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last modified: 2015-01-03 00:49:28 by Contributors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閃乱カグラ -少女達の真影-
784573.jpg
[JPG image (83.97 KB)]
개발마벨러스 AQL, 탐소프트
유통마벨러스 AQL
등급 CERO D
장르폭유 하이퍼 배틀
플랫폼닌텐도 3DS
발매2011년 9월 22일
공식 홈페이지

Contents

1. 개요
2. 게임플레이
2.1. 게임의 흐름
2.2. 액션
2.3. 음양변화
2.4. 코스튬
3. 등장인물
3.1. 국립한조학원
3.2. 비립헤비죠시학원


1. 개요

마벨러스 AQL에서 제작한 닌텐도 3DS 게임으로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기념할만한 첫작.

프로듀서는 타카키 켄이치로이며 캐릭터 디자인 및 일러스트는 야에가시 난(八重樫南)이 담당. 야에가시 난은 라이트 노벨 주전포수 시노하라 씨의 일러스트를 맡기도 했지만, 사실 치노치모치란 명의로 에로게 다카포 시리즈의 원화를 담당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현대의 일본에도 닌자가 있다는 설정하에서 국립한조학원 소속의 '선닌' 여학생들이 '악닌'들을 퇴치하는 활극을 다뤘다.

이 게임이 화제가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매우 노골적인 가슴의 강조에 있다. 장르부터 궁극의 폭유 하이퍼 배틀을 표방하고 있다. 그 이름만큼 등장 캐릭터의 다수가 크고 아름다운 가슴을 자랑한다. 당연히 거의 대부분의 게임 화면에서 바스트 모핑이 계속해서 나온다. 3DS의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흔들리는 가슴이 포인트.

주인공들이 입고 있는 코스츔은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고 전투시에 피격을 당하면 옷이 찢어지는 요소도 들어가있다. 그리고 이러한 장면들에서도 가슴은 계속해서 흔들린다. 이 때문에 한국에서의 별명은 음란 카구라 또는 슴란 카구라(…).

발매일에 폭발적으로 팔려나가 매진사례가 속출한 결과 첫주 판매량은 5만장을 기록. 2주차에는 1만장이 더 팔리며 초회출고분을 모두 소화했다. 3DS 보급률이 아직 그다지 높지 않았을 때인데다, 갸루게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럭저럭 선방한 소프트.

2. 게임플레이

제작진의 말에 따르면 가슴을 보는 것만이 아닌 노벨 모드 및 어드벤처 모드의 삽입으로 스토리에도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다 한다. 참고로 본게임의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는 428 ~봉쇄된 시부야에서~의 시나리오를 담당한 키타지마 유키노리.

게임화면은 2D와 3D가 자동으로 번갈아가며 진행된다. 타이틀 화면과 이벤트 화면, 조작 캐릭터와 보스 캐릭터의 등장씬, 필살기와 코스츔 파괴 등은 3D 모드 대응. 그 외의 대기실이나 노벨, 액션 파트 등은 2D. 특히 게임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액션 파트와 캐릭터의 복장을 갈아입히며 여기저기 관찰할 수 있는 (…) 탈의실 파트가 3D 모드를 대응하지 않아 발매전 말이 많았다. 제작사 측의 해명으로는 액션 파트는 상쾌함을 위해 이펙트 등에 중심을 두다보니 3D 비대응으로 제작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탈의실 모드는 마스터업 직전까지 이래저래 조정을 거듭했으나 3D 모드로는 화면에 캐릭터가 별로 예쁘게 표시되지 않아 단념할 수밖에 없었다는 모양.

2.1. 게임의 흐름

비쥬얼 노벨처럼 텍스트가 화면 전체를 덮는 노벨 파트,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처럼 스탠딩 CG와 대사창으로 이루어진 어드벤처 파트, 실제 미션을 플레이하는 액션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액션 파트는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형식이다.

2.2. 액션

  • 시노비 전신

  • 비전인법

  • 리미트 브레이크

2.3. 음양변화

속성은 양란 속성과 음란(...) 속성, 그리고 숨겨진 섬란 속성으로 나뉜다. 각 속성별로 플레이시 해당 속성의 숙련도가 오르며 두 속성의 숙련도를 끝까지 올리면 섬란 속성이 해금된다.

양란 속성은 기본 모드. 방어력과 콤보에 치중되어 있는 모드로, 연계기가 확장하며 변신하면 방어력도 추가로 증가된다. 또한 슈퍼아머가 생기므로 레벨만 받쳐주면 대충 버튼만 연타해도 웬만큼 싸워나갈 수 있다.

음란 속성은 캐릭터 등장시 커맨드 입력으로(3DS 기준 L+R) 발동하는 목숨걸기 모드 사용시 성장하며, 발동시 캐릭터가 수영복 차림으로 바뀌고말 그대로 음란 카구라 몸 주변에 오오라가 생기며, 공격력과 스피드가 상승하는 대신 방어력이 1/10이 된다. 아니 어째서? 상대가 몬스터가 아니라서 후반 레벨에서는 다굴을 당하면 금방 체력이 바닥나기에 양란보다 난이도가 훨씬 어려운 편. 콤보도 짧은 편이지만 띄우기를 쓰지 않고 지상 연계기만 쓴다면 충분히 콤보수를 뽑을 수 있다. 사실, 공격력이 7.5배로 폭증하는 덕분에 꼭 띄우기 콤보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장점이다. 음란 속성 레벨이 올라가면 약공격 콤보의 막타가 띄우기 속성이 없어진다. 대신 막타에서 다시 첫타로 콤비네이션이 무한으로 이어진다.

숙련도를 올려 음란 속성을 완성할 경우 리미트 브레이크(R버튼, 메가크래시)가 체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이것 덕분에 리미트 브레이크 난무로 모든 스테이지를 쉽게 끝낼 수 있었으나 Burst부터는 리미트 브레이크를 연속해서 쓸 수 없게 조정되었다.

섬란 속성은 밸런스 속성으로 원작에선 양란의 방어력과 콤보, 음란의 파워와 스피드를 그대로 가져온 오버밸런스 속성이었으나 Burst 부터는 하향당했다. 하지만 여전히 3개 속성 중 가장 쓸만한 속성임엔 변함없다.

양란, 음란 양쪽 모두 숙련도 절반이 채워지기 이전 기존 속성의 명칭은 섬(閃)속성이다.

2.4. 코스튬

캐릭터의 복장은 수영복, 교복, 닌자복의 3단계 코스튬을 가지고 있으며 코스튬을 갈아입힐 수 있다. 액션 파트에서 대미지를 입으면 코스튬의 파괴가 일어난다.

3. 등장인물

주역과 플레이어블 외의 기타 캐릭터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항목 참조.

3.2. 비립헤비죠시학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3 00:49:28
Processing time 0.00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