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성강

last modified: 2014-07-27 08:49: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웹툰 메트로놈의 등장인물
1.1. 개요
1.2. 정체
1.3. 작중 행적
1.4. 인간관계
1.5. 기타
2. 한국계 미국인 배우

1. 웹툰 메트로놈의 등장인물

seonggang1.jpg
[JPG image (99.61 KB)]


이름성강
연령19세
신장187cm
성별남성
소속신임고등학교 3학년 2반 25번[1]
직업학생, 소설가

1.1. 개요

우유나의 같은반친구로, 반장이자 유나의 짝사랑 상대. 공붓벌레면서도 본명으로 〈가속 메트로놈〉이란 소설을 꾸준히 써내는 프로 소설가이다. 방에서 글만 쓰는 사람치고는 체격은 물론이고, 힘까지 좋아 백나이프로 공격하는 노온유를 한방에 제압할 수 있는 엄친아. 유나는 강이 같은 소설가가 되고 싶다고 말하나 본인은 로스쿨을 지망하고 있으며 소설은 어쩌다보니 시작하게 된거라고 말한다.

이름은 생강(ginger)에서 유래하였다.

가족은 양친과 누나가 있으나 양친은 이혼한 상태며, 성강 본인은 자취하고 있는 듯하다. 병원에 있을 때 누나가 찾아와 그러라고 자취시켜 준게 아니라고 하며 막 팬다...

사용하는 폰은 기종은 알 수 없으나 짙은 회색의 터치폰.

특별편을 보면 S면서도 M인 멀티인듯(...). 온유에겐 개 머리띠를 씌우고 목걸이를 채우는 등 괴롭히면서 즐거워하나, 늠름한 유나를 보곤 내가 저 여자와 사귀면 실컷 맞을 수 있겠다 싶어서 코피를 뿜으며 '사귀자!'라고 말한다.


----
  • [1] 출석번호는 특집편에서



1.2. 정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유나 밴드의 새 글이 그의 핸드폰으로 날아오는 걸 보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유나밴드 멤버 '앵무새'일 가능성이 높았는데, 23화에서 자길 도와달라며 스스로 '앵무새'라고 정체를 밝힌다.

유나밴드에서 사용한 아이디는 ginger113, 비밀번호는 metro3319.
휴대폰 번호는 010-8212-XXX, 메일주소는 [email protected]

seonggang2.jpg
[JPG image (11.15 KB)]

그가 유나밴드에서 쓰는 아이콘으로, 앵무새를 상징한다.

1.3. 작중 행적

주의 : 폭력적이고 잔인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는 폭력적이거나 잔인한 요소에 대한 직접적, 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8화에서 유나에게 고백을 받지만 냉정하게 거절한다.[2] 하지만, 계속 자기에게 집착을 보이는 유나를 시험해보기 위해 이짓저짓별짓을 저지르다가 49화 시점에선 유나와 사귀는 게 되어버려서 마침내 3주째가 되고 말았다.

화장실 폭발 사건 이후 유나, 온유와 함께 행동한다. 어째서인지 온유와의 처음 만났을 때 어디서 본 것 같다란 느낌을 가졌고 이후에도 온유를 쓰다듬고 보살펴주는 게 너무나도 자연스러웠으며, 본인도 알지 못하는 이유로 온유에게 무른 태도를 보인다. 타인에게 선제공격 한 번 하지 않던 그가 느시가 온유를 공격하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달려나가 막을 정도. 그 결과 전치 8주의 중상을 입고 입원해야했다.

seonggang3.jpg
[JPG image (110.48 KB)]

24화에서 온유의 머릿속에 스쳐지나갔던 기억이 55화에서 다시 나옴으로서, 온유가 미래의 성강의 아들일수도 있다는 떡밥이 나왔다.



seonggang4.jpg
[JPG image (204.45 KB)]

유나가 도망간 사이, 느시가 설치한 덫에 걸려서 온유는 큰 부상을 입고 자신은 뒤에서 나타난 느시와 맞선다. 우리들의 인생에서 꺼져라면서 느시를 궁지로 몰아넣으나, 느시에게서 한순간 온유의 모습이 비쳐서 멈칫하게 된다. 그 때 느시의 반격으로 칼에 찔려서 쓰러진 채, '유나가 너 때문에 죽었다'라는 말을 들으며 수차례 난도질당해 죽었다.이 만화 대체 어디로 가는겨

하지만 온유와 유나가 30분전으로 돌아간 상태라 성강의 미래가 변할 가능성도 생겼으나 일단은 사망한 상태로, 119가 와서 시신을 수습했다. 성강, 그는 좋은 반장이었습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이후 엔딩에서 온유의 아버지임이 드러났다.
유나와 관계를 맺은 날 유나는 임신했고, 이후 어린 온유를 낳는다.

유나는 성강을 그리워하다 상사병으로 자살했고, 그 모습을 본 어린 온유는 과거에서 돌아온 카메라와 메모를 토대로 과거로 워프해 느시(10대 온유)가 된다. 자세한 것은 노온유항목 참고. 느시가 성강을 두고 “너 때문에 유나가 죽었다”고 한 것은 이 때문이다.

