리 바람 속성이 아닌 빛 속성이 되었다.

코믹스 후반부에 실제 카드가 비튜너로 발매되어 버린 섬광룡 스타더스트가 튜너 몬스터로 취급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일본 사이트에 충격과 공포를 불러 일으켰다. 무슨 지거리야!![5]

2. OCG


한글판 명칭 섬광룡 스타더스트
일어판 명칭 閃珖竜(せんこうりゅう) スターダスト
영어판 명칭 Stardust Spark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드래곤족 2500 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는 이 턴에 1번만 전투 /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유희왕 5D's 5권의 동봉카드.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에 이어 두번째로 OCG화된 듀얼 드래곤이며 원본인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있는데에도 비슷한 계열의 카드가 나왔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의미있는 카드이다. 유저들 사이에서의 별명은 섬스덕.

원본처럼 범용성 높은 강한 싱크로 몬스터. 파괴로부터 보호하는 효과인 것은 여전하지만, 지키는 방법이 좀 달라져서 파괴효과의 발동을 틀어막던 스타더스트와 달리 대상에게 직접 파괴 내성을 부여해버린다. 이 때문에 반드시 파괴효과에 체인해서 발동해야 했던 스타더스트의 무효화 계열 유발 즉시 효과와는 달리 프리 체인, 스펠 스피드 2의 기동효과에 가까운 유발 즉시 효과가 되어있는 것도 특징.

몬스터를 지정하면 효과뿐만 아니라 전투로 파괴되지 않기에 지키고 싶은 몬스터를 이 카드로 어떻게든 지켜낼수도 있다. 원작처럼 자기자신을 지키는데에도 사용가능. 전투에는 비교적 약한 편이었던 원래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약점이 보완되어 있다.

원작과는 달리 파괴 내성이 그 턴에 1번만 파괴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으로, 대폭 너프 당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효과.

일단 지정만 하면 이 카드가 필드위에서 벗어나도 지정한 카드는 그 턴에 1번은 내성을 갖게된다. 강제 탈출 장치차원 유폐등에 당할때 도 다른 카드하나는 지킬 수 있다. 또, 스나이프 스토커같은 불확정 파괴도 막을수 있으며, 자신을 릴리스할 필요가 없는 점에서도 D.D. 크로우 같은 거나 빈 필드에 상대가 공격해 들어오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차별화할 수 있다.

파괴로부터 지키는 방법이 '카운터하고 파괴'가 아니라 카드 자체에 내성을 씌우는 거라 카드를 파괴하는 강제효과를 가진 A·O·J 카타스톨과 싸울 시에도 원본인 스타더스트 드래곤은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지만 이 카드에 경우 카타스톨과 전투하는 카드에 내성을 입히면 카타스톨이 데미지 계산 전에 그 몬스터를 효과로 파괴하지 못 하므로 그대로 데미지 계산이 들어가 카타스톨을 전투파괴함과 동시에 상대에게 데미지도 줄 수 있다. 상대 턴에도 발동할 시에도 스타더스트 드래곤은 자신을 릴리스 해야하기에 필드가 비게되어 다른 몬스터에게 직공 당할 위험이 있지만 이 카드에 경우 카타스톨이 닥돌했을 때 체인하여 역관광 보내버리고도 자신의 몬스터가 그대로 남으므로 다른 몬스터에게 직공당할 걱정도 없다.

뿐만 아니라 마법/함정도 지킬수있기에 상대가 태풍등을 발동했을 때 지키고 싶은 마/함 하나[6]를 지정해 남겨둔다던가,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에 상대가 싸이크론 체인했을 때도 이 카드의 효과로 지정하면 문제없다. 물론 이 카드를 살려왔을 때에도 가능.

한편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마찬가지로 제외나 바운스에는 취약하다는 점, 카운터 함정에 대항 할 수 없다는 점 등은 그대로 남아있다. 그나마 제외나 바운스를 자기가 당할 경우 아직 효과를 쓰지 않았다면 날아가기 전에 다른 카드 하나라도 지킬 수 있다는 점은 스타더스트 드래곤보다 좋은 점.

또 몬스터를 지키는 경우도 번개왕 같이 소환 자체를 무효로 해버리는 카드에 걸리면 얄짤없다. 이런 게 날아올 타이밍에는 '필드 위에 있는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아예 지정조차 할 수 없기 때문.

원본과 비교했을 때의 약점은 스킬 드레인. 스타더스트 드래곤은 발동 시 자신을 릴리스 하기에 필드 밖에서 발동하여 스킬 드레인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이 카드는 필드 위에서 발동하므로 스킬 드레인이 나와있으면 효과도 사용 못 하고 데꿀멍해야 한다.

다른 듀얼 드래곤들도 그렇지만 바람속성이 아니라 빛속성으로 바뀌었다. 이 덕분에 바이론 큐브를 이용할 때 소환하거나, 어니스트를 이용해서 전투파괴에 쓸 보호효과를 아끼는 것도 가능하다.

강력한 효과와 범용성으로 싱크로 덱에 원본인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좁아진 엑스트라 덱 자리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스트럭처 덱 -푸른 눈의 백룡의 강림-
스페셜 세트 동봉
SD25-KRSS2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유희왕 5D's 코믹스 5권 동봉 YF05-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유희왕 5D's 코믹스 5권 동봉 YF05-EN001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
  • [1] 코믹스 62화에서 진정한 스타더스트는 튜너 몬스터라는 것이 밝혀졌다.
  • [2] 장착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 그 공격력분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주는 장착 마법
  • [3] 전투에서 상대 몬스터가 파괴되지 않았을 때, 그 몬스터의 공격력 분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주는 함정카드
  • [4] 혼이 빠져나갔다고 그대로 시체가 된 건 아니고, 생명력이 많이 빠져나간 듯한 상태.
  • [5] 성광신룡 스타더스트 시프르를 소환하기 위해 사용한 하모닉 지오글리프가 스타더스트 튜너 취급을 포함한 채로 OCG화 되거나. 성광신룡 스타더스트 시프르가 섬광룡 스타더스트를 튜너로 취급할 수 있다는 효과 외 텍스트를 달고 나온다면 안될 것도 없긴 하지만.
  • [6] 단, 앞면표시로 존재하는 것만 가능하므로 장착되어 있거나 지속효과를 가진 것만 가능. 세트해둔 카드는 지킬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01 12:19:41
Processing time 0.16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