그리고 유나의 양부가 느시를 죽인 뒤에는 루프가 전멸해 행복하게 사는 듯 하다.

1.4. 인간관계

  • 우유나 : 클래스메이트.
  • 노온유 : 어디서 만난 것 같은 사람.
  • 느시 : 박지현 사건으로 인해 알게 된 사람으로, 무서워하고 있다. 성강이 온유 일행에서 정보를 넘기게 된 건 이 사람에게서 벗어나기위해서.
  • 미영 : 중3때 잠시 가깝게 지냈던 실업계 고교 학생.
  • 박선미, 박선아 : 중학교 때 부터 친하게 지냈지만, 실은 쌍둥이가 일방적으로 달라붙은 것. 자신의 소설을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하면서 귀찮게 굴었다고 한다.

1.5. 기타


최근에 낸 '가속 메트로놈' 3권 평판 내용이 다음과 같다.


이 책을 읽은 사람은
3일간 집 앞에 쓰레기가 놓일 것이며
조중동 3신문사에서 딱히
극찬하진 않았습니다.
이원진<웹툰작가>

메트로놈은 가속하면 안된다
그런데 왜 제목이 가속 메트로놈인가.
그것은 역설적인 제목을 써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일종의 재치라고 보면 됨.
알고 있다고?
설명해줘도 지랄이네. ○○○<가상인물>[3]


오래전에 선미,선아 쌍둥이가 좋아하는 여자타입 가르쳐달라고 하자, 여자같은 여자라고 답변하지만 강이는 평소에도 쌍둥이들을 귀찮아하며 대충 둘러대는 식의 대답을 해왔기에 확실하진 않다.

소설을 쓸 때 사용하던 노트북 제조회사가 YUMGISUNG(염기성) 이다. 약근시인건지 작업할 때는 흰 뿔테 안경을 쓰는데, 안경알이 사각이다. 어? 설마 얘도 싸이코 아니겠지[4]


유나와 한 키스가 첫키스가 아닌모양. 한창 이혼으로 집이 시끄럽던 중3때, 하교길에서 매일 보던 근처 실업계 학교에 다니는 누나와 뭔가를 해본적이 있는 것 같다.

52화에서 유나와의 수상한 장면에 대해 '둘이 했다는거야? 아님 키스만했다는거야 ?'란 리플이 달리자 작가가 '했습니다'라고 답변. 바이일 가능성은 남아있지만 그래도 고자는 아닌가보다

----
  • [2] 이에 대한 작가의 반응 : "고자이거나~게이이거나~히히~"
  • [3] 이름이 도무지 보이지 않아서 ooo처리.
  • [4] 근데 작가가 싸이코 캐릭터에게는 사각 안경을 씌운다라고 한 적이 있다.


2. 한국계 미국인 배우



왠지 달인수제자가 생각나는 외모를 소유하고 있다.

1972년 4월 8일 생으로 한국명은 강성호. 미국 이름은 Sung Kang인데, 아마도 성 외에 한국이름의 로마자표기를 띄어쓰기 하는 옛날 관례 때문에 그의 본래 이름인 성호(Sung Ho)중에 호(Ho)가 Middle Name으로 생략된 것으로 추정된다.

세 살때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건너와 UCLA에서 법학 공부를 한 후 1999년 영화 ‘미스테리 맨’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처음으로 연기의 길에 들어선다. 이후 '진주만 (2001)', '스트 앤 퓨리어스 3 : '도쿄 드리프트 (2006)' 등에 출연하며 헐리우드에서 입지를 다지게 된다.

한국에서도 2006년에 개봉한 도쿄 드리프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한국에 진출할 생각이 없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한국어를 못하는 내가 어떻게 한국 진출을 생각하겠느냐"며 "그냥 헐리우드의 아시아계 배우로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나름 현실적인 답변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래도 '태도'에서 보여준 한국어 실력을 그냥 썩혀두기는 아깝다(...)

위의 부분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한 데 2013년 내한했을 때에는 모든 인터뷰를 한국어로 대답했다. 한국 영화를 배우면서 항상 공부한다고. 인터뷰 내용을 보면 참 개념찬 배우인 듯. #

바비 리과 같이 매드 TV의 한국 드라마 패러디 태도에 출연하기도 했다. 바비 리와 달리 상당히 자연스러운 한국어 발음을 하고 있다. 짜장면 맛있겠다, 맛있냐?

대만계 미국인 감독 저스틴 린과 작품 인연이 깊으며, 그가 가장 유명세를 탄 작품인 '패스트 앤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역시 린 감독의 작품이다.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홍보차 탑기어 코리아 시즌 4에 빈 디젤, 루크 에반스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2000년 가을에 발매된 god의 3집 거짓말의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친구와 이별을 결심하는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7 08:49:23
Processing time 0.0469 sec